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프랜차이즈 경영론] 김영모 과자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Ⅰ 승승장구 ‘김영모 과자점’
1) 뉴스영상
2) 선정동기
Ⅱ 김영모, 그는 누구인가?
Ⅲ 김영모 과자점- ‘타워팰리스 사람들의 전용빵집’
Ⅳ 미션- ‘맛을 소중히, 사람을 소중히’
●본론
Ⅰ 오로지 직영점?
Ⅱ 생산
1) 천연발효법
2) 윈도우 베이커리
3) 유기농 재료 사용
Ⅲ 마케팅
1) 마케팅믹스(마케팅변수)
2) 고객서비스
3) 강약점(SWOT)
●결론
Ⅰ 김영모과자점의 미래
1) 가맹본부/가맹점 형태로의 발전 예측
2) 향후 계획
Ⅱ 과제를 마치며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Ⅱ 김영모, 그는 누구인가?
1953년생으로 고등학교 1학년을 중퇴하고 17살에 경북 왜관에서 빵집 보조로 일을 시작했다. 1982년 서초동 6평 가게에 자신의 이름을 건 ‘김영모 과자점’을 세운 뒤 맛 하나로 대형 체인 제과점들을 누르며 강남의 최고 명물로 부상시켰다. 프랑스에서 배운 천연발효 기법을 적용, 국내 최초로 천연발효 빵을 성공시키면서 국내에 웰빙 빵의 붐을 일으키기도 했다. 현재 강남지역에서 서초본점, 역삼럭키점, 도곡타워팰리스점 등 3개의 직영점과 유럽풍 샌드위치 전문점 ‘살롱 드 김영모’등 4개 점포에 13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운영하고 있다. 1998년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 되었고, 2007년 대한민국 제과명장이 되었다. 대한제과협회 회장을 역임하였고, 그의 아들은 스위스에서 열린 2003년 국제기능올림픽 제과부문에서 한국 최초의 동메달을 따면서 부자 제과 기능인의 길을 걷고 있다.
Ⅲ 김영모 과자점- ‘타워팰리스 사람들의 전용빵집’
1982년 서초동의 6평짜리 가게에 문을 연 ‘김영모 과자점’은 맛 하나로 입소문을 내면서 지역 주민들을 사로잡았고, 1995년에 ‘역삼럭키점’, 2000년에 ‘도곡타워팰리스점’을 냈다. 외국 유명브랜드가 아니면 발붙이기 힘든 서울 강남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잡은 과자점이다. 수년 전 서초방송 케이블 TV에서 서초구민들을 대상으로 ‘서초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무엇인가?’ 하는 설문조사를 했을 때 많은 경쟁자들을 제치고 ‘김영모 과자점’이 1위로 꼽힌 바 있으며, 도곡타워팰리스점이 들어서자 기존의 유명 프랜차이즈 제과점이 있음에도 타워팰리스 사람들이 이 집의 빵만 먹는다 하여 ‘타워팰리스 사람들의 전용 빵집’ 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또한 강남지역의 새로 짓는 쇼핑몰에 입주민들이 가장 들어서길 원하는 제과점 후보 1위가 바로 김영모 과자점이라고 한다. 작은 동네 빵집으로 시작한 김영모 빵집이 이제는 생활의 여유와 고급스러움을 의미하는 ‘강남 라이프’의 상징이 된 것이다.
Ⅳ 미션- ‘맛을 소중히, 사람을 소중히’
소중한 사람들과 사랑, 감사, 행복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빵을 만든다는 모티브로 출발 하였다. 사람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비결은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물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을 늘 해왔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김영모의 행복한 빵의 세계』기린출판사
『빵굽는 CEO』 김영사 출판. 김영모 지음
KBS '나의 삶 나의 보람' 두번째 이야기모음『그 길은 아름답다』(한국방송출판)
『김영모의 빵 케이크 쿠키』출판 (동아일보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