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체인경영] SCM & 3PL 분석(DHL Exel Supply Chai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선정이유
2.본론
3PL
DHL 사례분석
3.결론
시사점과 의의

본문내용
서론: 선정이유

글로벌 물류환경 변화
1. 글로벌SCM 체제확대
2. 핵심역량집중에따른물류아웃소싱증대
3. IT 발달, e-Business 성장에따른물류의역할증대
4. 통합물류서비스에대한고객Needs 증대

-> 3PL통한 물류기업의 부가가치 증가와 제조 기업의 비용 절감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현황

영세한 기업규모

부가가치 물류 미흡, 물류기업 제공 서비스가 적음

종합물류서비스 제공 미흡

제3자 물류이용의 미흡

3PL(TPL:Third Party Logistics)
화주기업이 고객서비스의 향상, 물류비 절감, 물류활동의 효율성 향상 등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물류사업자가 공급체인상의 물류기능 전체 혹은 일부를 대행, 처리하는 물류서비스
참고문헌
. DHL.com (GLOBAL)
*DHL Factsheet August 2009
DHL Investor Relations 2009
DHL Annual Report 2008-2009
Andre N.Verdier, Antje Holst, Kamaljit Hunjan, Andrew Gowen, DHL corporate PPT
3PL해외진출 방안 보고서 (한진)
항공특송 산업의 전략과 아태지역의 항공특송시장 분석 (논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CM에 대해 아주 잘설명해주셨습니다.
  • sei1***
    (2018.06.11 02:57:00)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 활성화 방안
  • DHL,FedEx등)가 있기는 하다. 4)물류 네트 워트 간 경쟁이 세계물류시장의 추세 일본을 제외한 유럽과 미국의 물류시장은 기존 기능별 내부경쟁체제에서 탈피하여 물 류 관련 사업주체간 전략적 제휴, 합병 등을 통하여 대규모 물류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통하여 전방위로 경쟁하는 체제로 변모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1980년대에 조직내부의 물류통합화(통합물류체제)를 거쳐 지금은 공급 체인 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를 통하여 기업간 통합화를

  • [국제물류] TPL(3자 물류), FPL(4자 물류)
  • head-skin body whole-border whole-body wrapper twocols content-area post-area postListBody post1 post-view110091342034 국제 물류-TPL(Third-party logistics)-가. TPL (3자물류)에 관하여나. 사례연구 1) 페덱스다. 사례연구 2) DHL라. 사례연구 3) 국내시장 동향 마. 새로운 시도 FPL (4자 물류)바. TPL의 미래와 발전 방향가. TPL (3자물류)에 관하여1. 3자 물류의 정의 3자 물류(third-party logistics, 3PL)는 원재료의 조달에서 완제품의 소비에 이르는 공급체인(Supply Chain)상의 전체 물류기능 또는 일

  • 제3자 물류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경영, 한진물류연구원, 2009대한상공회의소, 제3자 물류업체의 경영실태조사, 1998. 8이상근, 물류관리 & 3PL, IFA포워딩실무 summerschool, 2010이상근, 제3자 물류 의의 및 수출입업체의 활용방안, 부산ㆍ경남 무역업체 물류경쟁력 제고를 위한 물류실무 워크샵, 2009이용근ㆍ곽화, 중국의 제3자 물류기업의 발전 전략에 관한 연구, 물류학회지, Vol.22 No.2, 2012임실근, 유통물류경영론, 두남, 2012전동한ㆍ박종삼, 제3자 물류기업의 화주업체 선정에 관한 연구, 물

  • [물류기업의 전략경영] 물류 기업의 전략경영
  • 경영전략은 디지털화를 기반으로 글로벌화를 추구하는 전략이다. Express시장의 경우 DHL, UPS, Fedex, TNT 등 몇 개의 글로벌 기업들이 전체 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전세계 항공-해운-3PL을 포함한 전세계 종합 물류시장에서는 글로벌 기업보다는 Local을 기반으로 한 물류 기업들이 71%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반면 세계적인 물류 기업 Top 7 company (DHL 단자스, 판알피나, KWE, K+N, Exel , 쉥커, Bax글로벌, Nippon Express)들은 29%의 점유율을 보이고

  • 무역과 국제물류 GSCM
  • 분석모델을 통해 발전모델 모색 (2003 물류와 경영) 제3자 물류의 발전방안 및 한계성에 대한 연구(김건우 2005)국내기업의 4PL 육성방안(백종실)글로벌 로지스틱스 효율화를 위한 e-Logistics의 기능과 전망(이용근교수님)대한 상공회의소 (http://www.korcham.net/)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윤리 경영이 온다 (허승호)국제물류관리 (Kent N. Gourdin)퍼펙트 국가자격 무역영어 1급 ( 2008 김현수)무역학 원론 ( 2007 김창봉 형설출판사 )무역학 개론 ( 이상옥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