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스폰서와 앰부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스폰서십의 의의
2. 앰부시 마케팅이란?
3. 앰부시 마케팅의 사례분석
4. 앰부시 마케팅 문제점
5. 앰부시 마케팅 억제를 위한 제언
- 본문내용
-
1. 스포츠 스폰서십
■ 기업이 현금이나 물품 또는 노하우, 조직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운동선수나 팀, 연맹, 협회, 스포츠행사를 지원하여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여러 가지 목표를 달성할 목적으로 기획, 조직, 실행, 통제하는 모든 활동
효과
■ 기업의 이미지 변화 또는 증진
■ 기업 및 제품 브랜드에 대한 공중의 인지 높임
■ 정의된 목표시장에 접근
■ 소비자들의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확인
■ 매출 늘림 ■ 현재의 시장에 침투
■ 좋은 기업이라는 인상
■ 종업원, 클라이언트, 파트너 만족
■ 경쟁자의 진입 장벽 쌓기
스포츠 주관단체와 대회주최 공식적으로 후원
대회 자산 독점적 활용 권리 갖는다 (로고 사용)
월드컵 경우, 제품군 별로 15개 내외의 기업만을 선정
기업 사이에 공식스폰서 되기 위해 경쟁 치열
2. 앰부시 마케팅
■ 매복을 뜻함
■ 교묘히 규제를 피해가는 마케팅기법
■ 공식스폰서가 아닌 기업이 마치 공식 스폰서인 것처럼 대중들을 현혹할 목적으로 스포츠 이벤트와 결부시켜 촉진활동을 하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일본의 유아교육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리더십] 역대 대통령 리더십분석
- [공정무역]커피 불공정 무역에 대한 해결방안
- 2023년도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자기소개서(서류합격) / 일반문과생의 승무원 준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