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통 & 월마트 물류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베네통 소개
베네통의 역사
베네통의 전략
물류시스템
베네통 사례의 의미
참고자료
- 본문내용
-
2. Benetton 역 사
색에 대한 발상
베네통 그룹 설립
국경을 초월하는 베네통
최초의 파리 매장과 함께 국경을 초월한 베네통 사업
개성, 유연성, 혁신성을 추구하는 차별화된 사업모델구축
베네통 커뮤니케이션 캠패인을 통한 그들만의 목소리 내기
120개국에 걸쳐 1억 1천만벌을 판매하는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
대형매장이라는 새로운 네트워크를 통한 성장
마케팅 측면에서의 특성
광고
베네통은 의류회사이지만, 옷광고를 하지 않는다.
폭력,인종, 마약, 전쟁 등의 광고를 통해서 현실을 직시하게 한다.
판매 차별화
유아복 계통의 012Benetton
젊은층의 니트웨어 Jean West
그 밖의 10개의 서로 다른 브랜드
메가스토어
고객의 NEEDS를 빠르게 파악
백화점식 베네통만의 공간
아름다운 인테리어를 통한 기업이미지 부각
유통과정
본사 내 공장, 하청공장, 판매대리인, 소매점 등으로 유통망이 형성
판매대리인의 역할
소매점과의 파트너쉽
스포츠마케팅
1980년 트레비조 럭비팀 후원을 시작으로 하여 농구팀, 배구팀을 후원
선수들에게 베네통 컬러로 된 녹색과 흰색의 유니폼을 입히므로서 광고효과
생산 측면에서의 특성
후염색 공정
염색과 편물작업 순서를 바꾼 것
회색실로 완성품 만든 후 수요에 맞추어 염색
80-20% 단계별 생산
수요의 80%를 판매시기 전 미리 생산
나머지 20%는 판매시점에서 시장상황에 변동하여 생산
4. 물류시스템의 구축1986년 동종업계 세계 최초의 물류센터 건립
신속공급체제(Quick Response System)
주문상품의 생산, 포장, 선적 및 개별 소매상으로 배송까지 모든 과정을 일주일 내에 완료
수요량의 80%미리 생산 보관, 나머지 20%는 판매시기에 맞추어 생산
월마트
3. 사회참여를 통한 이미지 제고전략
환경보호 캠페인
-1989년 월마트는 공급업체와 쇼핑백, 포장
등을 친환경적인 물질로 만들 것을 협상
플라스틱 백 사용을 지양하고 재활용이 가
능한 종이백으로 물건을 담아줌, 차후 장바
구니 사용을 권장
공급업자들에게 있어 환경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하고, 환경친화적이고 재생 가능한 상
품개발에 전력을 기울이게 되는 시발점이 됨
WIN(Walmart Inovation Network)
-가능성 있는 생산자나 아이디어가 있는 발명가를 지원하는 제도
-”Buy American”캠페인과 마찬가지로 미국 내에서 생산되는 제
품에 해당
-마케팅 일정을 조언하여 월마트가 이 제도를 통해 특허를 공유하는
것이 아닌 순수한 조력체제로 사회공헌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음
- 참고문헌
-
베네통 웹사이트 Http://www.benneton.com
현대마케팅관리, 이규현, 경문사, 2006
변화의 기로에 선 베네통의 광고
베네통 물류경쟁력 사례 자료
베네통그룹 Web Site
http://www.benettongroup.com/
베네통 한국Web Site
http://www.benettonkorea.co.kr
원석희, 차별화 지연을 통한 서비스기업의 유연성 확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