[전상통계] 고객별 구매력에 따른 맞춤 판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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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연구주제
Ⅱ. 연구내용
1. 24개월간 구매총액 기준 사분위별 고객 특성
2. DM 구매 고객 분석
Ⅲ. 결론
1. 자료를 통해 얻을 수 있는 1차적인 정보
2. 효율적인 매출 전략
본문내용
I. 연구주제
Buyhis와 Buydm 두 데이터로부터 구매력이 높은 고객 군의 특성을 파악하여, 형성된 특정 집단의 고객정보(Buydemo)를 확인하여 맞춤별 효율매출전략을 세우고자 한다.
Ⅱ. 연구내용
1. 24개월간 구매총액 기준 사분위별 고객 특성
<표 1> ~ <표 6> 은 24개월간의 구매액(VALU24)을 4분위로 나누어 각각 고객분류, 집 소유 여부, 성, 할인 고객 여부, 최근 24개월 내 반품여부, 거주지를 변수로 하였다. 그러나 <표 6>을 제외하고 나머지 표에서는 각각의 변수로 인해 나누어진 집단 간의 비율이 동등하여, 특별한 집단특성을 드러내지 않았다. 즉, 구매금액에 따른 집단 분류는 특별한 의미를 이끌어 내지 못하였지만, 고객 전반적으로 고른 소비액을 지닌다는 점을 시사한다. 한편, <표 6>에선 거주지 A-H, 총 8집단으로 나눠져 있는데, G, H거주지에 사는 사람 중 구매액이 많은 사람의 비율이 다른 지역에 비해 유달리 높은 것으로 파악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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