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SK telecom(SK텔레콤)의 인적자원관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Ktelecom 선정이유
SKtelecom 회사소개
탄생배경
목표
비전
T브랜드
연혁
SK Telecom의 Fun경영

인적자원활용
SKTizen-T DNA
-인재상
인사제도/복리후생-인사제도 운영원칙
-보상 및 복리후생
-근무
인재육성-구성원 비전
-구성원 육성방법
지원가이드-채용원칙 및 유형
-채용절차
관련 기사스크랩

문제점과 결론


본문내용
2. SK Telecom 의 목표
고객을 중심에 둔 경영활동과 첨단기술 및 서비스를 통해 세상을 즐겁고 행복하게 만드는데 목표를 두고 현재 ‘사람을 향합니다.’라는 슬로건을 통해 다양한 사횜복지 프로그램을 만들어 소외된 이웃이나 몸이 불편한 사람들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3. SK Telecom의 비전
- 신규 컨버전스 비즈니스 모델 추진
- 글로벌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
- 3G 시장에서의 리더쉽 강화
-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기업 문화 확산

4. T브랜드 소개이제는 ‘T’다. SK텔레콤은 빠르게 진화하는 통신서비스 환경에 맞춰 새통합 브랜드 ‘T(로고)’를 선보였다. ‘T’는 통신(Telecom) 기술(Technology) 최고(Top) 신뢰(Trust)를 뜻하는 것으로 최고 기술로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SK텔레콤은 ‘T’를 적용, 차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와 요금제, 체험 매장 등을 새로 단장하며 고속네트워크에 특화된 콘텐츠와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휴대폰이 아닌 각종 디지털 기기로도 초고속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T로그인’서비스도 개
발했다. T로그인은 노트북⦁데스크톱 PC⦁PMP⦁디지털 카메라 등에 USB형태의 모뎀을 장착, 무선 인터넷을 가능케 한다. 우선 USB모뎀을 통해 HSDPA나 EVDO망에 접속, 무선인터넷을 이용하는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앞으로 ‘T로그인’ 전용 디지털 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와 함께 전국 주요 지역의 거점 매장을 고객 체험형인 ‘T월드’로 개편하고 있다.





SK텔레콤 기업연혁
1984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 설립
1988 휴대전화 서비스 개시
1989 기업공개(64억원 공모 증자, 증자후 자본금 199억 9,281만원)
1990 이동무선 공중전화 무료시범서비스 개시(고속버스 32대, 유람선 6대)
1991 내부경영평가제 도입 및 시행
1992 무선호출 가입자 100만 돌파
1992 한국이동통신 민영화
1995 이동전화 가입자 100만 돌파
1996 CDMA 이동전화 전국 78개 시에 서비스 실시
1997 이동전화 브랜드, ‘디지털 011’에서 ‘스피드 011’로 변경
1998 Foetune紙에 1999년도 투자유망기업으로 선정
망설계 최적화 프로그램 ‘셀플랜’, ‘산업자원부 장관상’ 수상
1999 TTL출시
2000 신세기통신과 망통합시작
2002 SK 커뮤니케이션즈(주) 출범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 ‘준(June)’ 출시
2007 통신업계 최초 CCMS인증 획득
휴잇 어소시에이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 ‘아시아 최고의 직장’ 선정
휴잇 어소시에이츠, 매일경제 ‘한국 최고의 직장’ 대상 수상
2008 한국스마트카드, 티모넷과 ‘모바일 티머니 공동사업’ 제휴협약
2009 SK텔레콤-SK브로드밴드, 결합상품 할인 혜택 대폭 확대




SK Telecom의 Fun경영

SKT 전 김신배 사장
SKT 정만원 사장

즐거워야 아이디어도 넘친다!!
재미있는 일터 만드는게 내 일!!
“좋은 기업은 신뢰, 자부심, 재미를 고루 갖추고 있다. SK텔레콤을 일하고 싶은 회사. 스스로 미래를 가꿀 수 있는 회사. 재미있는 일터로 만들고자 한다. 구성원의 행복을 더 키워주는 것이 내가 할 몫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아앙
  • fhaao***
    (2013.05.06 00:02:14)
회원 추천자료
  • SK텔레콤 기업분석
  • 관리를 강화하고 영업, 상담, 단말기, A/S 등 주요 품질영역의 수준을 향상시켜 가고 있다. 또한 서비스를 차별화하여 고객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하였을 뿐 아니라 고객만족도를 정기적으로 조사하는 등의 고객만족을 위하여 노력하는 것이다.이러한 고객중심경영이념을 확립시키기 위한 SK텔레콤의 방안들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첫째, 먼저 사람이 변화되어야 한다는 판단에서 고객중심경영 이념을 전직원이 공유하고 실천하도록 하기 위한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SK 텔레콤이 선도기업으로서 자리잡을 수 있었던 역량 중에서도 인적자원관리 부분에 대해 중점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SK 텔레콤의 위협적인 경쟁사인 KTF에 대해서도 살펴봄으로써 비교 분석을 통해 SK 텔레콤이 지속적으로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모색하고자 한다. SK텔레콤은 이동통신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지만 현재에 임금 정책과 신입사원 인력양성 프로그램에서 문제점이 제기되고 있다. 본 사례분석을 통하여 SK 텔레

  • [인사관리] SK텔레콤의 채용관리
  • 관리2-2. SK Telecom의 채용관리2-2.1 SK Telecom의 인재상 2-2.2 채용의 유형2-2.3 채용절차2-2.4 SK Telecom의 면접2-3. 지원자들의 평가2-4. 성공적인 인재채용을 위한 방법2-4.1 역량모델2-4.2 Assessment Center2-4.3 SKT의 사례에 대한 평가와 개선안3. 결론>>참고문헌1. 서론1-1.주제의 선정 이유이 보고서의 주제는 SK Telecom의 선발관리이다. 사원의 선발은 기업의 인사 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 중의 하나라고 생각한다. 인적 자원의 관리에 있어서 이미 확보된

  • [경영학] SK 사회공헌활동
  • SK 사회공헌활동 사례 64.1 1318 해피존 (SK 텔레콤) .64.2 sunny IT 봉사단 (SK 텔레콤) 74.3 행복한 홈스쿨 (SKC) .74.4 SK장웬방 .74.5 장애 청소년 IT챌린지 (SK 텔레콤) .

  • [SK텔레콤,인적자원,인적자원관리] SK텔레콤의인적자원관리
  • 2008년 12월 1일 인적자원관리 - 사례분석 최종 과제물SK텔레콤의 인적자원관리문제점과 개선 방향계명대학교 인적자원관리 4조 목 차Ⅰ. 선정동기 1Ⅱ. 회사소개 1Ⅲ. SK텔레콤의 인적자원관리 5Ⅳ.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 16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18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소감 20Ⅰ. 선정동기이동통신업계의 선도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는 SK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