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만족과 불만족 이론에 관한 분석(육회비빔밥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소비자 만족/불만족 분석의 목적
인터뷰 방법
질문지
인터뷰대상 선정
대상자 분석

Ⅱ. 인터뷰
인터뷰 사례
인터뷰 결과 분석

Ⅲ. 에필로그
※ 참고문헌
본문내용
대상자선정


인터뷰 대상자는 주변 지인들을 상대로 실시하였다. 친밀한 관계로 인해 인터뷰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 때문에 질문지와 노트북, 녹음기 각각 상황에 맞게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5명씩 15명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실시하였다. 2명 정도는 인터뷰가 제대로 진행되어지지 않는 것 같아
총 13명으로 인터뷰 사례를 정리하였다.
-연령대는 30대 초반~40대 중반까지
30대~35대/ 여성 5명
35대~45대/ 남성 10명
미혼 3명 기혼 12명
-인터넷사용이 모두 가능한 대상자였으며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구매 경험이 있는 대상자로 선정하였다.
.
.
.
4.불만족 사례 (40세.직장인.미혼)


브랜드의 이미지를 보고 선택한 제품인데 브랜드에 제품이 못 미친다는 느낌.
브랜드의 인지도 변화 없음.
제품의 대한 신뢰도 하락.
참고문헌
■ [소비자 만족/불만족 판단과정에서 인지적 반응과 감성적 반응의 효과]. 전선규 외. 2007


■ [소비자 만족판단 과정에서 성별효과]. 전선규 외. 2007


■ [소비자 행동론]. 이학식 외. 2008


■ [한국소비자행동의 실증 연구]. 이용학 저. 경영사. 2006


■ [소비자 심리학]. 양윤저. 학지사. 2008


■ [소비자 행동론]. 임종원 외. 경문사. 2008


■ [구매-구매 후 행동]. 삼성경제연구소-SERI]


■ 한국능률협회 (www.kma.or.kr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 소비자행동론 기말 조과제과목명: 소비자행동론제출일: 2005. 6. 2 (목)제출인: 제 1 장 서론제 2 장 이론적 고찰제 1 절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에 관한 기존 연구 1.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2. 소비자와 브랜드 관계의 6가지 질적 구성 개념3. 소비자와 브랜드 관계의 15가지 유형제 2 절 브랜드 충성도에 관한 기존 연구 1. 브랜드 충성도2. 행동적 로열티와 태도적 로열티제 3 장 연구 방법론제 1 절 분석의 준거 제 2 절 인터뷰 설계제 3 절

  • [학사] [광고홍보] TV광고의 특성 및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중심으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국내외 단행본 및 발표된 논문과 국내 정기간행물과 일간지 등의 내용분석을 토대로 가능하면 객관적으로 서술하고자 노력하였다.본 논문은 5장으로 구성하였으며, 각 장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제 1 장은 서론 부문이다. 여기에서는 연구의 목적과 연구의 방법 및 범위를 제시하였다.제 2 장에서는 소비자와 광고의 이론적 고찰 부분으로서의 소비자의 특성으로 소비자 행동과 사회화에 대해 다루었고, 광

  • [인사관리] 11장. 성과 지향적 보상 활동 기업사례분석 - 삼성전자
  • 행동론적인 이론인 허즈버그의 2요인 이론을 살펴보기로 하겠다. 허즈버그는 사람들은 그들의 직업에서 진정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라는 질문으로 연구를 해 나갔다. 그리고 자신의 직무에 만족하는 사람들과 그렇지 못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그 이유에 대해 분석 해 나가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는 중요한 사실을 발견했다. 하나의 요소가 충분하면 자신의 직업에 만족하고, 그 요소가 부족하면 자신의 직업에 불만족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직업에 만족

  • [연구조사방법론] 테마파크 선택속성이 테마파크 재방문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및 시사점
  • 만족이론은 경제학의 효용극대화이론을 중심으로 하여 소비자행동론이 중심적인 맥락을 이루었다. 하지만, 합리성을 전제로 한 경제적인 접근이 충분하지 못하다는 비판이 나타남에 따라 심리학적인 배경 하에 잠재적인 의식을 중심으로 비합리성을 강조하는 정신분석 방법이 1950년대에 활발하게 진행 되었다. 프로이드 정신분석에 나온 본능(id), 자아(ego), 초자아(super ego)와 같은 인적결정변수 등의 다양한 소비자 행동연구가 이루어졌다.(이정은, 주

  • [기업분석] BBQ의 성공요인
  • 소비자의 욕구변화를 잘 파악한 ‘올리브치킨’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치킨은 수많은 제품과 서비스 들 중에서 비교적 우리에게 친숙한 소비재이기 때문에 소비자 행동론적 측면에서 분석하기에 무난하다고 판단 되었다목적본 보고서는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선두주자인 BBQ의 마케팅 활동을 소비자 행동이론과 관련하여 분석해 보고 어떤 점이 소비자에게 어필 하였는지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BBQ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