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 교수학습지도안(집합과 자연수 2차시 - 교집합, 합집합, 여집합, 차집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중1 교수학습지도안(집합과 자연수 2차시 - 교집합, 합집합, 여집합, 차집합)
목차
1, 교재 및 단원명
2, 학습목표
3, 단원의 구성
4, 차시별 교수 - 학습 계획 (총 5시간, 1시간은 45분)
5, 단원 지도 계획
6, 교수 - 학습 모형
7, 지도상의 유의점
8, 본시 교수- 학습 지도안
본문내용
Ⅶ. 지도상의 유의점

3, 교집합과 합집합
1. 교집합
(1) 교집합의 개념을 이해시키고, ''로 표기할 수 있게 한다.
(2) 교집합으로 얻은 원소들을 조건제시법과 원소나열법으로 표기할 수 있다.
2, 합집합
(1) 합집합의 개념을 이해시키고, ‘’로 표기할 수 있게 한다.
(2) 합집합으로 얻은 원소들을 조건제시법과 원소나열법으로 표기할 수 있다.
3, 합집합과 교집합의 관계
(1) 합집합과 교집합의 관계를 알 수 있다.
(2) 합집합과 교집합의 원소의 개수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고 원소의 개수를 구할 수 있다.
2. 여집합과 차집합
1. 여집합
(1) 여집합의 개념을 이해시키고, 선행으로 전체집합에 대해 언급하며 이해시킨다.
(2) 학교 기자재를 이용하여 시각적인 교육과 병행한다.
2, 차집합
(1) 차집합의 개념을 이해시키고, 두 집합간의 차이점과 관련하여 설명한다.
(2) 숫자의 빼기의 개념과 혼돈이 되지 않게 한다.
(3)학교 기자재를 이용하여 시각적인 교육과 병행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7차교육과정 ; 수준별 교육과 그 사례
  • 교수방법도입ㆍ교육과정용어 사용상의 혼란ㆍ특별활동의 유명무실화ㆍ우리 현실의 반영이 미흡한 교육가정의 제정2차63.2-73.24.19, 5.16ㆍ경험중심 교육과정ㆍ기초학력 중시각급학교별 교과조직상 계속성, 계열성 고려ㆍ생할경험을 중시하는 교과활동ㆍ교육과정 용어의 통일:교육과정ㆍ교육과정 내용면:자율성ㆍ생산성ㆍ유용성ㆍ교육과정 조직면:합리성ㆍ교육과정 운영면:지역성ㆍ기본개념, 능력학습의 소홀ㆍ교육과정의 개념과 현실

  •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 1ㅇ 과학과 수준별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방향 85ㅇ 영어과 수준별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방향 109Ⅱ. 99 교육부 지정 연구학교 운영 자료◆ 초등학교ㅇ 심화보충형 수준별 학교 교육과정 편성, 운영 131(경북, 진량초등학교)ㅇ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 운영 - 157(충북, 덕벌초등학교)◆ 중학교ㅇ 제7차 교육과정 시행에 대비한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의 편성, 운영(부산, 신도중학교)

  • 수학과 지도안 레포트
  • 중2일차함수와 그 그래프(1) 함수의 뜻과 함숫값일차함수의 활용ㆍ초5비와 비율(2) 순서쌍과 좌표ㆍ중3이차함수와 그 그래프ㆍ초6비례식2. 함수의 그래프와 활용연비와 비례배분(1) 함수의 그래프ㆍ고1함수정비례와 반비례(2) 함수의 활용< 연간 지도 계획안 > (중학교 수학1)대단원중단원소단원차시쪽수Ⅰ. 집합과자연수01. 집합1. 집합의 뜻과 표현1~3102. 집합 사이의 포함 관계4~5163. 교집합과 합집합6~7204. 여집합과 차집합824

  • 제7차 교육과정 시행대비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연수자료
  • 1 9 9 9교 육 부제7차 교육과정 시행대비교육과정 담당자 연수 강사 명단 및 연수 일정교육부 교육과정정책과시 도강사명소 속직 위강 의 주 제내 용강 의 일 시시간충남이국재부여고부장재량활동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발표12.16(목)오전10:00-11:0060충남김영현충남연구원연구사지정토론11:10-11:3020서울안종란서울당서초부장〃11:30-11:5020전남김기중목포여중교사〃11:50-12:1020이국재부여고부장자유토론12:20-12:5030부

  • 수학과(수학교육)의 정의, 수학과(수학교육)의 성격, 수학과(수학교육) 기본 방향, 수학과(수학교육) 목적, 수학과(수학교육) 내용, 수학과(수학교육) 교재연구, 수학과(수학교육) 발문 사례와 교수학습방법 분석
  • 학습방법 분석Ⅰ. 수학과(수학교육)의 정의Ⅱ. 수학과(수학교육)의 성격Ⅲ. 수학과(수학교육)의 기본 방향Ⅳ. 수학과(수학교육)의 목적1. 인지적 영역1) 지식이해2) 기능적용2. 정의적 영역Ⅴ. 수학과(수학교육)의 내용1. 수와 연산2. 도형3. 측정4. 확률과 통계5. 문자와 식6. 규칙성과 함수Ⅵ. 수학과(수학교육)의 교재연구1. 기호 ∈와 ⊂1) ∈2) ⊂2. 부분집합3. 집합의 연산1) 합집합2) 교집합3) 차집합4) 여집합5) 서로소4. 집합의 연산의 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