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마케팅] 구두의 유통경로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구두시장의 현황과 특성
(1) 현황
(2) 특성
2. 구두 유통경로의 이해와 유형
(1) 패션유통의 개념
(2) 구두유통경로의 유형
3. 구두 소매업의 역할
(1) 개념
(2) 역할과 기능
4. 구두소매점의 분류와 특성
(1) 점포형
(2) 무점포형
5. 유통경로에 따른 제품의 가격차이
(1) 해외 명품의 국내 유통
(2) 해외 라이센스 브랜드 제품
(3) 디자이너 제품
(4) 국내브랜드 제품
(5) 재래시장
(6) 할인상품
6. 유통전략
- 본문내용
-
2. 구두 유통경로의 이해와 유형
(1) 패션유통의 개념
패션유통이란 소비자의 욕구 충족을 위하여 제조업에서부터 공급되어 최종 소비자에까지 전달되는 일련의 과정을 의미한다. 특히 패션상품은 다른 제품에 비해 복잡한 산업구조, 제품의 다양성,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 등의 여러 특수성으로 인해 다소 다양한 유통경로를 지니고 있다. 패션제품만이 갖는 유통상의 특수성은 다음과 같다.
첫째, 초 고가의 해외명품브랜드 제품부터 중저가 브랜드 제품, 그리고 보세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인해 각 제품에 대한 유통경로가 서로 다르다.
둘째, 동일한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유통경로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많이 난다.
셋째, 다른 제품들에 비해 유행성이라는 특성으로 인해 제품의 생명주기가 짧아 유통에서의 신속하고 정확한 물류시스템보유가 성패를 좌우한다.
넷째,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수준에 맞는 적절한 제품을 적절한 매장에 적절한 시기에 유통시키는 전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다섯째, 다품종 소량생산의 구조를 가지고 있어 디자인, 소재, 색상, 사이즈의 적절한 배분 또한 중요한 고려사항이다.
- 참고문헌
-
패션유통과 마케팅, 교학연구사, 장은영(2008)
소매경영= Retailing management, 학현사, 이수동(2006)
Fashion entrepreneurship: retail business planning, Fairchild Publications, Michele Granger (2006)
의류상품의 소비자의 판매촉진 반응유형과 쇼핑성향, 유통연구 5권 1호, 한국유통학회, 김세희(2000)
유통시장 개방에 따른 의류유통산업의 대응방안에 관한 연구, 학위논문, 홍익대학교, 이정우(1995)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78793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9&no=241647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921364008&cp=nv
http://www.gseshop.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