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마트 E-MART의 중국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MART 선정 동기
E-MART의 소개
E-MART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
(1)해외 시장의 진출 원인
(2)중국 시장을 선택한 원인

중국시장의 분석
(1)경제현황
(2)유통현황
(3)물류현황
(4)시장의 특성
(5)소비자 구매 행태

E-MART의 중국내 진출 연혁
E-MART의 중국내 사업 내역
(1)사업 규모
(2)판매 품목
(3)인력 관리
(4)사업 전략
(5)법인의 자리매김

E-MART의 중국내 사업 평가
(1)매출 평가
(2)경쟁력 평가
(3)현지에서의 성공요인
(4)현지에서의 애로요인과 해결방안
(5)지속적인 경쟁우위 유지방법 모색

중국진출의 성과 및 의의
본문내용
E-MART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

(1) 해외시장으로의 진출 원인
① 국내 시장의 포화 상태
- 350여개의 대형마트 점포들이 국내 시장에서
각축 을 벌이고 있음

② 매출과 수익성의 악화
- 경기침체와 소비둔화로 대형마트의 매출과 수
익성은 갈수록 악화

③ 투자비용의 절약
- 중국 시장은 1개 점포 진출 비용이 60억~70억원
으로 국내 1개 점포 진출비용의 10% 안팎에 불과


(2) 중국 시장을 선택한 원인
① 글로벌 소싱의 전략적 기지로서의 중국
-‘저비용 생산기지’로서의 매력을 지닌 중국에서 대량 구매의
방법으로 저가 상품을 조달하여 해외로 수출하는 사업을
전개 하는 유통업체는 중국 제조업체는 물론 국내 소비자
에게도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음

② PB(Private Brand) 상품의 조달 창고로서의 중국
-PB상품의 비중을 확대해 가고 있는 이마트의 상황을 고려할 때 중국
을 통한 글로벌 소싱이 필요하므로 중국 시장 진출은 매우 필수적

③ 지역적, 정서적인 측면에서의 중국
-한국과 지역적으로 매우 인접해 있고, 같은 동양 문화권




중국시장의 분석
 1. 진출시점의 중국시장

(1)경제 현황
- 70년대 말 개혁, 개방의 원칙이 확립, 경제정책에 대한 국가의 통제가 완화됨과 동시에 80년대~90년대 경제의 성장으로 빠른 속도로
소비 시장이 확대 발전

(2)유통업계 현황
- 중국은 인구 14억의 거대시장으로 전 세계 유수기업들이 이미 진출하고 있는 상황
월마트- 서남, 동북, 화북 지역으로 매장을 확대
메트로- 내륙 지역 입점을 강화.
까르푸- 관련 기관의 제재에도 불구하고 매장 확대에 열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진출
  • 국제사회에 새로운 강자로 우뚝 서는데 성공했다. 중국시장은 얼마나 클까? 아주 우스운 비유를 해 보자. 현재 미국인 1인당 평균 볼펜 소유량은 9개인 반면 중국인은 평균 0.5개라 한다. 그런데 중국인들이 볼펜을미국인들만큼 소유 하려 해도 현재 전 세계에 산재하는 볼펜 제조 회사들이 밤낮 없이 24시간 가동을 해봐야 영원히 그 수요를 만족시킬 수 없다는 계산 결과가 있을 정도다. 중국의 할인점시장은 서구기업들의 잇따른 진출로 급성장하는 추

  • [경영학] E-MART의 중국 시장 진출(A+레포트)★★★★★
  • E-MART의 중국 시장 진출Contents회사 개요1중국시장 진출배경2진출 과정3진출 전략4향후 전망5회사 개요1. EMART 사업 현황EMART는 신세계 그룹 내 매출 비중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 할인점 시장 내 시장점유율 1위임.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기타34% 19% 14% 33%원형 1WestNorth2005년 국내 할인점 시장 점유율자료: 각 사 자료2001 2002 2003 2004 2005백화점11,432 15,293 6,788 6,803 6,962이마트23,586 34,301 51,250 58,318 66,127백화점이마트North(단위: 억원)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시장에서의 마케팅 기회를 포착하기 위하여 국제 마케팅활동이 확대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수송, 커뮤니케이션 및 경영의사결정기법상의 급속한 기술혁신으로 상품적송이나 고객과의 의사소통, 경영의사결정을 내리는데 있어 거리, 비용 및 시간이 감촉되고 인터넷상거래가 활성화되어 해외시장에 있어서의 희구하는 마케팅 목표의 달성과 관련된 불확실성을 감소시켜 주었기 때문이다. 1. 국내에서 해외로의 국제 마케팅 성공 사례1) E-Mart① 기

  • [글로벌경영] 이마트 `E-Mart` 중국시장진출전략
  • 중국 진출의 교두보 마련 : E-Mart과 목 명:국제 경영제 출 자: 제 출 일:2003년 12월 8일 담당교수:◈ 요 약1996년 한국의 유통시장 개방이후 까르푸, 마크로, 프라이스클럽 등 외국업체들이 진출하면서 국내 유통업계는 심각한 위기감을 가져왔으며 국내 업체들간의 경쟁도 점차 치열해졌다. 국내 시장협소는 대형 유통업체들이 해외진출을 모색하는 필요성을 제시하였으며 그 첫발을 디딘 곳이 신세계가 운영하는 이마트이다.

  • [국제경영학] 이마트의 중국진출
  • - 목 차 -序 論 1. 이마트 선정 동기 2. 이마트의 연혁 3. 이마트의 경영이념 및 정책本 論1 < 漢 國 > 1. 이마트 소개 및 현황2. 국내에서의 이마트의 성공요인3. 경쟁사와의 비교장점4. 이마트의 경쟁우위 전략 5. 국내 유통산업시장의 분석5.1 소비자 욕구의 변화5.2 할인점 비즈니스의 성장5.3 한국 유통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本 論2 < 中 國 > 1. 왜 중국시장인가?(Why China?)2. 중국 시장 분석2.1 중국 유통시장 분석2.2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