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유한킴벌리 하기스의 중국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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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1. 유한킴벌리 개요
2. 경 영 원 칙
3. 사회적 평판


Ⅱ. 유한킴벌리의 중국진출

1. 진 출 배 경
2. 중국 기저귀 시장 분석
3. 중국시장 진출 과정
4. 4 P 전 략
5. SWOT 분석
6. 성 과


Ⅲ. 유한킴벌리의 성공요인
Ⅳ. 결 론
본문내용
2. 경영원칙


인간존중

생명존중
정신의 실현,

사원 상호 간의
신뢰형성,

열린 경영의 실천,

인재 양성,

공정한 보상 등



고객만족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주는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어 제공

회사와 고객이 함께
성장하는 길을
만들고자 노력



사회공헌

선도적 환경보전
활동의 전개,

윤리적 경영의 실천,

공정한 거래,

성실한 납세 실천


가치창조

미래를 위한
성장을 추구,

생산성 향상,

좋은 기업 평판을 얻고자 노력


혁신주도


도전정신의 함양,
학습조직의 활성화,

업무의 유연성 확보와
변화를 주도하는
자세의 확립


외국 경쟁기업과 그 동향
- 종이기저귀 생산업체 27개사(2001년 기준)
 - 90년대 초부터 생산시작, 10년 이상의 역사

-현재 중국내 프리미엄 기저귀 시장에서 80% 점유율로 1위
-전체 기저귀 시장에서 20%정도의 점유율로 2위(1위는 P&G)


- 구입시, 가장 크게 고려하는 요소는 아직까지는 가격
- 지역 간 경제적 격차가 큼(소득수준에 따른 지역별 차별화 전략필요)
- 90년대 말 부터는 제품품질을 고려하는 비율이 다소 늘어나기 시작


종이기저귀 시장 현황과 전망

- 지방 소도시 일반서민 대부분 중국제품 사용
- 무한한 잠재성 : 매년 약 2,000만 명의 신생아 출생
- 전체 사용율의 빠른 증가추세 :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종이기저귀 선호도도 함께 증가

3. 중국시장 진출과정

하기스는 영어 'HUG(껴안다)'와
'아기s(아기들)'이 합쳐져 탄생한 이름.

'하'의 그래픽은
"하하"하고 밝게 웃는 모습을 형상화,
이는 하기스 제품들을 통해
아기가 행복하게 잘 자라기를
바라는 유한킴벌리의 마음을 담음


중국시장 진출시에는 '好(좋아하다)‘
와 '奇(진기하다, 특별하다)‘
의 두 자가 합쳐져 '好奇
(진기한 것을 좋아하다,
특별한 것을 좋아하다)‘
라는 이름으로 진출.  
제품명에서도 유한킴벌리의
프리미엄 전략이 엿보임.

고소득층과 최고소득층을 타켓으로 정했으며
고품질, 고가격을 내세운
프리미엄기저귀 시장을 목표시장으로 잡음
참고문헌
kOTRA (http://www.kotra.or.kr)
․ 유한킴벌리 홈페이지 (http://www.yuhan-kimberly.co.kr)
․ 문국현 著 (2006),『지속가능성보고서』(유한킴벌리)
․ 문국현 著 (2007),『지속가능성보고서』(유한킴벌리)
․ 김중곤 著 (2008),『지속가능성보고서』(유한킴벌리)
․ 정혜원 著 (2005),『대한민국 희망보고서 유한킴벌리』(거름)
․ 조동성 著 (2005),『유한킴벌리 : 세계가 배우는 한국기업의 희망』 (한스미디어)
․ KBS 신화창조 제28편 중국 프리미엄 기저귀 시장을 석권하라!
                         - 유한킴벌리의 중국시장 진출기 - (2006. 7. 9)
          (http://www.kbs.co.kr/1tv/sisa/myth/vod/1404236_15468.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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