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스폰서와 앰부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폰서십의 의의
2. 앰부시 마케팅이란?
3. 앰부시 마케팅의 사례분석
4. 앰부시 마케팅 문제점
5. 앰부시 마케팅 억제를 위한 제언
본문내용
1. 스포츠 스폰서십

■ 기업이 현금이나 물품 또는 노하우, 조직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운동선수나 팀, 연맹, 협회, 스포츠행사를 지원하여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여러 가지 목표를 달성할 목적으로 기획, 조직, 실행, 통제하는 모든 활동

효과

■ 기업의 이미지 변화 또는 증진

■ 기업 및 제품 브랜드에 대한 공중의 인지 높임

■ 정의된 목표시장에 접근

■ 소비자들의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확인

■ 매출 늘림 ■ 현재의 시장에 침투

■ 좋은 기업이라는 인상

■ 종업원, 클라이언트, 파트너 만족

■ 경쟁자의 진입 장벽 쌓기


스포츠 주관단체와 대회주최 공식적으로 후원
대회 자산 독점적 활용 권리 갖는다 (로고 사용)
월드컵 경우, 제품군 별로 15개 내외의 기업만을 선정
기업 사이에 공식스폰서 되기 위해 경쟁 치열

2. 앰부시 마케팅

■ 매복을 뜻함

■ 교묘히 규제를 피해가는 마케팅기법

■ 공식스폰서가 아닌 기업이 마치 공식 스폰서인 것처럼 대중들을 현혹할 목적으로 스포츠 이벤트와 결부시켜 촉진활동을 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Sports Marketing)
  • 마케팅의 역사와 변화경기 및 이벤트 후원스포츠 대형 이벤트인 올림픽, FIFA월드컵, 아시안게임 등에 대한 공식 후원업체 참여가 대표적 예특정 지역이나 국가의 인기 스포츠 경기 후원은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시 효과적스포츠마케팅의 유형 및 사례스포츠 스타 개인 후원다른 유형의 스포츠마케팅에 비해 기업과 후원 선수 간의 장기적 신뢰관계 형성이 중요기업이미지에 적합한 선수에 대한 장기적 스폰서십 관계로 이어질 때 큰 효과스

  • [체육학] 미국 축구 국가대표팀
  • 마케팅으로 엄청난 효과를 보았으며, 계속 진행중에 있다.(다음 장 계속)5) Castrol (캐스트롤)- 세계 최고의 윤활유 전문 생산업체- FIFA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 미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공식 스폰서- 캐스톨과 함께하는 2010 FIFA월드컵 예측! 이벤트 제공6) Dicks (딕스)- 다양한 스포츠용품 매장- 미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공식 스폰서7) Pepsi (펩시)- 탄산음료 생산 업체- 경쟁사 : 코카콜라- 올림픽 공식 스포츠 음료- 세계적 축구 스타들을 통한 마케

  • Carlsberg 칼스버그 맥주 기업분석과 칼스버그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 레포트
  • 스폰서로도 유명하다. 현재까지도 칼스버그 로고가 찍힌 리버풀 유니폼은 리버풀의 상징이다. 2009년 리버풀과의 계약이 끝나자 칼스버그는 차기 유럽 파트너로 영국축구협회(EFA)를 선택했다. 이는 축구 마케팅에 대한 칼스버그의 고집이 엿보이는 대목이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 당시에는 비공식 후원사로서 앰부시(Ambush)는 매복을 뜻하는 단어로, 앰부시 마케팅은 공식 후원업체가 아니면서도 매복을 하듯 숨어서 후원업체라는 인상을 주어 고객에게

  • [마케팅]월드컵을 통한 성공적인 스포츠마케팅
  • 앰부시 마케팅원래 앰부시(ambush)는 매복 잠복이란 뜻을 가진 영어단어로, 앰부시 마케팅이란 어떤 조직이 공식스폰서에게 주어지는 인지도와 이익을 조금이라도 얻기 위하여 자신들을 이벤트와 간접적으로 연결시키기 위해 의도적으로 행하는 활동이다. 이러한 앰부시 마케팅은 공식스폰서의 경쟁사들이 앰부시를 시도할 가능성이 크며, 앰부시 마케팅은 앰부시를 시도하는 기업이 남의 것을 가로채거나 훼손한다는 점에서 기생마케팅으로 불리

  • [스포츠마케팅]월드컵을 통한 성공적인 스포츠 마케팅
  • 앰부시 마케팅원래 앰부시(ambush)는 매복 잠복이란 뜻을 가진 영어단어로, 앰부시 마케팅이란 어떤 조직이 공식스폰서에게 주어지는 인지도와 이익을 조금이라도 얻기 위하여 자신들을 이벤트와 간접적으로 연결시키기 위해 의도적으로 행하는 활동이다. 이러한 앰부시 마케팅은 공식스폰서의 경쟁사들이 앰부시를 시도할 가능성이 크며, 앰부시 마케팅은 앰부시를 시도하는 기업이 남의 것을 가로채거나 훼손한다는 점에서 기생마케팅으로 불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