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큐 BBQ의 중국진출과 다국적 기업화를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주)제네시스 BBQ기업소개 및 성공전략
중국시장으로의 성공적 진출과 판매전략
세계최고의 프랜차이즈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
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신화 BBQ
‘모래위의 성'으로 비유될 정도로 척박한 국내 프랜차이즈업계
국내 토종 브랜드로, 국내 외식산업의 발전과 새로운 외식문화 창조
더 나아가 다국적 기업의 유명브랜드 아성에 도전 중
중국시장으로 조사 범위 제약
순위 브랜드 BSTI(1000점) 브랜드주가지수(700점) 소비자조사지수(300점)
1 BBQ치킨 818.96 599.1 219.8
2 BHC치킨 789.01 585.7 203.4
3 교촌치킨 752.08 544.3 207.8
4 둘둘치킨 660.62 472.3 188.3
건강과 위생을 강조한 마케팅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
중국시장으로의 성공적 진출과 판매전략
세계최고의 프랜차이즈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
중국시장으로의 성공적 진출과 판매전략
중국 진출 배경
BBQ의 중국진출 현황
BBQ의 중국진출 전략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배달 서비스
▶메뉴의 다양성
▶위생적인 품질
▶낮은 브랜드 인지도
▶첫 해외시장 진출 시도
(경험 부족)
Opportunity Threat
▶중국 내 패스트푸드시장 성장
▶외식 선호경향
▶배달서비스 선호경향
▶시장의 불안정성
▶강력한 시장 선두주자가 존재
(KFC, 맥도널드)
- 참고문헌
-
<참고논문 및 저서>
김익수,『중국시장 마케팅』, 박영사, 2004
김재휘, 안광호, 유창조“토종 브랜드 제너시스 BBQ그룹의 국내시장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한국광고학회, 2008
문형진,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중국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2002
박노홍, “한국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의 성공요인 분석”, 2003
이제경,『매경Economy』, 2007
이제경,“BBQ 국외 진출 성공전략 :멕시코에서도 'BBQ 시키신 분~”,매일경제신문사, 2007
전의천,“BBQ의 경영성공요인과 중국베이징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 2003
<웹사이트>
www.bbq.co.kr
www.genesiskorea.co.kr
www.kmac.co.kr
www.naver.com
자료평가
- 생각보다 자료의 충실성이
- park4***
(2014.04.26 01:03: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