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제과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초코파이의 기원

2. 국내시장에서의 성공과 위기대처

3. 해외시장에서의 성공과 위기대처

4. 종합적인 초코파이의 마케팅 분석
본문내용
한 연구원의 아이디어

2년간의 연구 / 실험


초코파이의 情 마케팅

제품의 이미지와 일체된 컨셉

컨셉 자체의 브랜드화

시대별 상화 변화에도 유연하게 일관성 유지

지속적이고 발빠른 제품관리

30년간 점차적으로 이루어진 맛의 발전

소비자의 흐름에 따른 포장 변경


초코파이의 해외 수출 배경

20여년 전부터 적은 물량이 수출 되고 있었음

초코파이 상품명 소송 패소의 영향

국내 시장의 사장으로 해외시장의 가치 재평가


95년부터 글로벌 전략 본격 추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swot분석
  • 초코파이의 아성은 타사의 유사품 경쟁에 대해서도 큰 흔들림 없이 오히려 매출증대의 성과를 거두어냈다. 이에, 초코파이의 마케팅 사례분석을 통한 성공원인과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에 대하여 알아본다.2. 기업설명#오리온 그룹 은 어떤 기업인가?오리온그룹(회장 : 담철곤)은 2001년 9월 (주)오리온(구 동양제과)을 중심으로 유통, 미디어, 영화, 엔터테인먼트 등 관련 16개사가 동양그룹으로부터 분리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젊은 그룹이다.그룹의

  • 중국인을 사로잡은 작지만 강한유혹하오리요우
  • 오리온 초코파이는 브랜드지명도, 브랜드인지도 등 부문에서도 18.6%, 17.2%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하였다. 1974년 출시이래 9천억원이 넘는 판매금액과 80억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오리온 초코파이가 중국에서 이러한 성공을 거두기까지 동양제과의 치밀한 사전 시장조사와 현지화 전략이 밑바탕이 되었다. 중국에 진출한 기업 중 가장 빠른 기간에 흑자를 달성함으로써 가장 성공적인 FDI(Foreign Direct Investment : 해외직접투자)의 사례로 인정받고

  • [국제통상]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정복기- 동양제과 중국현지화 성공사례
  •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정복기(동양제과 중국현지화 성공사례)국제통상학과 목 차 1. 서론 - 22. 동양제과소개 22-1. 기업 소개 - 22-2. 기업 성장 과정 - 23. 동양제과 SWOT 분석 - 34. 동양제과의 글로벌 정책 44-1. 글로벌화 정책 - 45. 중국 시장 현황 65-1. 중국 제과시장의 특성- 65-2. 대중국 브랜드 전

  • [국제기업환경론]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
  • 제과시장의 특성5-2. 대중국 브랜드 전략6. 중국 진출 6-1. 중국 진출 과정6-2. 초기 중국 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6-3. 중국 진출을 위한 동양제과의 전략 (마케팅, 유통)6-4. 해외 글로벌 정책의 성공 요인Ⅲ. 결 론◑중국 비즈니스 10계명Ⅰ. 서 론 13억 중국인이 요즘 가장 즐기는 맛은 무엇일까? 탕수육,짜장면과 같은 중국요리가 아니라 그것은 바로 오리온 초코파이이다. 중국진출 6년 만에 베이징, 상해 등 이른바 중국의 선진 도시들에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사례
  • 사례그 첫 번째가 국내 시장에서의 초코파이 가격 차별화 전략이고, 두 번째가 해외시장에서의 초코파이 현지화와 세계화 전략이었다. 초코파이의 가격 차별화원인-국내시장에서의 전략 재수립을 위해 소비자 인식 조사를 한 결과, 초코파이의 가격인상이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왔고, 가격인상을 통한 타회사 제품 과의 차별화를 시작초코파이는 개당 150원으로 가격을 인상하게 된다. 대신 동양제과는 최고의 원 • 부재료를 통한 품질력 강화, 기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