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오프라인 영풍문고의 서비스 현황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1. 주제 선정의 동기
2. 설문 및 현장 조사 자료 분석
 2.1 표본에 대한 정보
 2.2 데이터 분석 결과
3. 자료 분석을 통한 현황파악
3.1 만족하는 부분 
3.2 개선돼야 할 점
3.3 개선방안 
4. 외국 기업의 성공 사례
본문내용
1. 주제선정의 동기



대형 오프라인 서점은 책만을 구매하는 곳이다??

현재 대형서점에서는 ?
CD, 패션잡화, 문구류 등 다양한 제품 판매
책을 읽고 갈 수 있는 휴식장소의 개념 도입

고객의 다양한 욕구 충족, 넓어진 서비스 제공의 범위,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 필요



●오프라인 시장점유율 순위
1위 : 교보문고 (13년 연속)
2위 : 영풍문고

“더 이상 2위일 수는 없다
난 아직 배고프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오프라인 영풍문고의 서비스 현황과 개선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 wkdwls0***
    (2012.11.04 23:15:08)
회원 추천자료
  • [이비지니스] 교보문고 환경분석 및 개선방안
  • 서비스(2) 배송예고제(3) 편의점 배송(4) 배송품질 보증제도(1) 총알배송 서비스(2) 하루배송 서비스(3) 편의점 pick-up(4) 만 원 이상 무료8. 고객서비스(1) 서비스 품질 보증제도(2) 최저가 보상제도(3) 고액주문 혜택(4) 보물창고(5) 북세미나(6) 모바일 교보문고(1) 최저가 보상제도(2) YES 마니아(3) 상품 퍼가기(4) 상품입고 알림(5) 스타 블로거(6) 애드온 서비스9. 가격제도10% 할인, 10% 적립(오프라인 3% 적립)10% 할인, 10% 적립항목 서점영풍문고알

  • [이비지니스 사례] 교보문고 사례
  • 서비스(2) 배송예고제(3) 편의점 배송(4) 배송품질 보증제도(1) 총알배송 서비스(2) 하루배송 서비스(3) 편의점 pick-up(4) 만 원 이상 무료8. 고객서비스(1) 서비스 품질 보증제도(2) 최저가 보상제도(3) 고액주문 혜택(4) 보물창고(5) 북세미나(6) 모바일 교보문고(1) 최저가 보상제도(2) YES 마니아(3) 상품 퍼가기(4) 상품입고 알림(5) 스타 블로거(6) 애드온 서비스9. 가격제도10% 할인, 10% 적립(오프라인 3% 적립)10% 할인, 10% 적립항목 서점영풍문고알

  • [경영학] [경영학원론]GS홈쇼핑(GSeshop) 고객만족(CS)경영 분석 및 eCRM 구축사례 조사(A+리포트)
  • 영풍문고와 같은 소매업체들이 운영하는 쇼핑몰이 있다.이들은 오프라인의 브랜드 이미지를 통한 시장선점이 가능하였으며,뛰어난 상품 아웃소싱능력과 강력한 마케팅능력을 가지고 있었고,상품,멀티미디어 컨텐츠,콜센타,배송 등의 강점을가지고 있었다.인터파크,예스24,옥션과같은 IT/벤처 기업들이 운영하는 기업들이 있는데,이들은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나,손익구조가 취약하다.*7) GS 홈쇼핑(GS eshop) 경쟁업체 분석①쇼핑몰의

  • [인터넷마케팅] 예스24 YES24의 인터넷마케팅 계획서
  • 오프라인 매장 없이 순수하게 인터넷상에서 웹사이트를 통해 영업을 하는 것이다. 그 예로 YES24, 인터파크, 알라딘, 모닝365 등을 들 수 있다. 둘째,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 앤 루니스, 북스리브로 등의 대형 서점에서 겸업 운영하는 인터넷 서점이다. 이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축적된 마케팅 노하우와 체계적이고 방대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풍부한 자금력과 인력, 오프라인 매장과의 연계성을 장점으로 들 수 있다. 셋째, 출판사가 자사의 출판물을 대상

  • [인터넷마케팅] 교보문고의 성공사례분석
  • 문고는 서점 시장(오프라인)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시점인 만큼 앞서 분석한 내부, 외부 환경과 마케팅 전략 부분에서 대체적으로 안정적인 위치에있음을 알 수 있었다. 하지만 인터넷 교보문고는 인터넷 서점 간의 시장 점유율에서 아직 그 기반이 확보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과 다양한 촉진 활동을 기대해 본다.취약점 개선방안온라인 서점 정가제 시행 가능성 – quality를 높이자.교보문고를 알리기보다 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