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이베이 eBay M&A 그리고 전략적 제휴의 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Bay 소개
eBay 주요전략
경매진행과정
전략적 제휴
eBay 성공요인
eBay 세계진출
결론 도출 및 개선방향
본문내용
eBay가 개발한
비즈니스 모델은
오프라인상에 존재한
경매 절차를 온라인상에
도입한 것 이였다. 다만
온라인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였다는 점에서,
새로운 기술환경을
만들어 낸 것이다.


세계 16위 은행으로 선정된
미국은행


빌포인트 지불시스템과
웰파고의 전문 기술 결합

신용카드 결제가능

규모가 큰 금액의
온라인 거래의 보편화


eBay 사이트의 모든 그래픽
광고 독점 공급

Yahoo의 풍부한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하여 규모
확대를 추구

스폰서 검색 서비스 확대

click to call 광고 기술
공동 개발.

5)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확립


  물건을 팔려는 사람은 홈페이지의 판매자(seller)코너 들어가 경매물건 등록절차를
밟게 된다.

상품종류 • 대금결제방법 • 운송조건 • 오퍼가격(최저경매가) • 경매마감일
등의 항목 기입, '제품설명'코너에 상품특징 설명 + 사진 첨부가능
이를 전송하고 등록비를 내면 경매 시작.


6) 수익 모델


팔려는 사람의 오퍼가격에 대한 등록비
10달러 이하 = 25센트
10~25달러 = 50센트
25~50달러 = 1달러
50달러이상 = 2달러


상품 소개란 등록비 : 19.95달러
상품분류(카테고리)목록의 윗자리 : 14.95달러

거래 성사 시 이베이 수익
낙찰가 25달러 이하 = 낙찰가의 5%,
26~9백99달러 = 2.5%,
1천 달러 이상 = 1.25%

2001년 옥션 인수

2009년 G마켓 인수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시장 거점을 마련
국내 오픈마켓 시장 90%장악

해외수출 지원 시스템CBT(Cross Border Trade)
발전시켜야함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글로벌 시대의 경영전략(4판) [장세진]
- 인터넷 벤처기업들의 전략적 제휴와 경영성과 [장세진]
- 모바일 혁명과 e-파트너십 [박준용]
이베이, 인수 및 제휴를 통한 경쟁력 강화가 성공비결

URL

(글로벌 윈도우 www.globalwindow.org)
- 삼성 경제연구소 www.seri.co.kr “ebay : 인터넷 경매의 대명사”[장영]
매일경제 2001.5.7 “신문에 경매 리스트 게재 시작”
전자신문 2000.11.22 “인터넷 경매 최고 불만은 제품의 불신”
전자신문 2001.2.9 “인터넷 경매업체들 대 ebay 전략 강화”
전자신문 2002.3.22 “이베이, AOL IM 마이 이베이 버디로 상호협력
아이뉴스 2001,3,13 “MS-ebay 전략적 제휴 맺다,”
아이뉴스 2002,9,3“이베이가 달라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e-Bay(이베이) 성공사례
  •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AOL과 제휴 E-BAY는 일부 AIM(AOL Instant Messenger) 사용자들에게 E-BAY를 홍보하는 대화형 에이전트를 선보였다. AOL과 E-BAY는 상대방의 배너 광고와 링크를 자사 웹 페이지 곳곳에 위치시킴으로써 상대방의 서비스를 홍보함으로써 상쇄의 효과를 증진시켰다. 2. 주가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2003년부터 2007년까지 5년간의 주가를 보실 수 있습니다.Ⅴ. 성공요인A. 고객가치 혁신노력 최초로 인터넷 경매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전의 비

  • [경영학] 10년후 존재할 수 있는 기업의 경영전략 및 사례 조사분석(A+자료)
  •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다. 우선 마이크로소프트와는 데이터, 음성, 화상을 동시에 전송할 수 있는 인터넷 스트리밍 미디어(Streaming media) 기술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등과 함께 연합체를 구성하여 멀티미디어 정보의 전송에 필요한 표준 제정을 주도하고 있다. 이밖에도 GTE와는 차세대 인터넷 부가가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알카텔과는 완벽한 네트워크 솔루션 구현을 기술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또한 시스코

  • 인터넷 마케팅 기법 정리
  • 전략적 제휴의 한 가지 방법으로 사용하며 전략적 제휴가 여러 기업의 전략적 방안으로 적극 활용되면서 유행을 타고 있는 실정이다.출처 : 중소기업 공동브랜드 활성화 방안.pdf2. 활용 방법① 라인확장전략(line extension strategy)• 수평적 라인확장(horizontal line extension strategy)- 동일한 제품 범주내에서 새로운 맛, 향, 성분의 신제품을 추가적으로 도입하면서 기존의 브랜드명을 부착하는 경우 예) 해태 ‘갈아만든’ 배(사과, 복숭아, 당근), COKE • 수

  • 아마존닷컴의 디지털기술 활용 성공 사례 분석
  • 전략으로 바꾸었다. 이런 아마존 닷컴 특유의 마케팅 전략은 앞으로 전자책 산업에서 수익 창출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이며, 다른 분야에서도 이와 같은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여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다.(3) 고객이 원하는 혁신아마존 닷컴 CEO 제프 베조스는 “We are a customer company” 라고 말할 정도로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실천하였다. 수많은 오프라인 시장과 온라인 시장의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것은 모든 서비스가 고객중심이

  • [pr원론] 삼성전자 홍보전략
  • 전략이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이다. PR실무자는 여러 가지 전략들을 구상하게 되는데, 이 모두를 실행하려면 예산이 많이 들기 때문에 이중에서 가장 현실적이고 달성 가능한 것을 선택한다. 일단 전략이 설정되면 다음은 전략을 구체화시켜야 한다. 전략의 대상이란 바로 Public Relations의 public 즉 공중이며, 전략경영이란 공중관리의 전략적 운용을 의미한다. 전략 전술 구상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원칙에 입각해야 한다. 먼저, 커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