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E-MART와 WAL-MART(월마트)의 성장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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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문제1
- 시장분석
- EMART SWOT 분석
- 비용우위 창출과정
- 할인점 시장 잠유율
- 비용우위 지속 방법

문제2
- E-MART와 WAL-MART의 성장전략
- 성장 전략의 유사점과 차이점

문제3
본문내용
1. E-MART 가 어떻게 비용우위를 창출하고 비용우위는 어떻게 하면 지속할 수 있겠는가?

-비용우위 : 경쟁우위의 기초 비용에서의 우위.

경제학상 비용우위가 경쟁의 근본 수단 가격으로 파악
20세기 대기업들이 규모의 경제 범위의 경제
대량생산 대량 유통에서의 이익 창출

.
.
비용우위 지속방법

시스템 선진화 구축, 정보자원 효율 극대화, 정보기술기반 강화
유통시스템 강화
인터넷 쇼핑몰 웹 기반 서비스 강화
RFID 시스템 도입, 지역별 물류단지 역할강화 DB구축
공급자와의 교섭력 강화
다각화 전략 예)푸드코트등 입점 업체 유치
머천다이징, 신POS 시스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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