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자동차 경영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기업소개
1.1연혁
1.2비젼
1.3경영방침
1.4중장기전략

본론
2.조직구조
3.경영전략
4.재무정보
5.인사체계
6.조직문화

결론

7.종합 및 의견
본문내용
4. 공격적 글로벌경영
1) 글로벌 경기침체와 GM 등 미국 자동차 '빅3'의 몰락 등 전례 없는 한파(寒波)가 세계 자동차 업계를 엄습
2) 현대·기아자동차는 돌파구로 '공격적인 글로벌 경영' 을 선택
3) 정몽구 회장 曰: 국가별로 고객이 원하는 차를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서 개발해 글로벌 시장을 선점해 나가자"며 글로벌 현대차를 진두지휘
4) 전체적인 산업수요 감소 속에서도 현대·기아차는 해외 현지 경영 체제를 통한 신흥시장을 선점하여 제품차별화와 매출 다변화. 판매량이 각각 6.8%, 2.1% 증가

5.사회적책임경영


현대자동차는 단순히 이윤추구라는 기업의 목적을 벗어나 사회를 구성하는 기업시민(Corporate Citizen)으로서의 역할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관계를 맺고 있는 모든 이해관계자(고객, 임직원, 주주, 협력사, 지역사회)들과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들며 지속가능한 인류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2008년 4월 사회책임 경영을 선포하며 지속가능한 경제와 환경 및 사회에 대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였습니다.

6. 스포츠마케팅

축구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대중성이 높은 스포츠이고 모든 사람들에게 축제로 여겨지는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최근엔 2006년 FIFA 독일 월드컵 공식후원사에 이어 2007년부터 2014년까지 장기간 FIFA(국제축구연맹)의 자동차부문 공식 파트너로 참여, 월드컵 행사를 포함하여 FIFA가 주관하는 모든 대회에 공식후원사로 선정되어 모든 국제 축구대회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글로벌 이미지 제고에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근 환율 하락의 원인과 영향
  • 조직 경영 투명성 강화로 조직문화와 전략적 결정 과정을 개선하고금번 아반테 생산 지연과 같은 사태를 막기 위하여 현업에서의 교섭 유연성을 높일 수 있도록 관리자 의식을 혁신하고성과와 연동하는 임금, 노동시간에 대한 합의를 도출하여 현업에서 주인 의식을 갖고 자발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봅니다.목 차최근 환율 현황- * -*먼저,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 전략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목차로는

  • [조직행동론]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의 합병사례- 기업문화의 관점에서
  • 현대기아 합병, 과연 진정한 성공인가? 인적/조직 문화적적합성인력들의 역량 발휘, 문화를 통한 시너지 효과재무적 적합성재무 건전성 유지 가능한가?>조직행동이론 5조*현대 문화현대기아 통합 작업의 구체적 내용현대자동차 출신 관리직 임직원을 통한 기아문화 개혁과 현대문화 이식 추구1999년 1월부터 기아 임직원,관리직,생산직에 대한 명퇴2001년 4월 기아 새 경영진123명 중 기아 출신 10명 기아의 기업 문화는 청산의 대상.기

  • 기아차 쏘울 마케팅 전략
  • 현대기아차의 남양연구소를 방문해 기아차 디자이너들의 우수성과 세계 최고 수준의 시설을 몸소 체험한 뒤에야 결심을 내렸다고 알려져 있다. 정 사장은 당시 슈라이어에게 디자인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으며 실제로 슈라이어 부사장 취임 이후 기아자동차 디자인 부문은 회사 내에서 독립된 별도의 조직으로 기능할 수 있었다. 이렇게 철저히 ‘디자인 중심’을 경영철학으로 삼은 정의선 사장의 의지 아래, 기아차 디자인 부문은 경영진의

  • 하청구조의 문제점 및 조직 구조의 문제와 해결방안
  • 조직구조수직적수평적 Major Question㈜영화정공신기술 개발과 보유의 어려움대기업중소기업중소기업중소기업㈜영화정공 선진국 사례(Toyota)Toyota협력기업협력기업협력기업협력기업신뢰를 바탕으로 한 협력관계㈜영화정공┃2009 경영목표㈜영화정공┃앞으로의 경영방침1. 인 재 양 성3. 가 치 창 조4. 신 제 품 개발2. 고 객 만 족영 화 정 공㈜영화정공┃개선 방향패널티 회복 EFFECT기업 혁신을 위한 EFFECT노사의 신뢰 회

  • [조직행위] 현대 하이스코 인사관리 체제와 동기부여
  • 자동차 강판 및 강관, 철강재 등을 생산하며,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차량용 강판을 전담 공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인천국제공항, 서울 월드컵 경기장, 광안대교, 코엑스 등 국내 대표적 건설/건축 공사에 사용된 건축 자재로써 철 구조물을 공급하였으며 에어컨, 컴퓨터 등의 각종 전자제품이나 사무기기에도 강판을 공급하고 있다. 이러한 현대 하이스코는 노사신뢰에 대해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조직문화에 관련해서 호의적인 평가를 받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