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롯데백화점의 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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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RM이란?
CRM 등장 배경
CRM 목적&특징
E-CRM 의 정의, 특징 및 기능
Eco전단 마일리지, With You 마일리지
롯데백화점 CRM 주요활동 및 성과
롯데백화점 CRM 분석사례
결론 & 향후 보완점
본문내용
CRM 등장 배경


회사 수익의 65%는 만족을 얻는 고객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신규 고객 획득 소요비용은 기존 고객에게 베푸는 서비스 비용의 약 5배가 든다.
상위 20%의 해당되는 고객 1인의 매출이 나머지 80%에 해당되는 고객 16명의 매출과 비슷하다.
고객 유지 율이 몇 %만 증가해도 25%~100% 까지의 이윤을 증가시킬 수 있다.


CRM 목적& 특징

신규고객의 유치에서부터 시작하는 고객과의 거래관계를 장기적으로 유지함으로써 고객 가치를 극대화.


새로운 고객과의 거래를 시작한 후 다양한 마케팅 활용을 전개하여 그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시켜 평생고객으로 발전

E-CRM 이란?

인터넷을 고객 접촉 전략의 중요한 채널로 통합해야 하는 필요성이 날로 증가됨
E-CRM은 고객관계관리에서 인터넷을 이용, 고객데이터를 구축, 이를 바탕으로 기존 시스템을 재구성
참고문헌
www.lotteshopping.com
구자홍 - 백화점 문화센터 CRM 도입을 위한 연구 논문
이데일리 뉴스(2007.07.04일자)
프라임 경제
www.lotteacadem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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