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마트 E-MART의 중국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E-MART 선정 동기
E-MART의 소개
E-MART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
(1)해외 시장의 진출 원인
(2)중국 시장을 선택한 원인
중국시장의 분석
(1)경제현황
(2)유통현황
(3)물류현황
(4)시장의 특성
(5)소비자 구매 행태
E-MART의 중국내 진출 연혁
E-MART의 중국내 사업 내역
(1)사업 규모
(2)판매 품목
(3)인력 관리
(4)사업 전략
(5)법인의 자리매김
E-MART의 중국내 사업 평가
(1)매출 평가
(2)경쟁력 평가
(3)현지에서의 성공요인
(4)현지에서의 애로요인과 해결방안
(5)지속적인 경쟁우위 유지방법 모색
중국진출의 성과 및 의의
- 본문내용
-
E-MART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
(1) 해외시장으로의 진출 원인
① 국내 시장의 포화 상태
- 350여개의 대형마트 점포들이 국내 시장에서
각축 을 벌이고 있음
② 매출과 수익성의 악화
- 경기침체와 소비둔화로 대형마트의 매출과 수
익성은 갈수록 악화
③ 투자비용의 절약
- 중국 시장은 1개 점포 진출 비용이 60억~70억원
으로 국내 1개 점포 진출비용의 10% 안팎에 불과
(2) 중국 시장을 선택한 원인
① 글로벌 소싱의 전략적 기지로서의 중국
-‘저비용 생산기지’로서의 매력을 지닌 중국에서 대량 구매의
방법으로 저가 상품을 조달하여 해외로 수출하는 사업을
전개 하는 유통업체는 중국 제조업체는 물론 국내 소비자
에게도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음
② PB(Private Brand) 상품의 조달 창고로서의 중국
-PB상품의 비중을 확대해 가고 있는 이마트의 상황을 고려할 때 중국
을 통한 글로벌 소싱이 필요하므로 중국 시장 진출은 매우 필수적
③ 지역적, 정서적인 측면에서의 중국
-한국과 지역적으로 매우 인접해 있고, 같은 동양 문화권
중국시장의 분석
1. 진출시점의 중국시장
(1)경제 현황
- 70년대 말 개혁, 개방의 원칙이 확립, 경제정책에 대한 국가의 통제가 완화됨과 동시에 80년대~90년대 경제의 성장으로 빠른 속도로
소비 시장이 확대 발전
(2)유통업계 현황
- 중국은 인구 14억의 거대시장으로 전 세계 유수기업들이 이미 진출하고 있는 상황
월마트- 서남, 동북, 화북 지역으로 매장을 확대
메트로- 내륙 지역 입점을 강화.
까르푸- 관련 기관의 제재에도 불구하고 매장 확대에 열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