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통 & 월마트 물류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베네통 소개
베네통의 역사
베네통의 전략
물류시스템
베네통 사례의 의미
참고자료
본문내용
2. Benetton 역 사

색에 대한 발상
베네통 그룹 설립
국경을 초월하는 베네통
최초의 파리 매장과 함께 국경을 초월한 베네통 사업
개성, 유연성, 혁신성을 추구하는 차별화된 사업모델구축
베네통 커뮤니케이션 캠패인을 통한 그들만의 목소리 내기
120개국에 걸쳐 1억 1천만벌을 판매하는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
대형매장이라는 새로운 네트워크를 통한 성장



마케팅 측면에서의 특성

광고
베네통은 의류회사이지만, 옷광고를 하지 않는다.
폭력,인종, 마약, 전쟁 등의 광고를 통해서 현실을 직시하게 한다.

판매 차별화
유아복 계통의 012Benetton
젊은층의 니트웨어 Jean West
그 밖의 10개의 서로 다른 브랜드

메가스토어
고객의 NEEDS를 빠르게 파악
백화점식 베네통만의 공간
아름다운 인테리어를 통한 기업이미지 부각

유통과정
본사 내 공장, 하청공장, 판매대리인, 소매점 등으로 유통망이 형성
판매대리인의 역할
소매점과의 파트너쉽

스포츠마케팅
1980년 트레비조 럭비팀 후원을 시작으로 하여 농구팀, 배구팀을 후원
선수들에게 베네통 컬러로 된 녹색과 흰색의 유니폼을 입히므로서 광고효과


생산 측면에서의 특성

후염색 공정
염색과 편물작업 순서를 바꾼 것
회색실로 완성품 만든 후 수요에 맞추어 염색


80-20% 단계별 생산
수요의 80%를 판매시기 전 미리 생산
나머지 20%는 판매시점에서 시장상황에 변동하여 생산


4. 물류시스템의 구축1986년 동종업계 세계 최초의 물류센터 건립
신속공급체제(Quick Response System)


주문상품의 생산, 포장, 선적 및 개별 소매상으로 배송까지 모든 과정을 일주일 내에 완료

수요량의 80%미리 생산 보관, 나머지 20%는 판매시기에 맞추어 생산



월마트

3. 사회참여를 통한 이미지 제고전략


환경보호 캠페인
-1989년 월마트는 공급업체와 쇼핑백, 포장
등을 친환경적인 물질로 만들 것을 협상
플라스틱 백 사용을 지양하고 재활용이 가
능한 종이백으로 물건을 담아줌, 차후 장바
구니 사용을 권장
공급업자들에게 있어 환경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하고, 환경친화적이고 재생 가능한 상
품개발에 전력을 기울이게 되는 시발점이 됨


WIN(Walmart Inovation Network)


-가능성 있는 생산자나 아이디어가 있는 발명가를 지원하는 제도
-”Buy American”캠페인과 마찬가지로 미국 내에서 생산되는 제
품에 해당
-마케팅 일정을 조언하여 월마트가 이 제도를 통해 특허를 공유하는
것이 아닌 순수한 조력체제로 사회공헌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음
참고문헌
베네통 웹사이트 Http://www.benneton.com
현대마케팅관리, 이규현, 경문사, 2006
변화의 기로에 선 베네통의 광고

베네통 물류경쟁력 사례 자료
베네통그룹 Web Site
http://www.benettongroup.com/
베네통 한국Web Site
http://www.benettonkorea.co.kr
원석희, 차별화 지연을 통한 서비스기업의 유연성 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 유비쿼터스 시대의 유통 개선 방안
  • 물류시스템의 비용절감과 효율성 제고측면에서 현재 글로벌 유통업체인 월마트, 질레트 , P&G , 베네통 등의 글로벌 기업들은 RFID 도입을 통한 유통 및 물류환경의 개선에 초점을 맞춰 다가오는 유비쿼터스 기반의 상거래를 주도하기 위해 혈안이 되어있다.미국 월마트는 지난 6월 상위 100개 공급업체에 대해 오는 2005년까지 납품 물품에 기존 바코드 대신 RF-ID를 부착할 것을 권고 했다. 또한 월마트는 질레트와 공동으로 스마트 선반(Smart Shelf)이라는

  • [경영학 MIS] 베네통 의류를 추적하는 RFID 칩 사례연구
  • 시스템을 도입했다. 구현범위는 자주 사용되는 4개 제품과 차량을 대상으로 했으며, 기존의 창고관리시스템과 연계, 효율적인 자산관리를 실현할 수 있다. 5) 의류분야의류분야에서의 RFID 도입도 확대되는 추세이다. RFID를 의류에 적용하는 경우 생산지부터 매장까지 전 물류프로세스 상에서 높은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이미 세계적인 의류업체들이 RFID 도입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베네통은 공급사슬에서의 재고관리

  • [유통정보시스템] RFID의 발전과 나아갈 방향
  • 시스템이 전환되어야 하는데, 이 때 상당한 액수의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4. RFID 적용사례1) 농산물인간 생활 영위에 있어서 직접적인 관련을 맺고있는 먹거리에 있어서 RFID도입을 통한 유통관리의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다. 시스템의 개발 및 도입이 이루어진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아직 그 가시적인 효과는 뚜렷이 나타나고 있지는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긍정적인 결과를 예상하고 있다. 국내 농협 물류센터의 경우 시가 전략적 추진하는 유

  • 이마트 SCM(이마트의 물류 및 유통)
  • 목차I. 서론1. 연구주제2. 연구목표3. 연구방법4. 이마트 소개5. 기업 선정이유II. 본론1. 이마트의 물류 및 유통2. 이마트의SCM 1) EAN-142) T C 방식(통관방식)3) GOT 시스템4) E- TODAY3. 향후 추진 SCM기법III. 결론■ 마치며I. 서론서론에서는 연구주제 및 방향에 대해 설명 하고 이마트의 개요 및 연혁, 기업 선정 이유에 대해 설명 한다.1. 연구주제: 이마트의 SCM☞ 국내 1위의 할인유통업체인 신세계이마트의 유통방법 및 과정을 소개 하고 그와 관련된

  • [국제경영학] 국제마케팅의 성공 실패-오리온 초코파이와 월마트중심으로
  • 월마트 고성장의 비결은 메이커와의 협력 등의 방식을 통해 질 좋은 상품을 매일 싸게 판매하는 EDLP(every day low price)시스템 특유의 저가 판매 전략에 있다. 여기에 다국적 기업과 바잉 파워(buying power)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 구매에 있어서 초저가 상품 공급과 2∼3%의 저가 금리를 이용한 막강한 자금력 등이 강점이다. 또한 자체 인공위성을 3대를 운용하여 운영되는 물류 시스템은 물류비를 초저가로 다운시켜 가격 경쟁과 이윤 면에서 경쟁 기업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