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이베이 eBay M&A 그리고 전략적 제휴의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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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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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ay 소개
eBay 주요전략
경매진행과정
전략적 제휴
eBay 성공요인
eBay 세계진출
결론 도출 및 개선방향
- 본문내용
-
eBay가 개발한
비즈니스 모델은
오프라인상에 존재한
경매 절차를 온라인상에
도입한 것 이였다. 다만
온라인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였다는 점에서,
새로운 기술환경을
만들어 낸 것이다.
세계 16위 은행으로 선정된
미국은행
빌포인트 지불시스템과
웰파고의 전문 기술 결합
신용카드 결제가능
규모가 큰 금액의
온라인 거래의 보편화
eBay 사이트의 모든 그래픽
광고 독점 공급
Yahoo의 풍부한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하여 규모
확대를 추구
스폰서 검색 서비스 확대
click to call 광고 기술
공동 개발.
5)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확립
물건을 팔려는 사람은 홈페이지의 판매자(seller)코너 들어가 경매물건 등록절차를
밟게 된다.
상품종류 • 대금결제방법 • 운송조건 • 오퍼가격(최저경매가) • 경매마감일
등의 항목 기입, '제품설명'코너에 상품특징 설명 + 사진 첨부가능
이를 전송하고 등록비를 내면 경매 시작.
6) 수익 모델
팔려는 사람의 오퍼가격에 대한 등록비
10달러 이하 = 25센트
10~25달러 = 50센트
25~50달러 = 1달러
50달러이상 = 2달러
상품 소개란 등록비 : 19.95달러
상품분류(카테고리)목록의 윗자리 : 14.95달러
거래 성사 시 이베이 수익
낙찰가 25달러 이하 = 낙찰가의 5%,
26~9백99달러 = 2.5%,
1천 달러 이상 = 1.25%
2001년 옥션 인수
2009년 G마켓 인수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시장 거점을 마련
국내 오픈마켓 시장 90%장악
해외수출 지원 시스템CBT(Cross Border Trade)
발전시켜야함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글로벌 시대의 경영전략(4판) [장세진]
- 인터넷 벤처기업들의 전략적 제휴와 경영성과 [장세진]
- 모바일 혁명과 e-파트너십 [박준용]
이베이, 인수 및 제휴를 통한 경쟁력 강화가 성공비결
URL
(글로벌 윈도우 www.globalwindow.org)
- 삼성 경제연구소 www.seri.co.kr “ebay : 인터넷 경매의 대명사”[장영]
매일경제 2001.5.7 “신문에 경매 리스트 게재 시작”
전자신문 2000.11.22 “인터넷 경매 최고 불만은 제품의 불신”
전자신문 2001.2.9 “인터넷 경매업체들 대 ebay 전략 강화”
전자신문 2002.3.22 “이베이, AOL IM 마이 이베이 버디로 상호협력
아이뉴스 2001,3,13 “MS-ebay 전략적 제휴 맺다,”
아이뉴스 2002,9,3“이베이가 달라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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