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망고 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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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개요및배경
2.주제설정사유
3.환경분석
4.SWOT분석
5.경영목표
6.블루오션
7.경쟁사분석
8.결론
9. 시사점
10. 비용
11.참고문헌
본문내용
4.SWOT분석


Strength Weakness
▶ 국내최초 과일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선진입자로서의 위치
▶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아이스크림,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토핑
▶ 테이크아웃점과 대별되는 넓고 편안한
실내 인테리어
▶ 비싼 가격
▶ 메뉴의 다양성 필요
▶ 계절음식이라는 인식
Opportunlty Threat
▶ 웰빙 열풍의 장기화 조짐
▶ 디져트족 확산
▶ 건강 아이스크림 시장의 성장 가능성
▶ 다양한 연령층 흡수 가능 ▶ 대기업들의 시장 진입
▶ 플레인 요구르트가 변형된
새로운 식품 증가
▶ 청년실업으로 주 고객층의
수입 감소


5.경영목표


♠합리적인 가맹 지원체계 구축하는 것이 목표.

“본사와 가맹점간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기본으로 한 매장 지원체계구축에 힘을 다해 건실한 기업으로 이끄는 것이 목표”라고 말하는 대표이사 주로니씨는 프렌차이즈라는 제도의 장점을 100%로 활용하여 단기간 급속한 성장을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었다.

레드망고가 단시간내에 빠른 속도로 시장을 선점한 것은 이대앞 레드망고 1호점을 열리기 전 릴레이 인터내셔널이란 회사를 열어 관리시스템을 철저히 갖추었기 때문


♠용이한 운영 시스템 전국으로 매장 확대.

레드망고의 운영시스템은 비교적 간단하다.
우선 메뉴제작 자체가 간단하여 본사 지원이 용이하다. 메뉴 판매의 약 80%를 차지하는 저지방요구르트와 저지방 과일 요구르트 빙수를 내기 위해서는 아이스크림 기계에서 요구르트를 뽑아내 그릇에 담고 토핑만 하면 된다.

따라서 고객 유입량에 따른 일 혹은 시간별 판매량만 잘 고려한다면 관리면에서 큰 어려움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본사에서의 물류지원은 요구르트 분말만 해당되는데, 유통기한이 2년이어서 물류 공급에 큰 어려움이 없는 상황. 분말과 포장지 및 기타 자재를 월 2~3회 정도에 걸쳐 각 가맹점에 납품하고 있으며 저지방 우유와 액상 형태의 유산균, 원두, 베이글과 빵 등의 완제품은 협력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매일, 또는 주 1~2회 정도 가맹점에 배송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서적>
웰빙마케팅(1200조 시장을 선점하라) 출판사: 다산북스 저자: 김영한 외
레드망고는 웰빙바람을 타고 출판사: emars 저자: 김민영
블루오션 전략 출판사: 교보문고 저자: 김위찬, 르네 마보안
맥캔지식 전략시나리오 출판사: 거름 저자: 사이토 요시노리
<참고보고서자료>
아이스크림 판매점에 관한 조사 시행: ㈜ 폴에버 일시: 2005/04
웰빙문화의 등장과 향후 전망 시행: SERI 일시: 2005/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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