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IT 아웃소싱과 SLASLA(Service Level Agreement, 서비스 수준협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T 아웃소싱

1. IT 아웃소싱의 개념
2. IT 아웃소싱의 형태 및 효과
3. 국내 IT 아웃소싱 주요사업자 소개
4. IT 아웃소싱 성공사례
5. IT 아웃소싱 현황
6. IT 아웃소싱의 문제점 및 활성화방안
7. IT 아웃소싱 전망

Ⅱ. SLA (Service Level Agreement, 서비스 수준협정)

1. SLA의 개념
2. SLA 의 추진방법 및 단계(참조사항)
3. SLA 의 구성요소
4. SLA 주의사항
본문내용
1.1 IT 아웃소싱의 개념

아웃소싱 (Outsourcing)
기업 업무의 일부 프로세스를 제 3자에게 위탁해 처리하는 것.

IT 아웃소싱 (IT Outsourcing)
정보시스템과 관련된 업무를 외부 전문 사업자에게 위임하여 운영하는 것.

즉, IT 아웃소싱은 기업이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IT 분야의 운영 및 관리를 외부 전문 업체에게 일정 기간 위탁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때, IT서비스 관련 인력 및 자산을 이관 하고 SLA에 기반하여 서비스 수준을 정의하는 계약 형태를 뜻한다.


일괄 아웃소싱 (Total Outsourcing)
계약 관리를 위한 정보화 기획 기능의 일부만 남기고 정보 시스템 기능 모두를 아웃소싱 사업자에게 이관하여 서비스를 받는 계약 형태
선택적 아웃소싱 (Selective Outsourcing)
단위 업무 기능을 나누어서 여러 사업자에게 위탁
Co-Sourcing
단위 업무에 대한 통제부서와 실행사를 분리 운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영화산업의변화와 영화관운영업 수익성분석
  • 수준으로 본다.스크린쿼터제의 효능에 대한 실증연구들은 많지 않으나 그나마 역시 여론과 마찬가지로 분석결과가 양분되어 있다. 주요 실증연구들을 보면, 이해영 외(2004)는 한국영화의 상영일수와 시장점유율이 비슷한 비중 추이를 보였다고 분석하였는데, 이 연구에서는 스크린 쿼터제의 긍정적 효과들을 과장하는 약점을 내포한다 이해영 외,“스크린쿼터제의 경제적 효과와 한미투자협정,”2004. Lee・Bae(2004)는 20개 국가를 대상으로 스크린쿼터

  • 무역개론 레포트
  • 서비스, 자본, 기술 등)의 국제간 이전현상을 연구- 분석수준의 관점에서 국가(국제경제)와 기업(국제경영)이 거래의 주체② 무역참여자의 이익- 무역을 통한 무역참여자의 경제적 이익- 무역을 통한 무역참여자의 경제적 이익은 상호보완적일수도, 상충적일수도 있음.③ 국제무역환경의 이해- 경제주체들의 국제간 거래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환경요인들에 대해 연구(2) 무역학의 접근방법- 지금까지 무역학 연구는 학제적인(interdisciplinary) 접근

  • IT아웃소싱,IT아웃소싱형태및효과,IT아웃소싱현황과전망,SLA,SLA구성요소
  • IT 주요사업자 소개4. IT 아웃소싱 계약체결절차5. 현황 전망6. 문제점 활성화방안 Ⅱ. SLA (Service Level Agreement, 서비스 수준협정)1. SLA의 개념(1) 등장배경(2) SLA의 개념(3) SLA 추진방법 및 단계 (참조사항)(1) SOW의 정의 및 구성요소(2) SLM의 정의 및 구성요소(3) SOW, SLA, SLM의 관계4. 아웃소싱 체결에서의 SLA2. SLA 의 구성요소3. SLA 주의사항(2)아웃소싱 (Outsourcing)기업 업무의 일부 프로세스를 제 3자에게 위탁해 처리하는 것.IT 아웃소싱 (IT Outsourcing)정보

  • [전략정보론] web service 웹서비스
  • 서비스를 분산 컴퓨팅을 위해 SOAP, WSDL, UDDI 등의 웹서비스 표준 기술 중 1가지 이상을 적용한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라고 정의하고 있다. Michele Cantera, “IT Professional Services Forecast and Trends for Web Services”, Gartner, 2004.1발표기관에 따른 웹 서비스의 정의보다 정확히 말하면 인터넷에서 표준 기술을 사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에서나, 원하는 정보, 응용 기능, 서비스 자체 등을 사용하고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체계로 제공하고자 하는 공급자가 Web

  • [경영정보시스템, MIS] 서비스 사이언스
  • 서비스 사이언스 - LG CNS Application Framework(LAF)3) 품질과 서비스 사이언스 - 서비스수준협약(Service Level Agreement)SLM(Service Level Management)을 통해 작성, 관리되는 정보시스템운영 아웃소싱을 위한 계약 혹은 계약서SLA 계약 시 구축된 SLM 프로세스에 준하여 각 서비스항목별로서비스범위, 수준, 측정방법 등을 정의SK C&C의 서비스수준관리3) 품질과 서비스 사이언스 - CMM(Capability Maturity Model)소프트웨어 프로세스의 성숙도 개선 절차역량(Capability), 성능(Perf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