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 그린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그린마케팅이란?
2. 그린마케팅의 역할
3. 그린마케팅의 필요성
4. 국내외 성공/실패 사례들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TV광고장면
5. 앞으로의 방향
6. 소 감 문
본문내용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알려진
유한킴벌리 경우 현재 기존 캠페인과 더
불어 숲이 있는 학교 만들기 활동을 전개
하고 있다. 선진국에 걸 맞는 숲을 만들
고자 하는 유한킴벌리의 경우 학교 폭력
및 학교문제를 해결하고 좀더 나은 환경
을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시
작된 숲이 있는 학교 만들기 운동의 목적
은 첫째, 생태맹의 극복을 위한 것으로
자연과 유리된 삶을 정상적인 것으로 여
기는 교육환경에서 자연의 가치를 인식
시키기 위한 것이다.
두 번째, 자연과 환경에 대한 책무를
실천하기 위함이며 끝으로 악화된 환경
의 개선을 위해서이다.

풀무원은 1993년 환경보전에 대한 실천의지를 대
외적으로 표방하면서 이해 대한 약속으로 풀무원
제품 패키지에 '지구사랑' 마크를 표기했으며 제품
판매액의 0.1%를 매월 적립해 '환경보전기금'을
조성, 환경을 보호하고 유지하는 사업에 참여 하고
있다.
2009하반기, 풀무원 광고에는 풀무원 농장에
서 먹거리를 직접 캐며 자연과 친화되어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바른 먹거리에는 우리 아이들의 미래가 있습니다
라는 캐치프레이즈를 통해 환경 친화적인 미래를
내다보고 바른 먹거리를 키우고, 생산하고 있는 풀무
원의 이미지를 어필하고 있다.
세계적인 자동차기업인 포드사의 창업자 헨리 포드의 증손자인 빌 포드
주니어는 1999년 포드 회장에 취임하면서 20억 달러를 들여 미시간 주
디어본의 공장 재건축에 착수하며 그 중 3만평에 달하는 주공장의 지붕
을 잔디로 덮었다.
그것은 빗물을 정화했으며,새들이 모여 들었고, 냉/난방비 감소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그리고, 환경친화적인 기업 이미지를 부각시키는데 도움을 주기도 했다.


하지만, 포드사는 자동차 기업!
자동차의 가장 큰 환경문제는 실제 운행중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
문제가 핵심이라는 점을 간과한 이유로 포드사는 그린마케팅의 대표적
인 실패 사례로 꼽히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한국 의료관광(Medical Tourism)의 활성화 방안 제시
  • 호텔에 머물면서 진료를 받고 주변 지역에서 관광, 쇼핑을 하는 형태도 대표적인 형태라 할 수 있겠다.우리나라의 의료관광은 사회적인 흐름과 요구에 비해, 그리고 그 파급효과나 잠재가능성에 비해서 아직 성숙하지 못한 단계의 관광분야이다. 우리나라는 세계가 인정하는 선진 의료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나 의료관광에 대한 인식과 각종 규제로 인하여 상품 개발과 투자유치, 마케팅 활동이 제대로 이뤄지고 않고 있는 실정이다(원영미 외, 2007).따

  • [관광경영] 외식업체와 호텔업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관광,쇼핑기회의 증가:경제적 수준,자동차자. 사교의 기회증가:결혼,졸업,기념,생일차. 다양한 업태의 개발 ; 패스트푸드, 배달전문.ⅱ. 호텔의 서비스 마케팅의 성공사례1.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 ꡐ신라호텔ꡑ한국을 대표하는 호텔로서 이제 세계적인 명문 호텔로 변신하고 있는 신라호텔은 품위있는 초현대식 시설, 최고 수준의 서비스와 요리를 실현함으로써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국빈과 대규모 국제 행사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국

  • [호텔경영] 제주신라호텔의 경영전략
  • 호텔제주 롯데 호텔컨셉제주도 최상의 럭셔리 리조트 호텔제주도 관광종합 리조트 타운강점럭셔리함 :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Leadings Hotels of the World의 회원한국적인 : 한국적 정서가 반영된 시설친환경적 : 그린카드시스템 도입상류층의 : 외국정상 및 국빈 유치경험유희 : 테마파크 시설모던함 : 비교적 최근에 건설 최신식 시설을 유지약점브랜드 인지도특수한 마케팅활동 없음: depth interview브랜드 인지도Leadings Hotels of the World의 회원신

  • 식품기업정보 레포트
  • 호텔, 관광 관련학과 우대군필 또는 면제자(남)홀 서비스담당자 : 인사그룹 신혜진 주임(haejin.shin@samsung.com)담당자 : 인사그룹 민성기 주임(sungkee.min@samsung.com)식음기획 / 외식FM기획 / Global Sourcing / 마케팅기획국내외 석/박사 및 MBA 또는 국내외 선진사 3년 이상 경력자해외 근무 경험자 및 외국어 가능자 우대 (영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중국어등)채용절차 및 방법삼성 Welstory (웰스토리)삼성웰스토리전형절차(영양사/조리사

  • [마케팅]여러 마케팅 전략
  • 관광 등을 하여 생을 즐기게 되었으니 그에 관련된 산업이 새로이 개발되어 레저산업이 일게 되었고 레저산업을 생산, 유통, 소비시키는 새로운 마케팅이 전개 되게 되었다. 이것이 바로 레저마케팅이며 미래산업으로 큰 각광을 받게 되었다.♣공생적 마케팅공생적 마케팅이란, 치열한 경쟁환경 속에서 기업간의 약점을 보강하고 상호이익을 도모하기 위하여, 서로 자원을 공동 이용하면서 협력 관계를 맺는 것을 말한다. 최근에는 유통경로의 공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