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HRM] 현대중공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대중공업 기업소개
(1) 현대중공업 개황
(2) 경영비전
(3) 사업분야
2. 현대중공업 정신과 인적자원관리
(1) 현대정신
(2) 정주영(전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인사관리
(3) 현대중공업 인사제도
3.현대중공업의 기업문화
4. 현대중공업의 입사전략
- 본문내용
-
2. 현대중공업 정신과 인적자원관리
(1) 현대정신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해내는 법이다.”
의심하면 의심하는 만큼 밖에는 못하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할 수 없는 것이다.
-창업자 정주영
◦ 현대정신의 개념
-창조적 예지 : 미래 지향적인 사고로 고객 및 사회의 변화를 예측하고 이들이 원하는 바에 부응하기 위해 항상 새롭고 신선함을 추구하는 지혜 - 無에서 有를 창조.
사례) 현대중공업 창업 , 유엔군 공동묘지 잔디공사, 서산 간척지 유조선 물막이 공사, 세계 최초 선박 육상 건조
-적극의지 : 투철한 주인의식과 매사에 능동적으로 도전하는 적극적인 자세. (행동주의,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방식)
사례) 사우디 「주베일 공사」, 소양강 댐 공사, 경부고속도로 공사, 국내 최초 LNG선 건조
-강인한 추진력 : 강인불굴의 정신으로 무장하여 목표를 달성해 내는 힘. (도전주의 : 현대기질- 가공할 뚝심, 끈끈한 저력, 돌파력)
사례) 세계 정상의 조선소로 경쟁력 확보, 올림픽/월드컵 유치, 조선소 건설과 동시에 선박 건조
(2) 정주영(전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인사관리
◦ 인간관리의 중요성
기업이 성공하는 요체는 인간관리입니다. 인사가 성공하면 기업은 당연히 성공합니다. 신입사원은 누구나 활기찬 회사, 활기찬 부서에서 일하고 싶어합니다. 그런데 선배직원들이 침체해 있으면 신입사원은 발전도 못할 뿐더러 회사까지도 싫어하게 됩니다. 이런 의미에서도 인사의 활성화는 꼭 필요합니다. 굳이 연조를 따질 필요가 없습니다. 능력만 있으면 빨리 승진시키는 게 인사의 활성화입니다.
- 1985.9, 사장단회의에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