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LED 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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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삼성 LED란?
ⅰ). 삼성전자의 특징
ⅱ). 삼성 LED TV의 특징


Ⅱ. 국내·해외 마케팅의 차이는?
ⅰ). 국내마케팅
ⅱ). 해외마케팅
- 유럽
- 러시아
- 벨기에


Ⅲ. 시장진출이 협소한 나라
ⅰ). 핀란드
ⅱ). 베트남
본문내용
Ⅱ-ⅰ
국내마케팅



국내 마케팅의 성공사례 중에는 시내 주요 백화점 갤러리에서 미디어아티스트 이이남작가의 작품을 파브LED TV에 담아 전시하는 ‘디지털 갤러리’를 운영함으로써 기존 백화점과 전자전문점의 전시방법을 탈피해 갤러리, 고급레스토랑, 호텔, 박물관, 극장 등의 이색공간에서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빛의TV' 라고 불리는 삼성 LED TV가 기발한 아이디어로 LED TV라는 다소 딱딱한 디지털제품에 문화적 성격을 부여하여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이다. 그리고 서울 남산타워도 전망대창에 55인치 LED프레임을 부착해 마치 파브 LED TV를 통해 서울의 야경을 감상하는 듯 한 착각을 일으키게 하여, 자연광 수준의 생생한 빛의 화질을 자랑하는 LED TV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이런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아졌으며, 특히 외국인의 경우, LED TV의 제조사와 가격이 어느 정도인지 문의하는 경우가 크게 많아 졌다고 한다. 이것도 국내 마케팅의 성공 사례중 하나라 할 수 있다.
이런 디지털 갤러리 외에도 획기적인 마케팅전략중 하나는 바로 LED 무빙 갤러리 버스이다. 삼성전자는 유명 예술작품을 삼성 파브 LED TV의 초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는 LED 무빙갤러리 버스를 전국적으로 운영하여 나들이에 나선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동식 갤러리인 이 버스는 지난 10월부터 남산타워를 시작으로 전국의 주요 놀이공원, 지역축제를 순회하며 운영되고 있는데,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LED TV의 특징인 생생한 화질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예술을 통해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삼성의 LED TV와 BMW가 공동마케팅을 했다. BMW코리아의 VIP고객 800명을 초대하여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뉴 760Li'를 시승하고, 전시장에 설치된 삼성 파브 LED TV를 통해 신차 장점과 역동적인 주행 영상을 감상한 VIP고객들은 BMW에 대한 구매욕구 뿐 아니라 LED TV에도 관심을 보여 최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극대화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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