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 여행사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회사개요

Ⅱ. 본론

1. 주요현황

2. 사업현황

3. 재무재표

4. 투자지표

5. 타 회사와의 비교분석

6. 각종인터넷홍보방법

7. 분석결과

8. 기사

Ⅲ. 결론

본문내용
*하나투어 -성장성 지속 가능할 것으로 전망-
2008년 1분기의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15.7%증가한 576.2억원이며, 영업이익은
6.3% 감소한 120.9억원을 기록하였으며, 당기순이익은15.1% 감소한 90.8억원을
기록하여 전년동기 대비 낮은 수치를 보여준다. 이는 모두투어의 급성장에 맞서
공격적인 M/S확대 정책을 펼친 결과로 보임.
동사의 M/s는 모두투어와의 격차를 유지하며 전년동기 대비 0.8% 상승한 11%의
M/S를 유지함으로써 업계1위의 입지를 굳혔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동사의 성장성
은 여행 수요의 증가와 함께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

*모두투어 -인바운드 산업 진출 성과가 관건-
동사는 해외여행 알선 수입 매출액 비중이 높다. 최근 인바운드 산업에 진출하여
외국여행객들의 국내 여행유치에 나서고 있다. 08년 1분기 매출액(영업이익)은
항공원판매수수료 및 해외여행알선수입의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6.9%(5.1%)
상승한 265.3억원(53억원)을 기록함.
올해 5해 동사는 해외여행객이 크게 늘어난 데 힘입어 큰 폭의 영업이익 증가율을 기록할
것으로 보임. 향후 동사는 고유가에 따른 항공운임료 인상으로 해외여행수요 감소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 따라서 이번 인바운드 산업의 진출은 동사의 매출 다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된다.
6. 홍보현황
모두투어의 이름을 알리는 시작은 BP(Brand Placement)였다.
2005년[프라하의 연인], 2006년[넌 어느별에서 왔니], [주몽]등 수많은 드라마들의 해외현지 촬영을 지원하였고, 그로인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다.














-자사 홈페이지운영 www.modetour.com
-예약센터 투어트래블 http://www.e-modetour.co.kr
-네이버 블로그 운영 http://blog.naver.com/emodetour.do
-싸이월드 미니홈피 운영 town.cyworld.com/modetour

모두투어는 다른 어떤 여행사보다도 자사의 홍보를 중시하고 홍보에 힘쓰고 있다.
위에 나와 있듯이 각종 인터넷사이트의 홈페이지를 이용해 고객들과 더욱 가깝게 만나고 있다. 그리고 국내 최초의 홀 세일 여행업체인 모두투어는 현재 진행 중인 오프라인 제휴 형태인 간판 대리점 역시 그 일환이며 상장 확정이 발표되면 신청업체가 더욱 몰릴 것이다. 온라인 방면으로도 모두투어라는 브랜드와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려는 제휴 업체들이 늘고 있어 업계가 침체국면에서 벗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7. 분석결과

