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만족과 불만족 이론에 관한 분석(육회비빔밥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5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소비자 만족/불만족 분석의 목적
인터뷰 방법
질문지
인터뷰대상 선정
대상자 분석
Ⅱ. 인터뷰
인터뷰 사례
인터뷰 결과 분석
Ⅲ. 에필로그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대상자선정
인터뷰 대상자는 주변 지인들을 상대로 실시하였다. 친밀한 관계로 인해 인터뷰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 때문에 질문지와 노트북, 녹음기 각각 상황에 맞게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5명씩 15명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실시하였다. 2명 정도는 인터뷰가 제대로 진행되어지지 않는 것 같아
총 13명으로 인터뷰 사례를 정리하였다.
-연령대는 30대 초반~40대 중반까지
30대~35대/ 여성 5명
35대~45대/ 남성 10명
미혼 3명 기혼 12명
-인터넷사용이 모두 가능한 대상자였으며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구매 경험이 있는 대상자로 선정하였다.
.
.
.
4.불만족 사례 (40세.직장인.미혼)
브랜드의 이미지를 보고 선택한 제품인데 브랜드에 제품이 못 미친다는 느낌.
브랜드의 인지도 변화 없음.
제품의 대한 신뢰도 하락.
- 참고문헌
-
■ [소비자 만족/불만족 판단과정에서 인지적 반응과 감성적 반응의 효과]. 전선규 외. 2007
■ [소비자 만족판단 과정에서 성별효과]. 전선규 외. 2007
■ [소비자 행동론]. 이학식 외. 2008
■ [한국소비자행동의 실증 연구]. 이용학 저. 경영사. 2006
■ [소비자 심리학]. 양윤저. 학지사. 2008
■ [소비자 행동론]. 임종원 외. 경문사. 2008
■ [구매-구매 후 행동]. 삼성경제연구소-SERI]
■ 한국능률협회 (www.kma.or.kr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