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자동차 경영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기업소개
1.1연혁
1.2비젼
1.3경영방침
1.4중장기전략
본론
2.조직구조
3.경영전략
4.재무정보
5.인사체계
6.조직문화
결론
7.종합 및 의견
- 본문내용
-
4. 공격적 글로벌경영
1) 글로벌 경기침체와 GM 등 미국 자동차 '빅3'의 몰락 등 전례 없는 한파(寒波)가 세계 자동차 업계를 엄습
2) 현대·기아자동차는 돌파구로 '공격적인 글로벌 경영' 을 선택
3) 정몽구 회장 曰: 국가별로 고객이 원하는 차를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서 개발해 글로벌 시장을 선점해 나가자"며 글로벌 현대차를 진두지휘
4) 전체적인 산업수요 감소 속에서도 현대·기아차는 해외 현지 경영 체제를 통한 신흥시장을 선점하여 제품차별화와 매출 다변화. 판매량이 각각 6.8%, 2.1% 증가
5.사회적책임경영
현대자동차는 단순히 이윤추구라는 기업의 목적을 벗어나 사회를 구성하는 기업시민(Corporate Citizen)으로서의 역할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관계를 맺고 있는 모든 이해관계자(고객, 임직원, 주주, 협력사, 지역사회)들과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들며 지속가능한 인류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2008년 4월 사회책임 경영을 선포하며 지속가능한 경제와 환경 및 사회에 대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였습니다.
6. 스포츠마케팅
축구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대중성이 높은 스포츠이고 모든 사람들에게 축제로 여겨지는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최근엔 2006년 FIFA 독일 월드컵 공식후원사에 이어 2007년부터 2014년까지 장기간 FIFA(국제축구연맹)의 자동차부문 공식 파트너로 참여, 월드컵 행사를 포함하여 FIFA가 주관하는 모든 대회에 공식후원사로 선정되어 모든 국제 축구대회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글로벌 이미지 제고에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