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체인경영] SCM & 3PL 분석(DHL Exel Supply Chai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선정이유
2.본론
3PL
DHL 사례분석
3.결론
시사점과 의의
- 본문내용
-
서론: 선정이유
글로벌 물류환경 변화
1. 글로벌SCM 체제확대
2. 핵심역량집중에따른물류아웃소싱증대
3. IT 발달, e-Business 성장에따른물류의역할증대
4. 통합물류서비스에대한고객Needs 증대
-> 3PL통한 물류기업의 부가가치 증가와 제조 기업의 비용 절감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현황
영세한 기업규모
부가가치 물류 미흡, 물류기업 제공 서비스가 적음
종합물류서비스 제공 미흡
제3자 물류이용의 미흡
3PL(TPL:Third Party Logistics)
화주기업이 고객서비스의 향상, 물류비 절감, 물류활동의 효율성 향상 등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물류사업자가 공급체인상의 물류기능 전체 혹은 일부를 대행, 처리하는 물류서비스
- 참고문헌
-
. DHL.com (GLOBAL)
*DHL Factsheet August 2009
DHL Investor Relations 2009
DHL Annual Report 2008-2009
Andre N.Verdier, Antje Holst, Kamaljit Hunjan, Andrew Gowen, DHL corporate PPT
3PL해외진출 방안 보고서 (한진)
항공특송 산업의 전략과 아태지역의 항공특송시장 분석 (논문)
자료평가
- SCM에 대해 아주 잘설명해주셨습니다.
- sei1***
(2018.06.11 02:5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