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조기교육의 문제점과 그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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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가. 조기교육 [ 早期敎育 ]이란 무엇인가?

2. 본 론
가. 조기특기교육 열풍 실태
나. 조기 교육의 필요성과 장점
다. 조기 교육의 역기능·단점
라. 조기 교육의 실태―우리 나라

3. 결 론
본문내용
학령(學齡)에 도달하지 않은 아동에게 일정한 커리큘럼 에 따라 실시하는 교육을 말한다. 대체로 만 4∼5세 아동을 대상으로 유아의 지적 잠재력을 조기에 개발하거나 훈련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독일의 F.W.A.프뢰벨과 J.코메니우스가 창시자이다. 음악이나 외국어 교육 등은 조기교육이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어떤 분야나 조기교육이 좋은 것은 아니다. 예컨대 성악의 본격적 훈련은 변성기 이후가 적당하다. 조기교육을 실시하는 방식에서도 유아의 발달단계상 놀이형식을 띤 교육이 적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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