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와 광고] 광고와 소비트렌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 소비트렌드를 반영하는 광고기법
Ⅱ- 1) 적 만들기
던킨/ 현대아이파크
Ⅱ- 2) 크로스오버
①성 - 청정원 자연숙성 진간장 알렉스/ 하이트맥주 보아/ 미샤 장동건 원빈/ 더페이스샾 권상우/ 소망화장품 현빈/ 에뛰드하우스 장근석/ 린나이 김래원/ OB맥주 한예슬
②매체 - 스토링텔링 필름 형식 ‘LG XNOTE’/ 애드무비 형식 ‘쌍용자동차 액티언 유턴’/ 비씨카드 '사랑도 할부가 되나요?' / 3D 애니메이션 루펜리의 '루펜'
Ⅱ- 3) 1인칭광고기법
LG 아레나폰/ NIKE
Ⅱ- 4) 짧고 강하게 표현 되는 로고송
현대자동차 i30/ 롯데삼강 빠삐코/ SK텔레콤 생각대로 T/ 삼성 지펠/ 삼성 하우젠
Ⅱ- 5)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여라
①긍정의 시그널 - 삼성 `두근두근 Tomorrow`/ LG `LG는 사랑입니 다`/IBK기업은행 `힘내라 중소기업`/
②웃음의 미학 - SKT 김건모의 ‘삑사리’/ KTF ‘쇼’의 서태지의 굴욕 / SHOW 스무 살의 쇼, 백 살의 쇼/ 시트콤 형식의 광고 LGT ‘오주상사’
Ⅲ. 결론
- 본문내용
-
2) 크로스오버
①성
간장 광고하는 남자, 맥주 광고하는 여자
변화된 여성 자의식 공략하는 여성마케팅
▲ 알렉스가 출연한 청정원 ‘자연숙성 진간장’ 광고.광고시장에 성 역할 고정관념 파괴 바람이 거세다.
여성 제품에는 여성 모델, 남성 제품에는 남성 모델이 나왔던 기존의 발상을 깨고 성의 경계를 초월해 모델이 서로 맞바꿔 등장하는 ‘크로스 오버’ 광고가 유행하고 있다. 양쪽 다 여성 소비자를 공략한 여성 마케팅의 일환으로 등장하게 된 것. 이는 요즘 소비계층의 핵심인 젊은 여성 및 주부들의 변화된 자의식을 반영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가족을 위해 희생하는 어머니가 아닌 남편과, 혹은 남성과 동등한 지위에 선 여성의 위치를 찾고자 하는 욕구와 맞닿아 있는 것이다.
이 같은 변화를 가장 눈에 띄게 보여주는 것이 여성용 화장품과 주방용품 광고에 등장하고 있는 남성 모델들이다.
여성 화장품 광고는 대대로 여성들의 광고 선호 1순위인 분야였다. 여성 화장품 모델이 되는 것이 당대 가장 아름답고 인기 높은 연예인으로 인정받는 것으로 여겨져 왔지만 원빈과 장동건을 기용해 신선한 충격을 줬던 미샤에 이어 더페이스샵의 권상우, 소망화장품의 현빈, 에뛰드하우스의 장근석 등 최근 여성 화장품 광고는 남성 모델들이 휩쓸고 있다.
변화는 화장품뿐만이 아니다. ‘주방은 여성의 영역’이란 관념을 깨고 조미료나 주방가전 등 주방용품 광고에도 남성 모델의 등장이 눈에 띄게 늘고 있는 것.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면서 남편이 주방에 드나드는 것이 자연스럽게 여겨지는 데다가 각종 오락 프로그램이나 드라마에서 ‘요리하는 남성 연예인’이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데서 비롯된 것이라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분석이다.
린나이의 음식물 처리기 ‘비움’ 광고에는 드라마 ‘식객’에서 천재 요리사 역할을 맡고 있는 김래원이 등장하고, ‘비타민’과 ‘우리 결혼했어요’ 프로그램을 통해 능숙하면서도 자상한 ‘요리남’의 모습을 보여준 알렉스는 ‘청정원 광고에서 레스토랑 지배인으로 출연해 손님에게 ‘자연숙성 진간장’으로 만든 연어 스테이크를 권한다.
청정원의 광고를 기획한 상암커뮤니케이션즈 김주철 국장은 “젊은 주부들을 대상으로 한 제품인 만큼 요리하고 가정적인 남편상이 뜨고 있는 추세에 맞춰 이러한 이미지와 잘 부합하는 알렉스를 광고 모델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전에 장동건이 ‘정원아, 사랑해’라고 외치는 ‘건강한 프러포즈’ 편도 높은 광고 효과를 거둔 바 있다고 설명했다.
광고업계 관계자들은 이러한 광고 트렌드의 변화가 자신을 위해 요리해 주고 배려하는 남편을 원하는 요즘 젊은 여성들의 ‘이상적인 남성상’을 대변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샘표가 간장 광고에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과 ‘달콤한 나의 도시’에서 부드러운 이미지를 선보인 이선균을 등장시
- 참고문헌
-
자료출처 : 주간한국 2009.01.27 2258호 송준호 기자 tristan@hk.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 [사회복지] 국제결혼 이주여성- 여성결혼이민자-의 국내생활 적응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