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큐 BBQ의 중국진출과 다국적 기업화를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주)제네시스 BBQ기업소개 및 성공전략
중국시장으로의 성공적 진출과 판매전략
세계최고의 프랜차이즈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신화 BBQ
‘모래위의 성'으로 비유될 정도로 척박한 국내 프랜차이즈업계
국내 토종 브랜드로, 국내 외식산업의 발전과 새로운 외식문화 창조
더 나아가 다국적 기업의 유명브랜드 아성에 도전 중
중국시장으로 조사 범위 제약


순위 브랜드 BSTI(1000점) 브랜드주가지수(700점) 소비자조사지수(300점)
1 BBQ치킨 818.96 599.1 219.8
2 BHC치킨 789.01 585.7 203.4
3 교촌치킨 752.08 544.3 207.8
4 둘둘치킨 660.62 472.3 188.3



건강과 위생을 강조한 마케팅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
중국시장으로의 성공적 진출과 판매전략
세계최고의 프랜차이즈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


중국시장으로의 성공적 진출과 판매전략


중국 진출 배경
BBQ의 중국진출 현황
BBQ의 중국진출 전략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배달 서비스
▶메뉴의 다양성
▶위생적인 품질
  ▶낮은 브랜드 인지도
▶첫 해외시장 진출 시도
(경험 부족)
Opportunity Threat
 
▶중국 내 패스트푸드시장 성장
▶외식 선호경향
▶배달서비스 선호경향
   
▶시장의 불안정성
▶강력한 시장 선두주자가 존재
   (KFC, 맥도널드)
 
참고문헌
<참고논문 및 저서>
김익수,『중국시장 마케팅』, 박영사, 2004
김재휘, 안광호, 유창조“토종 브랜드 제너시스 BBQ그룹의 국내시장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한국광고학회, 2008
문형진,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중국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2002
박노홍, “한국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의 성공요인 분석”, 2003
이제경,『매경Economy』, 2007
이제경,“BBQ 국외 진출 성공전략 :멕시코에서도 'BBQ 시키신 분~”,매일경제신문사, 2007
전의천,“BBQ의 경영성공요인과 중국베이징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 2003

<웹사이트>
www.bbq.co.kr
www.genesiskorea.co.kr
www.kmac.co.kr
www.naver.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생각보다 자료의 충실성이
  • park4***
    (2014.04.26 01:03:55)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중국프랜차이즈 시장
  •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현황2.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 - 시장분석- 단점∙장점- 경영업체가 가진 문제점/ 가맹자가 가진 문제점 - 진출 시 필수 사항- 진출 성공을 위한 전략3. 법률적 측면 --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새로운 법률 내용- 새로운 법률의 의미?- 법률에 따른 변화 4. 성공사례KFC - 기업소개- 설립배경- 중국 프랜차이즈 진출전략/ 파트너 선정/ 5P분석/ SWOT분석/ 성과분석/ 미래5. 진출사례(주)제너시스 BBQ - 설립규모- 윤홍근

  • [국제마케팅] BBQ의 중국 진출 사례
  • 위한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위한 과정의 일환으로도 진행된다. (4)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전략 BBQ는 코리아 오픈 국제볼링대회의 타이틀 스폰서를 연속 3회째 후원하면서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현재 대기업을 중심으로 스포츠 마케팅의 투자가 연간 1천억원을 넘고 있는 가운데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 발전과 더불어 경기의 감동과 마케팅의 성취감을 함께 이룰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6) 기타 Promotion활동 - 영업 직원을

  • [국제경영] BBQ의 국제경영 사례
  • 국제경영학 2006년도 1학기 team projectBBQ의 국제경영과 목 명 : 국 제 경 영 학▒ 국제경영학 team project ▒◈ BBQ의 국제경영 ◈CONTEXTⅠ. 서론 Ⅱ. 본론 Ⅰ. 국내에서의 BBQⅡ. 중국시장 분석 Ⅲ. 중국의 외식산업 분석 Ⅳ. BBQ의 중국 진출 현황 Ⅴ. BBQ의 성공요인 Ⅵ. 다국적 브랜드로서 BBQ의 도약 Ⅲ. 결론 참고문헌 ▒ 국제경영학 team project ▒◈ BBQ의 국제경영 ◈Ⅰ. 서론2004년 매출 1,246억원 경상이익 26억원2005년 매출 1,323억원 경상이익 -35억원 2

  • [경영학](주)제너시스 비비큐 BBQ 마케팅 성공사례
  •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3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미 중

  • 비비큐(주)제너시스 BBQ 마케팅 성공사례
  •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3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미 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