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MCM기업분석,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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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조사배경, 목적 ]


[ 기 업 소 개 ]

◎ 성주그룹 & MCM 소개
◎ CEO 소개
◎ 매스티지란?


[ 마케팅분석 ]

◎ SWOT 분석
◎ BCG 분석
◎ STP 분석


[ 전 략 제 시 ]
◎ 전략, MCM의 향후 방향
◎ 4P 믹스 관점에서의 전략
◎ IMC관점에서의 구체적인 전략

본문내용
○ About SUNGJOO GROUP Activties

세계 명품브랜드들의 독점대리권, 라이선스 계약을 잇따라 체결하고, 독일MCM 본사로부터 세계최초로 국내 생산권까지 따면서 인수에 성공했다. 1년 뒤, 한국시장 내 세계명품 브랜드의 선구자로 한국시장의 세계 명품화를 주도하면서 매출부문 1위를 선점하고 있다.

▶ 이렇게 시장점유부문에서 Leader로 나아갈 수 있었던 핵심역량은 과연 무엇일까?

▷ With reasonable price and best quality!
생산에서 판매에 이르기까지 첨단 시스템을 활용함으로서 가능한 일이다.
이것은 바로 창립초기 수입브랜드 유통과 MCM 라이선스 사업 중 상품기획, 마케팅, 물류시스템에 관해 끊임없이 갈고 닦으려 목표했던 CEO의 노력으로 이루어졌다. 이로써, 소비자들이 MCM을 선호하는 이유로 꼽은 품질우선주의와 최고급 소재사용(leather goods brand )을 실현할 수 있게 된 것이다.
▷ Sungjoo became one of the top fashion distribution companies in Korea!
서울 시내 전 매장 상위 매출 1~2위, 전년비 대비 55% 성장률 기록하면서, MCM은 패션 잡화업계 선두브랜드 자리매김하였다. 또한 가족 중심의 ‘원스톱 패션쇼핑 공간’으로서 베를린과 압구정동에Flagship shop renewal을 오픈하여 남성, 여성, 란제리, 구두, 악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 점을 통해 패션업계 일인자로서의 야망을 엿볼 수 있다.

▷ Sungjoo Group is committed to creating world-class Sungjoo with their ideas and effort.
해외일류명품브랜드를 누가 움직이며, 어떻게 해왔는지를 배웠으므로 이제는 세계최고가 되기 위한 시동을 걸었다는 것이다. MCM은 명품화에 focus를 맞추어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명품 브랜드가 되기 위해 매진 중이다. 또한
5년 안에 아시아의 Gucci, Louisvuitton이 되겠다는 포부도 가지고 있다.

○ About MCM

▷ 과거의 MCM
독일 브랜드 MCM(MODE CREATION MUNCHEN)은 1976년 독일 뮌헨에서 런칭한 이후 로고로 장식된 여행가방과 가죽 액세서리 브랜드로 시장에 진입했다. 그 후, MCM은 시계, 쥬얼리, 향수, 의류, LUGGAGE 등 약 500여종의 아이템을 생산하며, More Cash Money의 MCM이라고 불릴 만큼 화려한 영화를 누렸다고 한다.

▷ 쇠퇴기의 MCM
금융위기로 신제품마저 나올 수 없을 정도로 위기를 맞은 MCM은 시장점유율 하락, 매출하락을 겪다, 2005년 SDD(Sungjoo Design Tech & Distribution)가 MCM에 대주주가 되었다.

▷ 도약의 MCM
성주그룹은 MCM인수 후, 명품의 품격에 어울리지 않는 150여개 딜러를 과감하게 정리하는 등의 개혁을 단행했고, 그로 인해 MCM은 6500만 달러 사업으로 변모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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