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닌텐도 Nintendo의 한국 게임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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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Nintendo 기업 소개
2.한국 시장 진출
3.시장 분석 및 위기와 전략
4.게임 매체 성공의 변수
5.현재와 앞으로의 Nintendo

본문내용
About Nintendo
1889년 야마우치 후시지로 창업

화투 제조업으로 시작

월트 디즈니와 제휴

디즈니 캐릭터가 삽입된 트럼프 제작

1970년 대 경마 게임 EVR 레이스 출시

1983년 7월 15일 패미콤 출시

1985년 ‘슈퍼마리오Bros.’ 출시

공전의 히트로 세계적 기업으로 진입

Nintendo의 한국 시장 진출 계기
일본문화의 단계적 개방
- 3차 개방에도 불구, 일본 원판 수입 불가
- 역사 왜곡으로 문화 개방 일시 중단
- 노무현 정권 당시 전면 개방

한국 진출 준비
- 한국 주최 컨퍼런스 참가 후, 게임 산업 육성 의지를 확인
- 1년여 간 정부 당국과의 협의
- 한국 게임 시장 분석

Nintendo DS의 출시와 런칭
하드웨어 성능

- 여전히 롬 팩 구동 방식

- 경쟁 업체에 비해 열등

- MS, Sony와 하드웨어
경쟁 구도로 갈 수록 불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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