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 실버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실버 마케팅의 의미
등 장 배 경
실버 마케팅의 전략
실버 마케팅의 중요성
실버 마케팅의 사례
실버마케팅에 대한 우리들의 생각
본문내용
실버 산업이란?
나이가 많은 사람들 혹은 노인들을 대상으로 의식주 혹은 의료나 금융, 교육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주거나 그들의 특별한 필요를 사업영역만족시켜주고자 하는 다양한 을 의미합니다


한국인은 ‘은퇴 후 준비’가 세계 주요국 중 가장 부족한 그룹에 속한다. 은퇴 후 자녀가 부양해 줄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적은 반면, 국가가 책임져 줄 것이란 기대감은 세계 주요국보다 높았다. 때로는 은퇴 이후를 대비한 준비를 하거나 대책을 마련하는 활동을 했는가 라는 질문에 한국인의 44.1%만 ‘그렇다’ 라고 응답했다.


뉴 실버 세대란?
기존의 실버세대와는 구별되는 새로운 실버세대를 뜻한다 . 소일거리로 여생을 보내지 않고, 손자를 돌보며 집안에만 갇혀 있지도 않는다. 적극적으로 일자리를 개척하고, 그 동안 사회에서 쌓은 경험과 삶의 지혜를 사회에 돌려주기 위해 노력하며, 스포츠 ·여행 등 건강과 여가를 즐기기 위한 동적인 활동에 도 적극적이다. 1945년 이후에 태어난 전후세대가 속한다. NS(nS)세대로 줄여 부르기도 하고, 황금세대라고도 한다


경제적 여유를 즐기는 노인인 ‘우피족’과 자신들만의 오붓한 삶을 영위하는 노인인 ‘통크족’ 등 ‘뉴 실버세대’가 새로운 소비계층으로 부각되면서 식품외식업계도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을 본격화 하고 있다.
‘뉴실버세대’의 소비경향은 식생활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나는데 모임과 취미활동이 빈번하게 있는 이들은 외식이 잦을 뿐만 아니라 과거에는 노년층의 먹거리로 꼽히지 않던 식품들까지 선호하고 있어 노인의 외식문화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이에 따라 식품․외식업계들은 노인 먹거리로 알맞은 식품들을 출시하며 ‘뉴실버세대’ 입맛 사로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식품업계 노년층 타깃 제품 출시

외식업계 못지않게 식품업계도 노년층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풀무원은 ‘바로 먹는 도토리 묵채냉국’과 ‘소고기 동치미’, ‘가쓰오 육수’를 출시했다. 별도의 조리가 필요 없이 묵을 흐르는 찬물에 헹궈서 살짝 얼린 육수를 붓기만 하면 된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가사일에서 벗어나길 원하는 노년층의 먹거리로 적당하다. 당지수를 고려한 제품들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롯데칠성은 현미 흑초, 사과 과즙, 벌꿀 및 식이 섬유 등 이 함유된 웰빙음료 ‘사랑초’를, 파리바게뜨는 혈당수치까지 고려한 Low GI 식빵 ‘나를 위한 선택 슬림 53.5’를 출시해 당을 조심해야 하는 노년층을 한번 더 생각했다.롯데제과의 ‘의치에 붙지 않는 자일리톨 휘바’는 이름부터가 노년층을 겨냥했다. 의치에 붙지 않게 하기 위해 특수껌 베이스와 원료를 사용했고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대두발효추출물과 침분비를 촉진한다는 천연성분도 첨가하여 노년층의 건강까지 고려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여러 마케팅 전략
  • 마케팅마케팅의 흐름과 세분화를 통한 과정을 살펴보면 매스마케팅→시장세분화 마케팅→니처 마케팅→개인화 마케팅이다. 이처럼 개인을 목표시장한 마케팅을 말하는 것으로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방법이고 다양해진 소비자의 욕구 타겟으로 한 마케팅을 말한다.개별화 마케팅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이 실현되어야 한다. ♣실버마케팅고령화 노인을 타겟으로 한 시장을 말한다.인구가 점점 고령화됨에 따라 실버세대들의 구

  • [관광산업]주5일근무제를 통한 관광의 변화
  • 마케팅의 중요성은 시간이 가면 갈수록 점차 커질 것이다. 그리고 이와 같은 레저 마케팅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는 우리 기업들의 선진형 국제경쟁력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Ⅲ.결론5일 근무제에 따른 여행수요의 변화와 관광관련 사업체의 공급의 변화로 경제사회문화적으로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도 지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 5일 근무제의 도입은 여가시간의 증대에 따른 여가행태와 관광수요 유형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하

  • [관광산업]관광산업의 구조와 발전방향
  • 관광산업의 발전 방향 42제 1절 생활 속의 여가 레크리에이션 421. 휴가시기의 계절적인 분산 422. 환경 친화적 관광의 정착 43제 2절 새로운 시장개척과 민간참여의 확대 441. 해외관광단지개발 활성화 442. 새로운 관광상품과 시장의 창출 443. 국가이미지 제고와 관민공동마케팅 확대 45제 3절 문화적 잠재력과 관광산업의 연계 461. 문화산업 육성과 역사 문화유적의 정비 462. 문화축제 및 이벤트 활성화 47제 4절 관광인프라의 구축 481. 저렴한 국민휴

  • [호텔관광마케팅]호텔 식음료 마케팅에 관한 연구
  • 마케팅 테마가 될 것이다.4) 호텔 식음료 마케팅의 사례사례①주방근무자 조리는 기본,마케팅 능력도 필수2002-03-28 13:56:54 호텔&레스토랑 주방근무자 조리는 기본, 마케팅 능력도 필수 조리과 출신 이론과 실무 겸비, 빠른 적응력과 낮은 이직률로 환영받아 국내 외식업계에 근무하는 종사자들의 출신성분(?)은 다양하지만 외식업체들은 주방과 홀로 구분해 뚜렷하게 출신을 구분할 수 있다. 주방은 당연히 조리과출신이 주를 이루고 홀에는 관광관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마케팅 -18 제 2 절 외식사업의 개념과 현황 191. 외식사업의 정의 192. 국내 외식사업의 현황 -193. 패밀리레스토랑 -221)패밀리레스토랑의 개념 222)패밀리레스토랑의 성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