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 금강제화의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금강제화 소개
2.금강제화 매출 부진
3.금강제화, 백화점서 퇴출
4.금강제화의 마케팅과 문제점 제기
5.금강제화의 마케팅 개선방안
본문내용
금강제화 소개

1954년 금강 제화 산업 사 설립
국내 제화업계 최대규모
전국 130개 도시에 500여 개의
유통망 보유

전통화 최고의 브랜드

금강제화 매출 부진

금강제화 계속되는 매출 부진

2002년 서부터
매출액의 점차적인 감소



[업계선두 금강제화의 굴욕]……….동아일보 2009. 2. 4

매출부진 이유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서 퇴출

국내 제화업계 1위인 금강제화가 6일부터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서 사라진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매출이 부진한 금강제화를 5일 영업을 끝으로 6일부터
현대백화점 본점에서 철수시키기로 했다”……

이 관계자는 “금강제화 제품의 디자인과 품질로는 갈수록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안목을
따라 잡을 수 없다고 판단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말했다……
국내 제화업계의 자존심 격인 금강제화의 이번 백화점 퇴출에 대해 업계에선
“더는 브랜드의 과거 명성만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락앤락 제품분석과 마케팅촉진전략제시
  • 마케팅방안 제시 1. 현재까지의 업무진행 상황 보고2. 락앤락의 제조기업소개 및 제품소개2-1. 기업소개 2-2. 제품소개 3. 시장점유율 및 매출액, 수출액 등의 비율분석 3-1. 시장점유율 분석 3-2. 매출액 분석 3-3. 수출액 분석 4. 제품환경 분석(미시, 거시적 차원에서의 접근)4-1. 거시적 환경분석 4-2. 미시적 환경분석 5. 사용한 마케팅 전략의 분석 5-1. 공격적 글로벌 마케팅 전략 5-2. 글로벌 브랜드화 전략 5-3. 소비자 접근적 마케팅 전략 5

  • [의류산업유통론] 할인점 `이마트` 분석
  • 할인점 E-MART 분석의류 산업 유통론2003. 6. 2의류산업유통론 목차1. 요약문2. 유통 환경 분석Ⅰ. 국내 소매 업태 환경 분석Ⅱ. 대형 할인점의 유통환경 분석Ⅲ. 이마트에 대한 유통환경분석3. 할인점 현황 분석Ⅰ. 경쟁사 분석 ① 홈플러스 분석② WAL-MART 분석Ⅱ. E-MART 분석Ⅲ. 소비자 분석 Ⅳ. 벤치마킹 사례 -월마트4. 문제점 도출 및 해결 방향 제시 할인점 E-MART 내 의류 매장의 문제점 Ⅰ. 할인점 의류 판매 활성화를 위한 소비자 인식 개

  • 서비스마케팅 GS25
  • 전략제시)1) 편의점 프랜차이즈의 문제점에서 가격결정과 마케팅을 모두 본사에서 통합, 획일적 운영에 대하여 어느정도 점주의 주도하에 유동성을 갖는 것에 대한 전략이다. 이는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상황의 조절을 통하여 더욱 유기적으로 점포를 운영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이다.2) 벤더 경로의 단점을 보완한다. 벤더 경로의 특징은 개별물류체제로서 제조업체별 벤더별 각각 개별 점포에 배송함으로써 운송비 상승 및 각 점포

  • [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의 집중전략과 핵심전략
  • 마케팅 전략98년 제품을 출시한 후 국물이 전혀 새지 않게 되 있으면서도 개폐가 쉬워 ‘대박’을 터뜨릴 줄 알았지만 시장에서의 반응은 시원치 않았다. 국내 소비자들은 브랜드 파워 없는 중소기업이 내놓은 새 제품에 의심의 눈초리를 보냈다. “상품가치만 생각하는 제조자의 시각 때문에 애로도 많았습니다. 하도 답답해 납품매장에 두 달간 나가 소비자들의 행동을 세심히 관찰했습니다. 저희 제품을 본 소비자는 처음에는 반갑고 신기해 하다가

  • [경영정책론] 락앤락의 성공 전략
  • 마케팅 전략 291) 자체 브랜드 전략 2)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3) 파트너쉽 마케팅 4)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 5) 국내, 해외 마케팅6) 친환경적 경영이념의 실천 PART 3. LOCK & LOCK 결론1. 당면과제 및 극복 방안 37내수시장의 침체 대기업과의 경쟁 값 싼 복제품과 중국산 가짜 용기의 등장 긴 상품교체주기 2. 각조원의 조사후 소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