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BACK 아웃백 동기부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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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아웃백 소개
ㄱ. 기업 소개
ㄴ. 매출 및 성과 분석

Ⅱ. 본론
1. 아웃백 본사 차원의 동기부여
ㄱ. 본사차원에서 하고있는 제도
: 사원제도, 포상제도, 복리후생제도
ㄴ. 효과
:사원제도, 포상제도, 복리후생 제도
ㄷ. 타 패밀리 레스토랑과의 차이점 분석
: 타 패밀리 레스토랑의 제도 분석
: 아웃백과의 차이점

2. 아웃백의 지점 차원의 동기부여
ㄱ. 지점차원에서 하고 있는 제도(이태원점 위주) 및 효과
ㄴ. 정직원과 파트타임 직원과의 차이점

3. (인터뷰 참고)파트타이머의 실무 이야기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아웃백의 사원 제도
1) [아웃백커(시급제 직원)- 키매니저(보조 매니저)- 매니저 -점주]구조

① 아웃백커(Outbacker) : 시급제 정직원 (파트타임+풀타임)
외식업체의 경우,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고, 비교적 이직률이 높기 때문에 탄력 있는 고용이 필요하다. 따라서 [아르바이트(시급제 비정규직)-관리 직원(연봉제 사원)]의 체제가 일반적이지만, 아웃백은 [시급제 파트타임 직원(시급제 정직원)-풀타임 직원(시급제 정직원)-매니저(이상 연봉제 정직원)-점주]의 체제로 이루어져 있다.
비정규직인 아르바이트생의 경우, 파트타임으로 일하고 일한 시간에 따라 급여를 받는다. 처음에는 보통 서버의 업무가 주어지고 점차 경력이 쌓이면 호스트, 키, 트레이너, 바텐더 등 다양한 포지션에서 돌아가면서 업무가 주어진다.

② 매니저 : 연봉제 직원
고객 관리 및 직원 관리, 매장 유지/보수 관리, 직원 서비스 교육, 직원 채용 등 매장 내에서 일어나는 일을 파악, 관리하는 역할을 한다.

③ 점주 : 연봉제 직원
아웃백의 최고 관리자로, 연봉제 직원이지만, 각 가맹점에 자기 자본을 투자하고 수익을 배분받을 수 있으며, 각 매장의 인원선발 및 지역별 마케팅에 대한 전권이 주어지고, 마케팅 자금도 배분된다. 점주가 아웃백의 직원이면서 동시에 가맹점의 경영주로 볼 수 있다.

2) 채용
아웃백은 '디코티스트 시스템‘ 이라는 자체 인력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을 채용한다. 이것은 외모나 경력보다는 직원의 능력과 가능성, 성격과 인성에 초점을 맞추어 테스트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180가지의 설문조사를 통해 지원자의 캐릭터와 인성을 파악할 수 있다.
신입 사원의 오리엔테이션은 간부가 직접 주도하고, 매 분기마다 재교육을 실시하며 실무교육에 대해서는 각 지점의 현장에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채용 과정을 컴퓨터 프로그램화 하여 광범위한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하고 있다.

3) 교육 및 Feedback
직원들의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므로 아웃백은 직원들의 사회화, 훈련 및 개발 과정을 효율화하기 위해 Follow 교육 시스템과 멘토링 시스템이라는 자체적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여 체계적으로 직원을 교육한다.

① Follow 교육 시스템
Follow 교육 시스템은, 수습 직원에게 경력이 높은 서버를 1:1로 연결해 주어 직접 따라다니면서(Following) 실무를 보고 익히게 하는 아웃백만의 교육 시스템이다.
메뉴교육, 서비스 교육 등 이론적인 교육의 한계를 보완하고 실무에 필요한 순발력과 대처능력을 기를 수 있으며, 경력 직원의 노하우를 신입 직원에게 빠르고 정확하게 코멘트해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② 멘토링 시스템
[점주-매니저팀, 매니저팀-키 매니저(보조 매니저), 키 매니저-직원]
매 달 1회 이상의 면담을 통해 우수사원을 선정하여 상품을 주고, 직원들의 고충사항을 듣고 개선해 준다.
팀을 나누어서 프로모션메뉴로 경쟁을 하여 이긴 팀에는 상품을, 진 팀에는 가벼운 벌칙들을 주기도 하는 등 목표를 관리하고 각자에게 맞는 동기부여를 하고 사후관리 또한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4) 능력에 따른 승진
아웃백의 사원들은 FOH(홀 근무)에서는 서버, 버서(서버 보조), 호스트(안내), KEY, ADMIN, 트레이너 등의 포지션에서 경험을 쌓으면서 미래의 매니저 및 점주로서의 업무를 익히게 된다. BOH(주방 근무)에서도 역시 디시워셔, 프렙, 그릴, 프라이, 소테 등의 조리과정을 거치면서 BOH매니저로, 점주로 성장하게 된다. 시급제 말단 직원부터 준 경영자에 속하는 점주까지 학력ㆍ성별ㆍ연령 등 직급 승진에 대한 제약이 전혀 없다. 철저하게 아웃백에서 요구하는 업무능력이 승진의 기준이 되는 것이다. 현재 아웃백에는 ‘서버`라고 불리는 시급제 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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