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ant Consumer Products -The Sales Promotion Resource Allocation Decisi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bout the Status Quo
2. Analysis Methodology
3. Considering Promotion Impact of each product
4. In-Depth Analysis into Dinardo
5. In-Depth Analysis into Natural
6. Regarding Potential Problems
7. Conclusion
- 본문내용
-
2. Analysis Methodology
그렇다면 과연 어떠한 기준으로 전국적인 판매 촉진을 할 식품카테고리(이하 식품)를 선택하여야 할 것인가?
우선 프로모션을 통해서 투자비용 대비 높은 수익을 얻어낼 수 있는 식품을 선택하여야 할 것이다. 즉, 프로모션의 효과가 좋은 식품을 선택하여야 한다. 이 경우에는 자사 제품들 사이에 자기잠식이 일어나는지도 고려해야 할 것이다. (Dinardo's 제품군의 경우는 32-ounce, 16-ounce size가 크기만 다를 뿐 같은 제품이기 때문에 한 제품만 프로모션을 할 경우 자기잠식이 일어날 위험이 크다.)
다음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경쟁사보다 지속적인 우위를 점하는 것이다. 현재 GCP는 “Italian frozen dinners and entree offerings" 카테고리에서 43%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러한 위치를 지킬 뿐 아니라 시장점유율을 더욱 성장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즉, 프로모션을 통해 큰 폭의 판매량 성장을 기대할 수 있고, 시장점유율의 증대에도 기여하는 제품을 선택하여 프로모션을 해야 한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에도 자기잠식이 일어나지는 않는지 충분히 고려를 해야 할 것이고, 프로모션 기간에만 가격이 낮은 점을 노려서 제품을 사재기하는 stockpiling이 어느 정도 일어나는지도 알아봐야 할 것이다.
다음에서는 교재에 주어진 자료를 활용하여 우리가 제시한 기준에 적합한 제품이 무엇인지를 보다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