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대한통운 글로벌기업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대한통운소개
2. 대한통운의 물류합리와
목표와 기본방향
3. 대한통운의 기업현황
4. 대한통운의 경영전략
1) Total Supply Chain Solution
2) 글로벌 통합물류전략
3) 글로벌 미래현황
5. 3자 물류

1) 국내물류 시장에 대한 판단
2) 대한통운 TPL의 성공전략
3) 대한통운 3자 물류의
특장점 및 문제점

6. 대한통운의 어려운 점


결론
-조원의견
본문내용
서론

전자상거래의 급속한 확산으로 택배업 성장
대한통운택배, 한진택배, 현대택배 등 3사가 경쟁우위를 차지하고 있음.
세계화와 경쟁의 가속으로 인하여 경쟁상태는 치열한 경쟁구도를 보임.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만족도와 내부의 탄탄한 품질경영이 판가름.


본론 1. 대한통운소개

1) 대한통운 개요
-1930년 11월 15일 조선 미곡 창고 주식회사로 창립.
- 대한통운의 대표자는 이국동 사장
인원 9845명, 자본금 796억원, 매출액 2008년 10월 현재 2조 1000억원, 영업이익 1000억원 이상을 달성

육상운송을 비롯하여 해상․항공운송, 택배, TPL, 렌터카, 3자 물류, 이사물, 항만하역, 유통 사업에 이르기까지 45개의 광범위한 물류 운송시스템을 가동


전국 40여개 지점, 500여개의 점포망
전세계 주요 도시를 연결하는 해외 네트웍
최첨단 운송장비
신속,정확,안전한 운송시스템
9천여 종업원의 성실성


고객의 문전에서 문전까지
(Door to Door Service)
유구한 역사를 기반으로 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격의 토털 물류서비스 제공
동북아 물류 중심국가로 성장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유일의 물류기업으로 각광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ppt구성이 매우 안 좋음
  • 2jeong***
    (2010.03.24 23:08:29)
회원 추천자료
  • 한진의 물류전략과 활성화방안
  • 물류 기업으로 현재 글로벌 물류 기업으로 발돋음 하고 있다. 한진은 육 , 해 , 공 종합 물류 체제를 갖추고 있는 종합 물류 회사이다. 땅에서는 (주)한진 과 한진관광 하늘에서는 대한항공, 한국 공항 바다에서는 한진해운과 양 해운이 한진을 이끌어 가고 있다. 한진은 대내외적 불확실한 경영여건 속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나 성장성 있는 전략사업을 집중 육성하고 강력한 구조조정을 지속적으로 실행한 결과, 영업수익은 전년대비 약 8% 증가한 6,61

  • 금호아시아나,아시아나항공사,항공사경영,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물류 국내 1위의 대한통운을 인수함으로써 새로운 미래 60년을 향한 힘찬 나래를 펼치게 되었습니다.☐ 전체 개요 (기업의 어제와 오늘)1946년 택시 2대로 시작한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진화에 진화를 거듭해 왔다. 금호아시아나는 1973년 운송, 화학ㆍ타이어 중심의 6개 계열사로 그룹 체제를 출범시키며 고속 성장의 틀을 마련했다. 1988년 제2민항 사업자로 선정되고 아시아나항공을 출범시키며 국제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운송

  • 국제물류론 전자물류
  • 물류의 향후진로 우리가 준비해야 되는 자세물류 운송업계 글로벌 ERP시스템 구축 가속지면일자 2011.05.13 유효정 기자 hjyou@etnews.co.kr 삼성전자LG전자 등 대기업 주축으로 구축됐던 글로벌 단일 전사자원관리(GSI ERP) 시스템 구축이 물류업계로 확산되고 있다. 늘어나는 해외법인별 데이터 이동이 잦고 물류 업무의 신속한 처리가 생명이지만 분산된 시스템 환경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서다.12일 물류운송해운 업계에 따르면 대한통운, 범한

  • 한진택배산업 레포트
  • 전략(1) 한진의 e-비즈니스 추진 배경 21세기를 맞아 한진은 e-비즈니스의 확대에 따른 인터넷 쇼핑몰, TV홈쇼핑 등 온라인 유통채널의 지속적인 변화와 글로벌 경제로의 개방화, 소비자의 끊임없는 욕구변화, 기존 경쟁사들의 인터넷에 대한 적극적 투자와 경쟁심화, 이업종업체의 물류산업 진출, 인터넷 기반 택배업체 등장 등 외부환경이 크게 변화하고 있음을 느끼게 되었다.이러한 경쟁 환경에서 한진은 기존의 시스템으로는 경쟁사들과의 치열한

  • 2024년 1학기 경영학원론 중간시험과제물 B형(CSR, 프랜차이즈의 개념 및 장단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