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6시그마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6 시그마의 도입배경 및 정의
1. 도입 배경
2. 일반적 정의
3. 통계적 의미

Ⅲ. 6 시그마의 도입 6단계 전략

Ⅳ. 6시그마의 수행 절차

Ⅴ. 6 시그마 성공요인
1) 최고경영자의 강력한 리더쉽
2) 정확한 데이터에 근거한 관리
3) 직원들에 대한 교육과 훈련

Ⅵ. 6 시그마의 성공사례

1. 자동차 분야 사례
2. 전자분야 사례
3. 삼성전기의 구체적 사례
1) 준비단계
2) 분위기 확산
3) 인력양성
4) 활동단계
5) 6 SIGMA 완성

Ⅶ. 기업의 적용방안

Ⅷ. 결 론
본문내용
21세기는 “ 무한경쟁의 시대 ”이다. 경쟁은 기업경영의 전 분야에 걸쳐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벌어진다. 기업의 경쟁력은 COST (비용)를 줄이거나 상품품질을 향상시키는 것만으로 높아지지 않는다. 제품품질은 물론 서비스의 품질, 판매와 구매, 회계 등 전 관리 프로세스에서 총체적으로 경쟁력이 높아질 때만 살아 남을 수 있다. 21세기형 경영기법으로 불리는 6 SIGMA는 바로 무한경쟁시대 최상의 무기이다. 현대 우리 나라의 산업에는 6 SIGMA에 적용으로 말미암아 상당한 실적과 대외적인 인지도를 쌓아온 기업들이 많이 있다. 21세기 우리 나라 산업에서 6 SIGMA가 적용됨으로서 어떠한 비약적인 효과를 나타낼지, 이러한 6 SIGMA대한 총괄적인 내용과 그 적용 방법 그리고 6 SIGMA에 대한 적용 사례를 알아봄으로써 6 SIGMA에 적용의 의의와 가치를 살펴보기로 하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기업의 경영혁신 - 식스시그마와 블루오션전략에 대해
  • ▣ 목차 ▣Ⅰ.서론 Ⅱ. 본론1. 식스시그마경영1-1. 식스시그마경영의 정의 1-2.식스시그마경영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1-3. 식스시그마경영의 추진 방법1-4. 식스시그마경영의 특징1) 통계 데이터에 근거한 철저한 분석2) 고객만족에 초점3) 재무성과로 연결1-5. 식스시그마경영 실행시 주의사항1-6. 식스시그마경영의 성공적인 도입방안 2. 블루오션전략 2-1.블루오션전략의 정의 2-2.블루오션전략의 체계화와 실행1) 체계화원칙 체계화 원칙 1 : 시장

  • [국제경영 유통전략 사례분석] Wal Mart 월마트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전략분석 PPT
  • 세계 1위 운송 글로벌기업세계 최대규모 유통기업 1위 전략글로벌전략 사례분석, Marketing 4P, STP, SWOT 분석서론 – 월마트 기업소개, 현황1) 주제선정배경 2) 기업소개, 현황, 연혁, 비젼, 미션3) 핵심사업, 컨셉, 특징4) 물류, 유통체제 SCM S&OP본론 1 – 핵심역량, 강점분석1) 현지화전략, 경영2) 고객감동 CRM구축3) 글로벌전략4) 수출위주의 마케팅전략5) 지속가능경영- 품질관리, 품질경영 QMS- 6시그마경영, 지식경영본론 2 - 마케팅전략> SWOT - Strength,

  • 글로벌 기업 GE의 6시그마 경영기법 GE 기업소개
  • 글로벌 기업 GE의6시그마 경영기법목 차1. GE 기업소개- 사업부문- 국내 GE코리아 사업부문- GE 매출현황2. GE 최고 CEO 잭 웰치3. 잭 웰치의 GE 경영전략4. 6시그마란?- 6시그마 경영기법- 4시그마와 6시그마 비교 분석- 6시그마의 전반적 특징5. GE에서의 6시그마 경영기법- GE 6시그마 도입- 6시그마 도입 성과6. GE의 6시그마가 모토로라보다 성공을 가져온 요인7. GE 6시그마의 성공요인■참고 : GE에 대한 인지도 설문조사 결과GE방문 기념 촬영■참고

  • [생산관리] 6시그마(Six Sigma)
  • 6시그마로 품질관리운동의 결실을 보았다. 6시그마는 GE, IBM 등 미국의 주요 기업들이 받아들이면서 경영혁신운동으로 정착되었다. 6시그마는 단순한 품질혁신 운동뿐만 아니라 정신운동이며, 철학이고, 올바로 일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21세기형 경영기법인 6시그마의 정의와 경영전략적 측면에서 6시그마를 다루어 보고자 한다. 본 론1.6시그마의 탄생배경6시그마는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존의 방법론에 통계적 기법을 프로

  • 6시그마의 기본이론과 성공사례
  • 6시그마는 경영전략으로서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안병진 등(2000)은 6시그마 경영이란 “고객만족을 위해 모든 프로세스에서 과학적 통계기법을 적용하여 높은 품질 수준을 이룩함으로써 경영성과에 기여하는 경영혁신기법” 이라고 정의 하였다. 또한 6시그마 경영이라 할 때 6시그마에는 다음과 같은 복합적인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고 말하였다.• 6시그마는 기업이나 혹은 프로세스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값이다.• 6시그마는 ‘완벽품질’ 혹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