*강점(strength)
-코스닥 등록 신청 :
여행업종에 대한 투자자들의 폭이 넓어지게 되고 대외적 이미지 상승과 안정적
자금 확보가 예상된다.
-기업공개추진 :
여행사들이 이처럼 기업공개를 추진하고 있는 것은 기업공개가 이뤄질 경우 기업의 공신력이나 대외적인 신뢰도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 몸집 불리기나 사업다각화 등에서 유리한 위치에 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행업계 관계자는 '여행사들이 영세하다 보니 공신력이나 기업 투명성 등에서 사회적인 신뢰를 얻지 못하고 있지만 거래소에 상장되거나 코스닥에 등록되면 이러한 문제를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사업 다각화, 신상품 개발 등을 위한 자금조달도 훨씬 용이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각 여행사들과 상호 협력 :
제휴 계약을 맺은 업체 중 우선 1백20여개 대리점 간판에 모두투어 상호를 부착, 협력사의 로고를 집어넣은 모두 매거진을 매달 100권씩 지원하고 월 평균 1회 이상 X-바(Bar) 교체, 간지대, 브로슈어, 모두투어 전문 판매점 명판, 서비스 교육,
참고문헌
* www.modetour.com
* http://www.e-modetour.co.kr
* 네이버 개인 블로그 : http://blog.naver.com/kyoo68/130035198394
* 네이버 개인 블로그 : http://kr.blog.yahoo.com/nks387/136054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설명위주의 레포트를 바랬는데,
    이건 거의 그림밖에없네요
  • yota***
    (2010.05.23 19:22:59)
회원 추천자료
  • [투자론] 하나투어 투자가치 분석(재무분석)
  • 투어를 선정하게 되었다. 하나투어는 국내 및 해외에서 2천여 명이 넘는 직원이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9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 온 1위 여행사이다. 그리고 고객 만족도와 여행사 선호도 조사에서도 확고한 선두 자리를 확보하고 있다. 선두업체인 하나투어의 경쟁사로 모두투어를 선정한 이유는 모두투어가국내 최초의 홀세일 기업으로 해외여행의 전문 기업을 모토로 출발한 기업이기 때문이다. 2.

  • 모두투어 와 서비스 경영
  • 모두투어 와 서비스 경영 목 차모두투어 소개모두투어 서비스 경영결론인터뷰경쟁사(하나투어)분석모두투어 선정 이유산업자원부선정 여행업계 최초한국 서비스 경영대상 수상모두투어 선정 이유모두투어 소개1.1 모두투어 개요모두투어는 해외여행의 전문기업을 모토로 하여 1989년 18명의 직원과 함께 국일 여행사로 시작. 창사 이래 현재까지 상품 기획과 유통, 현지 행사 주관 능력이라는 경영 기본 원칙에 충실 했으며 매년 30%대의 높은

  • 여행사 모두투어 경영전략 및 분석
  • 모두투어전략2. 2005년도 비전과 목표느낀점참고 문헌서 론1. 연구의 계기대학교 들어와 리포트를 쓰면서 느꼈는데 자세히 알지 못했던 것, 평소 관심이 있었던 것에 대해 조사하는 과정에서 새롭게 알게 되는 부분도 많고, 그 주제에 대해 연구를 하기 위해선 읽었던 부분도 이해가 될 때까지 읽어야 발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내가 나가고자 하는 분야와 기본적으로 알아두면 좋을 기업을 선정하는 것이 공부가 될 것 같고 느끼는 바가

  • 하나투어의 하드블록에 따른 여행업계의 동향 및 영향 분석,하드블록,하드블록의의,하드블록특징,하드블록기능,여행업계의동향,여햅업계동향
  • 여행사의 노력2. 항공사의 노력3. 정부 및 공공기관의 노력Ⅴ. 맺음말여행사 경영론 - 2조여행사 경영론 2조Ⅰ. 머리글1. 연구 목적현재 한국의 여행업계는 대내외 환경변화에 따른 대형화, 규모의 경쟁을 벌이고 있다. 그런 변화에 따른 여행사로는 하나, 모두투어를 대표적이다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일부 편중된 대형화된 여행사들은 수요에 따른 공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는데 그 대표적인 것이 하드블록

  • 넥스투어,넥스투어마케팅,넥스투어전략,넥스투어분석,여행업,여행사,여행사마케팅,여행사비교,여행사전략,여행업비교
  • 여행사중 우리는 선진적이고 혁신적인 여행시스템을 통해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온라인 개별여행의 상승세로 지속적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넥스투어를 조사하게 되었다. 많은 업체들과의 경쟁력을 갖추고 수익실현을 위해 넥스투어가 가진 기업환경, 핵심성공요인 등을 연구해보고자 한다. 투어익스프레스를 경쟁기업으로 선정한 이유 1위는 하나투어, 2위 투어익스프레스, 3위 모두투어, 4위 넥스투어로 나타났다. 1위 자리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