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와 광고] 광고와 소비트렌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 소비트렌드를 반영하는 광고기법
Ⅱ- 1) 적 만들기
던킨/ 현대아이파크

Ⅱ- 2) 크로스오버
①성 - 청정원 자연숙성 진간장 알렉스/ 하이트맥주 보아/ 미샤 장동건 원빈/ 더페이스샾 권상우/ 소망화장품 현빈/ 에뛰드하우스 장근석/ 린나이 김래원/ OB맥주 한예슬
②매체 - 스토링텔링 필름 형식 ‘LG XNOTE’/ 애드무비 형식 ‘쌍용자동차 액티언 유턴’/ 비씨카드 '사랑도 할부가 되나요?' / 3D 애니메이션 루펜리의 '루펜'

Ⅱ- 3) 1인칭광고기법
LG 아레나폰/ NIKE

Ⅱ- 4) 짧고 강하게 표현 되는 로고송
현대자동차 i30/ 롯데삼강 빠삐코/ SK텔레콤 생각대로 T/ 삼성 지펠/ 삼성 하우젠

Ⅱ- 5)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여라
①긍정의 시그널 - 삼성 `두근두근 Tomorrow`/ LG `LG는 사랑입니 다`/IBK기업은행 `힘내라 중소기업`/

②웃음의 미학 - SKT 김건모의 ‘삑사리’/ KTF ‘쇼’의 서태지의 굴욕 / SHOW 스무 살의 쇼, 백 살의 쇼/ 시트콤 형식의 광고 LGT ‘오주상사’

Ⅲ. 결론
본문내용
2) 크로스오버
①성

간장 광고하는 남자, 맥주 광고하는 여자
변화된 여성 자의식 공략하는 여성마케팅

▲ 알렉스가 출연한 청정원 ‘자연숙성 진간장’ 광고.광고시장에 성 역할 고정관념 파괴 바람이 거세다.

여성 제품에는 여성 모델, 남성 제품에는 남성 모델이 나왔던 기존의 발상을 깨고 성의 경계를 초월해 모델이 서로 맞바꿔 등장하는 ‘크로스 오버’ 광고가 유행하고 있다. 양쪽 다 여성 소비자를 공략한 여성 마케팅의 일환으로 등장하게 된 것. 이는 요즘 소비계층의 핵심인 젊은 여성 및 주부들의 변화된 자의식을 반영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가족을 위해 희생하는 어머니가 아닌 남편과, 혹은 남성과 동등한 지위에 선 여성의 위치를 찾고자 하는 욕구와 맞닿아 있는 것이다.

이 같은 변화를 가장 눈에 띄게 보여주는 것이 여성용 화장품과 주방용품 광고에 등장하고 있는 남성 모델들이다.

여성 화장품 광고는 대대로 여성들의 광고 선호 1순위인 분야였다. 여성 화장품 모델이 되는 것이 당대 가장 아름답고 인기 높은 연예인으로 인정받는 것으로 여겨져 왔지만 원빈과 장동건을 기용해 신선한 충격을 줬던 미샤에 이어 더페이스샵의 권상우, 소망화장품의 현빈, 에뛰드하우스의 장근석 등 최근 여성 화장품 광고는 남성 모델들이 휩쓸고 있다.
변화는 화장품뿐만이 아니다. ‘주방은 여성의 영역’이란 관념을 깨고 조미료나 주방가전 등 주방용품 광고에도 남성 모델의 등장이 눈에 띄게 늘고 있는 것.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면서 남편이 주방에 드나드는 것이 자연스럽게 여겨지는 데다가 각종 오락 프로그램이나 드라마에서 ‘요리하는 남성 연예인’이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데서 비롯된 것이라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분석이다.

린나이의 음식물 처리기 ‘비움’ 광고에는 드라마 ‘식객’에서 천재 요리사 역할을 맡고 있는 김래원이 등장하고, ‘비타민’과 ‘우리 결혼했어요’ 프로그램을 통해 능숙하면서도 자상한 ‘요리남’의 모습을 보여준 알렉스는 ‘청정원 광고에서 레스토랑 지배인으로 출연해 손님에게 ‘자연숙성 진간장’으로 만든 연어 스테이크를 권한다.

