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구글의 4가지 조직경영 방법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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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기업소개

Ⅱ. 구글의 기업경영
1. 사명
2. 비전
3. 전략
4. SWOT분석

Ⅲ. 구글의 조직관리
1. 직무관리
2. 구글의 특별한 조직관리

Ⅳ. 구글문화

Ⅴ. 동기부여

Ⅵ. 리더십
1. 구글의 리더십
2. 에릭 슈미트 리더십 분석 -특성이론
3. 에릭 슈미트가 말하는 Leader

Ⅶ. 결론
본문내용
1. 기업소개
설립시기: 1998년
매출: 106억 달러(2006년 말)
순이익: 30억7000만 달러(2006년 말)
시가총액: 170억3000만 달러(2006년 말)
직원 수: 1만5916명(2007년 9월 말)
자회사: 유튜브(동영상), 더블클릭(인터넷 광고)
구호: Don't be evil(선하게 살면서도 성공할 수 있다)
기업 이름 연원: 수학 용어인 구골(googol-10의 100제곱)의 철자를 변형

구글은 ‘구골(googol-10의 100제곱수)’ 이라는 단어를 변용시켜 만든 이름이다. 전 세계의 정보를 체계화 하여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 기업의 목표로 삼고 있는 구글은 1998년 스탠포드 대학에 재학 중이었던 래리 페이지, 세르게이 브린의 공동 프로젝트에서 출발했다.
미약한 출발과 달리 현재 구글은 검색엔진 부문에서 63%에 가까운 점유율(2007년 12월 기준, 구글 : 62.4%, 야후 : 12.8%, MSN : 2.9%, NHN : 2.4%) 을 보이며 검색엔진 부문에서 명실상부한 1위 자리에 등극해 있다. 이는 2007년 2월의 점유율(구글: 48.1%, 야후: 28.1%, MSN : 10.5%, ASK : 5.0%) 과 비교했을 때보다 더욱 성장한 것이다.
시장의 점유율뿐만 아니라 매출액과 순이익도 증가하고 있다. 매출액은 61억 3900만 달러에서 106억 5백만 달러로, 순이익은 14억 6500만 달러에서 30억 7700만 달러로 증가하였다.
또한, 영국 신문 FT가 시장조사업체 Millward Brown Optimor와 공동으로 주관한 세계 주요 기업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구글의 브랜드 가치는 860억 5700만 달러로 평가받아 2위인 GE와 3위인 MS를 누르고 세계 1위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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