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크리스피 크림 도넛’ 브랜드 개요
2.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종합적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분석
(2) 시장 분석
(3) SWOT
3.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STP 분석
(1) S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 (Targeting: 타겟팅)
(3) P (Positioning: 포지셔닝)
4. ‘크리스피 크림 도넛’ Marketing Mix 7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hysical evidence
(6) People
(7) Process
5. 분석에 대한 평가 및 제언
- 본문내용
-
2.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종합적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분석
1) 경제적 환경
도넛을 소비하는 주 소비계층인 젊은 여성들의 경제력이 증가하면서, 도넛을 식사대용 또는 간식용으로 구매하는 탄탄한 소비층이 형성되었다.
2) 자연적 환경
환경 오염, 지구 온난화 등에 대한 우려가 증대되면서, 환경 보호를 중시하는 기업으로의 변화를 요구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압력이 증가하고 있다.
3) 인구 통계학적 환경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아침 혹은 저녁 등을 혼자 간단히 해결하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하였고, 이를 통해 도넛에 대한 탄탄한 소비층이 형성되었다.
4) 문화적 환경
해외 여행이 증가하고, 미국 드라마 등을 통해 서구 문화에 익숙해 진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도넛을 찾는 소비자 층 역시 확대되었다. 또한, 최근에는 도넛 또는 디저트가 식사를 대체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5) 정치적 환경
식품 안전성에 대한 정부 정책의 강화에 따라, 유통과정 및 매장의 엄격한 관리를 통한 위생적인 식품을 제공해야 한다.
6) 기술적 환경
인터넷 등을 통한 효과적인 바이럴 마케팅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홍보 비용의 절감이 가능해졌다.
(2) 시장 분석
1) 산업수명주기
도넛 시장은 최근의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매년 30~40%대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식품외식경제 자료에 따르면, 2008년 국내 도넛 시장의 규모는 3,800여억원으로, 2007년의 2,830여억원에 비해 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