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IT 아웃소싱과 SLASLA(Service Level Agreement, 서비스 수준협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IT 아웃소싱
1. IT 아웃소싱의 개념
2. IT 아웃소싱의 형태 및 효과
3. 국내 IT 아웃소싱 주요사업자 소개
4. IT 아웃소싱 성공사례
5. IT 아웃소싱 현황
6. IT 아웃소싱의 문제점 및 활성화방안
7. IT 아웃소싱 전망
Ⅱ. SLA (Service Level Agreement, 서비스 수준협정)
1. SLA의 개념
2. SLA 의 추진방법 및 단계(참조사항)
3. SLA 의 구성요소
4. SLA 주의사항
- 본문내용
-
1.1 IT 아웃소싱의 개념
아웃소싱 (Outsourcing)
기업 업무의 일부 프로세스를 제 3자에게 위탁해 처리하는 것.
IT 아웃소싱 (IT Outsourcing)
정보시스템과 관련된 업무를 외부 전문 사업자에게 위임하여 운영하는 것.
즉, IT 아웃소싱은 기업이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IT 분야의 운영 및 관리를 외부 전문 업체에게 일정 기간 위탁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때, IT서비스 관련 인력 및 자산을 이관 하고 SLA에 기반하여 서비스 수준을 정의하는 계약 형태를 뜻한다.
일괄 아웃소싱 (Total Outsourcing)
계약 관리를 위한 정보화 기획 기능의 일부만 남기고 정보 시스템 기능 모두를 아웃소싱 사업자에게 이관하여 서비스를 받는 계약 형태
선택적 아웃소싱 (Selective Outsourcing)
단위 업무 기능을 나누어서 여러 사업자에게 위탁
Co-Sourcing
단위 업무에 대한 통제부서와 실행사를 분리 운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 정신간호학 양극성 장애 case study 케이스스터디 (간호진단 5개, 간호과정 3개, a+보장, 피드백 수정 완료, 교수님 극찬하신 케이스 스터디 입니다)
- 가족생활교육, 가족 상담과 치료, 가족향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생애주기에 맞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