청정원의 광고를 기획한 상암커뮤니케이션즈 김주철 국장은 “젊은 주부들을 대상으로 한 제품인 만큼 요리하고 가정적인 남편상이 뜨고 있는 추세에 맞춰 이러한 이미지와 잘 부합하는 알렉스를 광고 모델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전에 장동건이 ‘정원아, 사랑해’라고 외치는 ‘건강한 프러포즈’ 편도 높은 광고 효과를 거둔 바 있다고 설명했다.
광고업계 관계자들은 이러한 광고 트렌드의 변화가 자신을 위해 요리해 주고 배려하는 남편을 원하는 요즘 젊은 여성들의 ‘이상적인 남성상’을 대변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샘표가 간장 광고에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과 ‘달콤한 나의 도시’에서 부드러운 이미지를 선보인 이선균을 등장시
참고문헌
자료출처 : 주간한국 2009.01.27 2258호 송준호 기자 tristan@hk.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심리] 광고에 반영된 소비트렌드 변화에 관한 분석(휴대폰광고를 중심으로)
  • 광고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있다.I DOL‘ 코비 ’휴대폰이 지닌 다양한컬러를2PM여섯멤버들의각기 다른 개성과 결부시킴코비를 필두로 한층젊어진 애니콜의이미지를 경쾌하게담음 휴대폰 광고의 또 다른 특징은 어려운 제품명이 아닌 펫네임(Pet Name), 즉 애칭이 등장휴대폰 기기의 제품명은 마치 암호처럼 해석 불가능한 알파벳과 숫자의 조합으로 구성.따라서 일반적인 소비자들이 복잡한 제품명을 외우고, 소통하기어려움.자신의 제품

  • [소비자심리] 광고에 반영된 소비트렌드 변화에 관한 분석(휴대폰광고를 중심으로)
  • 광고시장도 커졌다. 휴대폰 업계는 광고시장을 주도해가는 대표적인 사업군 중 하나로 오늘도 제품의 아름다움과 첨단 기능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눈부시게 발전한 휴대폰 성능만큼이나 광고도 수많은 이슈를 만들어 내며 매번 색다른 광고를 보여주었다. 따라서 광고들을 살펴보면서 현재의 소비 트렌드와 과거의 소비 트렌드를 알아보고 어떻게 변했는지, 요새의 트렌드는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선정하게 되었다.2.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핸

  • [소비자심리] 프리미엄트렌드와 광고관계 분석
  • 소비자심리와 광고프리미엄트렌드와 광고관계 분석-목 차-Ⅰ.서론 1. 소비트렌드와 광고2. 프리미엄트렌드와 의미1) 프리미엄의 어원2) 프리미엄트렌드란?3) 프리미엄트렌드의 근거① 중산층의 소비패턴 변화② 소득증가, 핵가족 추세③ 에이지리스(Ageless)트렌드와 웰빙문화의 확산④ 사람들의 과시욕증가⑤ 력셔리의 대중화⑥ 기업들의 노력Ⅱ.본론 3. 식료품 광고 속의 프리미엄트렌드4. 패션 잡화 광고 속의 프리미엄트렌드5. 아파트

  • [소비자심리] 휴대폰 광고 트렌드
  • 광고시장도 커졌다. 휴대폰 업계는 광고시장을 주도해가는 대표적인 사업군 중 하나로 오늘도 제품의 아름다움과 첨단 기능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눈부시게 발전한 휴대폰 성능만큼이나 광고도 수많은 이슈를 만들어 내며 매번 색다른 광고를 보여주었다. 따라서 광고들을 살펴보면서 현재의 소비 트렌드와 과거의 소비 트렌드를 알아보고 어떻게 변했는지, 요새의 트렌드는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선정하게 되었다.2.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핸

  • [소비자심리] 휴대폰 광고 트렌드
  • 광고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있다.I DOL‘ 코비 ’휴대폰이 지닌 다양한컬러를2PM여섯멤버들의각기 다른 개성과 결부시킴코비를 필두로 한층젊어진 애니콜의이미지를 경쾌하게담음 휴대폰 광고의 또 다른 특징은 어려운 제품명이 아닌 펫네임(Pet Name), 즉 애칭이 등장휴대폰 기기의 제품명은 마치 암호처럼 해석 불가능한 알파벳과 숫자의 조합으로 구성.따라서 일반적인 소비자들이 복잡한 제품명을 외우고, 소통하기어려움.자신의 제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