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정관장 핀란드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 업 소 개
환 경 분 석
진 출 전 략
결 론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핀란드 수출 수입 성적


연  도 수  출 수  입 무역수지
1998년 272 348 -76
1999년 299 302 -3
2000년 590 414 176
2001년 529 381 148
2002년 707 411 295
2003년 1,074 379 695
2004년 1,696 441 1,255
2005년 2,012 659 1,353
2006년  1,897 513 1,384
2007년  1,293 963 330
2008년 1분기 589(127.9%증) 256(58.0%증) 333


국제경쟁력지수(GCI) 세계 1위


1인당 GDP는 29,660 유로로 한국의 2.2배


국가경쟁력 세계 1위의 국가로 평가
=> 이동전화 및 인터넷 보급율이 인구대비 세계제일

국제 투명지수(CPI) 세계 1위 (2000,2001,2002년) ->부패없는나라
=> 사회보장제도 ( 실업수당 , 주택지원 ) 법의 지배 확립

정치참여의 남녀평등
=> 여성 국회의원이 75명으로 38 %, 기업주 33% 가 여성


SISU _ 핀란드인 사전에 포기란 없다



SISU _ 핀란드인 사전에 포기란 없다
=> 용기 강함 불굴의 의지 모든 것을 포함하는 말

핀란드인의 정직성 _ 이보다 정직할수 없다
=> 어기지 않는 약속 . 거짓 = 죄악!

상대방에 대한 존중을 중시하는 핀란드인
=> 성공 부 명예 NO <-> 동등한 대우 , 상대방존중 , 자연환경 YES

유럽에서 가장 빠른 인구고령화 진행 -> 실버 산업 증가


한국기업 진출 시 유의사항



EU 국가에는 관세 X 비 EU 국가 공동관세 ( CIF 가격기준 ) 부과
=> EU 준회원국 -> 특혜관세 , 개도국 -> GSP(특혜관세)
GATT 가맹국 및 통상협정국 - > 협정관세

EU연합의 경제 및 산업에 미치는 민감성에 따라 제품의 관세율이 결정


핀란드 투자청 -> 외국기업의 주식회사나 지사의 형태로 진출장려
=> 연락사무소는 기업실체로 인정 받지못함

회사설립 ->  핀란드 법률회사 2,000 ~ 3,000 유로 정도 대행수수료
이유 => 모든 서류 (핀란드어) , 대표인 부재시 도와줌
참고문헌
[출처] 관세청 홈페이지 _ 한국과 핀란드와의 관계
[출처] 한국인삼공사 _ 홈페이지
[출처] 블로그_핀란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우리와 유사한 나라
[출처] 자료원 : OECD, 헬싱긴 사노맛, 코트라 헬싱키KBC 보유자료
[출처]  자료원 : Statistics Finland 및 Customs
[출처] 네이버 블로그 _ 핀란드의 인구고령화 추세 및 영향
[출처]자료원 : 무역관 자료 종합 및 자체조사 작성자 : 정철
[출처] 한경비즈니스 _ 글로벌 종합 건강기업으로 도약할 겁니다’_장진원기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 노키아 NOKIA의 한국 진출 실패와 재진출 방안
  • NOKIA의 한국 진출 실패와 재진출 방안Index노키아 소개노키아의 국제적 위상국제 마케팅 방안노키아의 한국시장 진출노키아의 한국시장 실패노키아의 한국시장 재공략노키아는 어떤 회사인가?글로벌화에 발맞쳐사업지역다각화 전략을위한 해외아웃소싱전략적 제휴 체결고무회사, 전선회사와의M&A를 통해 노키아 그룹으로 통합핀란드에서 목재 펄프 공장으로 시작1970~1990년대 다각화를통해 핀란드 최대 그룹으로탄생2001~2002년 한국휴

  • [마케팅] 해외축구마케팅과우리나라기업의진출
  • 진출 확대를 위한 축구마케팅 전략 A. 제휴과정  삼성의 글로벌 전략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스포츠 마케팅이다. 또한 이러한 스포 츠 마케팅 전략의 핵심은 올림픽과 축구리그다. 이미 올림픽에서 커다란 이득을 보아왔던 삼성은 2002년 월드컵 이후 축구 마케팅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발견하여 명문 축구팀을 물색하기 시작했다. 온갖 경로를 활용해 첼시가 기존 후원사와 계약을 해지하고 새 스폰서를 찾으려 한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1년여 동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일본진출
  • 국제 마케팅을 수행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던 기업을 알아볼 것이다. 우선 그들 기업에 대한 정보와 타국에 진출하게 된 배경 그리고 어려웠던 점들이 무엇이었고 단순히 그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그러한 어려움들을 어떻게 극복해 왔는지 까지 진로 소주를 예로 들어 알아보는 것이 목표로 하는 것이다. 본격적으로 본론에 들어가기 이전에 잠깐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다면 우리 레포트의 가장 핵심적인 사항이 되는 문화라는 것인데

  •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분석
  • 선택4) 한국 휴대전화 소비자들의 국내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도 성향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둘째 수준셋째 수준넷째 수준다섯째 수준*NOKIA의 향후전략원가절감 능력의 향상부품 조달 프로세스의 개선R&D전략새로운 경쟁우위 요소 발굴디자인 능력 강화마케팅 강화원활한거래관계 형성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둘째 수준셋째 수준넷째 수준다섯째 수준*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_ 다국적 기업과 중국
  • 마케팅 능력 등) 보유다국적기업은 거대한 기술력을 지니고 있다. 오늘날과 같이 기술력이 각국의 산업특화나 국제경쟁력을 결정짓는 기술주도형 국제분업시대에 있어서는 현지기업에 대해 다국적기업이 중요한 독점우위의 원천이 된다. 기술력에 바탕을 둔 이 독점우위는 다국적기업이 현지국에 진출할 때 현지소비자의 기호, 현지제도, 환리스크, 정치사회적 위험부담 등에 기인하는 소위 ‘외국비용’의 불리함을 입증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