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주류산업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머리말
2. 국내 주류 마케팅 시장 환경분석
3. 소주시장의 특징과 현황
4. 참이슬 VS 처음처럼
5. ‘처음처럼’의 약진 이유
6. 소주 광고
7. 맺음 말
- 본문내용
-
2. 국내 주류 마케팅 시장 환경분석
국내 주류시장의 특성
주류 제품의 다양성
주질의 개선
품종의 다양화
.
.
4. 참이슬 VS 처음처럼
진로 ‘ 참이슬 ’ vs 롯데 ‘처음처럼’
진로 ‘ 참이슬 ’
소주는 25 ˚
“부드럽고 깨끗하게” 23 ˚
“참이슬 오리지널” 20.1 ˚
“참이슬 후레쉬” 19.5 ˚
진로의 마케팅 목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강화를 통해 존경받는 기업이 됨으로써 기업과 브랜드 모두에서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 것이 가장 큰 마케팅 전략이자 목표이다.
진로의 목표 고객
세대를 막론한 남녀노소 모두다
국내 시장의 고객 뿐 아니라 해외 사장의 고객을 공략
전 세계 60여객 국가에 진로 소주를 수출
- 참고문헌
-
○ 단행본 및 논문 ○
김민정 ․ 김병숙 공저(2005), 『소비문화코드로 본 웰빙』, 도서출판 태일사.
박복동(1995),『 하이트로 바꾼 기업운명: 생생한 맥주마케팅 전쟁사례』, 명성출판사.
심천지(2006),「후발기업의 마케팅 성공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성공전략을 중심으-」,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유병서(2001),『유통경제학』,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이영희(2002),『광고는 여성쇠자를 이해하는 과정이다.』, 예경.
이혜주, 이상만(2006),『감성경제와 Brand Design Management』, 형설출판사
이유제, 허태학 공저()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임규석(2007) 『주류산업에서의 신제품마케팅 전략에 관한연구 : 소주 신제품을 중심으로』
중앙대 국제경영대학원
장혜전, 회사의 운명을 결정하는 서비스 마케팅, 新 마케팅 믹스
정연제(2004),「AIDS 모형과 임계매출분석을 이용한 주류산업 시장획정」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조동성 (2006) 21세기를 위한 전략 경영 , 한국경제경영출판사
피터 드러커 (2005) 피터드러커 자서전 ,한국 경제신문
한국 보건 사회 연구원(2001), 『국민건강 영양조사』 , 보건복지부.
Barletta ,Martha(2002), 최기철 역(2003),『여자한테 팔아라-Marketing to
○ 신문기사 ○
강진구 기자(2009.10.16.),「통계 속에 ‘대박’ 비밀 있다… 소비자 욕구예측 매출신장」, 경향신문.
김규식 기자(2009.10.16.),「통계 읽어야 대박상품 보인다」, 매일경제.
김용준 기자(2006.11.26.),「‘참이슬’ 약진… 하이트 맥주 ‘으쓱’」, 한국경제.
김병준 기자(2009,04.16), 「스토리 강국을 만들자」한국 경제신문
김지산 기자(2006.05.02.),「두산소주 ‘처음처럼’ 신화 창조하나」, 머니투데이.
김지산 기자(2006.05.23.),「참이슬의 반격 ‘이제부터 시작’」, 머니투데이.
김지산 기자(2006.08.28.),「‘너도나도 알칼리수’, 어떤 게 좋은 물?」, 머니투데이.
이진희 기자(2006.10.16.),「히트상품 뒤엔 통계 있었다」, 한국일보.
이태호 기자(2007.10.26.),「두산 `처음처럼` 파죽지세 어디까지?」, 이데일리.
이효영 기자(2006.10.16.),「대박상품 비결은 ‘통계’」, 헤럴드경제.
정귀영 기자(2009.05.26). 「부산서 소주 돈내고 마시면 바보」한국 경제신문.
한석희 기자(2008.09.25.),「‘소주시장 절대지존은 나’」, 헤럴드경제.
한석희 기자(2009.11.02.),「‘처음처럼’ 성공신화는 계속된다」, 헤럴드경제.
한석희 기자(2006.11.10.),「‘처음처럼’ 소주 모델에 허영만 화백 등장」, 헤럴드경제.
한창만 기자(2008.11.14.),「여성소비자 끄는 신선한 트렌드」, 한국일보.
○ 홈페이지 ○
【통계청】홈페이지 (http://www.nso.go.kr/)
【대한주류공업협회】 홈페이지 (http://www.kalia.or.kr/)
【처음처럼】 홈페이지 (http://www.soju.co.kr/firstsojuNew)
【(주)두산주류BG】홈페이지 (http://www.doosancorp.co.kr/)
【(주)진로】 홈페이지 (http://www.jinro.co.kr/)
【(주)선양】 홈페이지 (http://www.koreasoju.co.kr/)
【(주)금복주】홈페이지 (http://www.charmsoju.com/)
【(주)대선주조】홈페이지 (http://www.c1soju.co.kr/)
【(주)무학】홈페이지 (http://www.muhak.co.kr/)
【(주)충북소주】홈페이지 (http://www.cbsoju.com/)
【(주)하이트주조】홈페이지 (http://www.hitesoju.com/)
【(주)한라산】홈페이지 (http://www.hallasan.co.kr/)
【(주)보해양조】홈페이지 (http://www.bohae.co.kr/)
http://anews.icross.co.kr/anews/read.php?idx=265512
http://blog.daum.net/sp_choi/57
http://cafe.naver.com/mokdongfly.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8
http://fiancee.tistory.com/667
http://www.soju.co.kr/upload/dataroom/1.처음처럼_마케팅자료집_v2.pdf
http://zirasienter.tistory.com/8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