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닌텐도 Nintendo의 한국 게임 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Nintendo 기업 소개
2.한국 시장 진출
3.시장 분석 및 위기와 전략
4.게임 매체 성공의 변수
5.현재와 앞으로의 Nintendo
- 본문내용
-
About Nintendo
1889년 야마우치 후시지로 창업
화투 제조업으로 시작
월트 디즈니와 제휴
디즈니 캐릭터가 삽입된 트럼프 제작
1970년 대 경마 게임 EVR 레이스 출시
1983년 7월 15일 패미콤 출시
1985년 ‘슈퍼마리오Bros.’ 출시
공전의 히트로 세계적 기업으로 진입
Nintendo의 한국 시장 진출 계기
일본문화의 단계적 개방
- 3차 개방에도 불구, 일본 원판 수입 불가
- 역사 왜곡으로 문화 개방 일시 중단
- 노무현 정권 당시 전면 개방
한국 진출 준비
- 한국 주최 컨퍼런스 참가 후, 게임 산업 육성 의지를 확인
- 1년여 간 정부 당국과의 협의
- 한국 게임 시장 분석
Nintendo DS의 출시와 런칭
하드웨어 성능
- 여전히 롬 팩 구동 방식
- 경쟁 업체에 비해 열등
- MS, Sony와 하드웨어
경쟁 구도로 갈 수록 불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경영학 콘서트
- [재무관리] 소규모 분식집 창업 비용과 추정손익 계산
- 손익분기점과 추정손익 계산하기(사업계획서작성시 필요사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