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소 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lace Marketing
장소 마케팅(place marketing) 이란 ?
장소마케팅의 특징
장소 마케팅의 수단
장소 마케팅의 효과
장소 마케팅의 목표
비틀즈를 이용한 리버풀의 장소 마케팅
리버풀의 장소마케팅
장소마케팅의 사례 : 맨체스터(Manchester)
장소 마케팅의 성공 사례
장소마케팅의 한계
경계해야 할 점
본문내용
2. 대외적인 효과

관광지 또는 거주지로서의 매력도 상승
특정 테마와 시설이 있는 관광 목적지로서의 인지도 제고
관광자의 만족도의 제고
관광객의 방문 시장의 확대
경제적인 수익증대


3. 내부, 대외적 효과의 파급효과

관광수요의 확대로 관광기반시설의 확충 및 증대
관광시장의 공간적, 시간적 확대와 관광수요의 증가
투자유치 등 간접적 경제효과의 지역 파급
독자적인 관광 자원화와 대상지의 이미지, 인지도가 세계화 되는 효과


장소 마케팅의 목표
지역 사회의 통합(integration)

장소 판촉(promotion)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문화 산업화(cultural industry)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지역 사회의 통합(integratio)
☞ 장소마케팅을 통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지역에 대한 정체성, 소속감, 자긍심을 확립시켜주고, 지역 주민의 안정을 도모
☞ 문화공간 등 지역주민이 공유하는 공공영역 창출, 지역이미지사업, 지역복지 사업등 → 지역복지 구현

장소 판촉(promotion)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 문화, 홍보 등 일련의 장소 마케팅 기법을 도시를 판촉하는 수단으로 사용하자는 취지

문화 산업화(cultural industry)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 문화,역사 등 장소마케팅 방법을 통하여 문화를 산업화 하자는것
☞ 문화상품의 생산과 유통을 지역경제 성장의 중요한 통로로 활용하여, 문화산업 자체가 지역의 고용, 소득 창출의 주 원동력이 되도록 함
-대표적예: 런던, 쉐필드(영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홍보론] 태국정부 관광청 홍보전략
  • 장소이다. 이러한 관광대국으로서의 명성을 가지기까지는 태국 내의 여러 가지 이미지 개선과 관광 홍보 등의 노력이 있었을 것이다. 그렇다면 어떠한 홍보의 노력으로 그만큼의 성과를 이루었을까?TAT(태국 정부 관광청)는 2005년-2008년 마케팅 캠페인 주제 ‘HAPPINES ON EARTH를 목표로 여러 홍보 전략을 펼치고 있다. 축제, 스파, 골프 등을 겸한 여러 관광 마케팅과 함께 홍보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관광 상품과 전략을 각 나라에 지사를 두

  • [이벤트, 관광학, 축제, 이벤트관광, 인터넷이벤트, 사회과학, 축제이벤트] 국내외 유명 축제(사이트)의 사례분석
  • 한다. (참고 출처: 문화예술축제의 조직과 운영|작성자 mounnie)Ⅳ 레포트 후기- (배울점)참고문헌춘천 마임축제-‣ web site : http://mimefestival.com아비뇽 축제-web site : http://www.festival-avignon.com/http://blog.naver.com/raileurope?Redirect=Log&logNo=80053682823http://blog.naver.com/toma17?Redirect=Log&logNo=70020768525외 각종 인터넷 ON-LINE 싸이트 및 뉴스자료 ◘ 사진으로 보는 춘천 마임축제 그림) 우리나라 학생들이 우리나라 민속춤과 음악 공연◘ 사진으로 보는 아비뇽축제

  • [이벤트, 관광학, 축제, 이벤트관광, 인터넷이벤트, 사회과학, 축제이벤트] 국내외 유명 축제(사이트)의 사례분석
  • 한다. (참고 출처: 문화예술축제의 조직과 운영|작성자 mounnie)Ⅳ 레포트 후기- (배울점)참고문헌춘천 마임축제-‣ web site : http://mimefestival.com아비뇽 축제-web site : http://www.festival-avignon.com/http://blog.naver.com/raileurope?Redirect=Log&logNo=80053682823http://blog.naver.com/toma17?Redirect=Log&logNo=70020768525외 각종 인터넷 ON-LINE 싸이트 및 뉴스자료 ◘ 사진으로 보는 춘천 마임축제 그림) 우리나라 학생들이 우리나라 민속춤과 음악 공연◘ 사진으로 보는 아비뇽축제

  • 2020년 1학기 마케팅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4C의 요소 중 4P의 가격와 장소 등)
  • 공연 관람 후기 뮤지컬 아이러브유 관람기
  • 뮤지컬 “아이러브유” 관람기공연개요공 연 명 : 아이러브유 시즌2 공연장소 : 연강홀(종로2가)공연일정 : 20○○년 10월 29일 ~ Open run주 최 : 연강홀제 작 : 설앤컴퍼니, CJ엔터테인먼트주 관 : 클립서비스, BOM협 찬 : SK주식회사 주 연 : 남경주, 정성화, 오나라, 이정화 공연관람 : 20○○년 12월 21일 수요일 공연을 보기 전에 문화마케팅 과제 수행을 위해서 뮤지컬 ‘아이러브유“를 보게 되었다. 평소에는 공연쪽에 관심이 없었는데 레포트 작성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