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소 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lace Marketing
장소 마케팅(place marketing) 이란 ?
장소마케팅의 특징
장소 마케팅의 수단
장소 마케팅의 효과
장소 마케팅의 목표
비틀즈를 이용한 리버풀의 장소 마케팅
리버풀의 장소마케팅
장소마케팅의 사례 : 맨체스터(Manchester)
장소 마케팅의 성공 사례
장소마케팅의 한계
경계해야 할 점
- 본문내용
-
2. 대외적인 효과
관광지 또는 거주지로서의 매력도 상승
특정 테마와 시설이 있는 관광 목적지로서의 인지도 제고
관광자의 만족도의 제고
관광객의 방문 시장의 확대
경제적인 수익증대
3. 내부, 대외적 효과의 파급효과
관광수요의 확대로 관광기반시설의 확충 및 증대
관광시장의 공간적, 시간적 확대와 관광수요의 증가
투자유치 등 간접적 경제효과의 지역 파급
독자적인 관광 자원화와 대상지의 이미지, 인지도가 세계화 되는 효과
장소 마케팅의 목표
지역 사회의 통합(integration)
장소 판촉(promotion)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문화 산업화(cultural industry)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지역 사회의 통합(integratio)
☞ 장소마케팅을 통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지역에 대한 정체성, 소속감, 자긍심을 확립시켜주고, 지역 주민의 안정을 도모
☞ 문화공간 등 지역주민이 공유하는 공공영역 창출, 지역이미지사업, 지역복지 사업등 → 지역복지 구현
장소 판촉(promotion)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 문화, 홍보 등 일련의 장소 마케팅 기법을 도시를 판촉하는 수단으로 사용하자는 취지
문화 산업화(cultural industry)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 문화,역사 등 장소마케팅 방법을 통하여 문화를 산업화 하자는것
☞ 문화상품의 생산과 유통을 지역경제 성장의 중요한 통로로 활용하여, 문화산업 자체가 지역의 고용, 소득 창출의 주 원동력이 되도록 함
-대표적예: 런던, 쉐필드(영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