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의 경쟁가치와 조직의 효과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1. Intro
2. 유한킴벌리 기업 소개
(1) 기업 소개
(2) 기업 이념
(3) 비전과 원칙
(4) 경영 혁신
3. Main discourse_유한킴벌리의 조직분석
(1) 기본 변수
(2) 상황 변수
(3) 환경 변수
(4) 매개 변수
(5) 조직 VS 환경 전략
(6) 조직 구조
(7) 기업 문화
(8) Quinn model로 보는 유한킴벌리
4. Conclusion
- 본문내용
-
2. 유한 킴벌리 기업 소개
(1) 기업 소개
유한킴벌리는 1970년 창립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생활용품 회사로 유한양행과 함께 유 일한 박사께서 생전에 창립한 두 회사 중의 하나이다. 우리나라가 아직 남성 위주 사회였던 1971년 1월, 여성들의 생리를 다루는 여성생리대「코텍스」를 우리나라에 처음 선보였고 그 이후에도 각종 혁명적인 위생용품을 우리나라 최초로 선보였는데, 미용티슈「크리넥스」, 화장지「뽀삐」, 아기 기저귀「하기스」, 생리대「화이트」, 성인용 기저귀「디펜드」, 주방용「크리넥스 타올」등이 있다. 모두 우리나라 국민의 생활 속에 깊숙히 자리 잡은 위생용품들로서, 창립 32년 만에 76년 된 유한양행과 함께 국민의 사랑을 듬뿍 받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특히, 1984년부터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숲 운동을 해오며,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는 국민들과 아주 친숙해졌으며, 현재 참여하고 있는 8개 사업 전 분야에서 고객만족도 1위를 유지하며, 매년 15% 안팎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예상 매출액은 8,200억원, 예상 순이익률은 10%, 그리고 차입금이 전혀 없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건강한 기업의 하나이다.
(2) 기업 이념
① 인간존중
유한킴벌리는 사원의 안전을 제 1순위로 하는 생명존중 정신의 실현, 사원 상호간의 신 뢰형성, 회사와 사원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열린 경영의 실천, 회사 성공의 주역인 인재의 양성, 성공에 기여한 사람에 대한 공정한 보상 등을 통해 인간존중을 실 현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