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 교수학습지도안(집합과 자연수 2차시 - 교집합, 합집합, 여집합, 차집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2 / 2019.12.24
- 14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교재 및 단원명
2, 학습목표
3, 단원의 구성
4, 차시별 교수 - 학습 계획 (총 5시간, 1시간은 45분)
5, 단원 지도 계획
6, 교수 - 학습 모형
7, 지도상의 유의점
8, 본시 교수- 학습 지도안
- 본문내용
-
Ⅶ. 지도상의 유의점
3, 교집합과 합집합
1. 교집합
(1) 교집합의 개념을 이해시키고, ''로 표기할 수 있게 한다.
(2) 교집합으로 얻은 원소들을 조건제시법과 원소나열법으로 표기할 수 있다.
2, 합집합
(1) 합집합의 개념을 이해시키고, ‘’로 표기할 수 있게 한다.
(2) 합집합으로 얻은 원소들을 조건제시법과 원소나열법으로 표기할 수 있다.
3, 합집합과 교집합의 관계
(1) 합집합과 교집합의 관계를 알 수 있다.
(2) 합집합과 교집합의 원소의 개수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고 원소의 개수를 구할 수 있다.
2. 여집합과 차집합
1. 여집합
(1) 여집합의 개념을 이해시키고, 선행으로 전체집합에 대해 언급하며 이해시킨다.
(2) 학교 기자재를 이용하여 시각적인 교육과 병행한다.
2, 차집합
(1) 차집합의 개념을 이해시키고, 두 집합간의 차이점과 관련하여 설명한다.
(2) 숫자의 빼기의 개념과 혼돈이 되지 않게 한다.
(3)학교 기자재를 이용하여 시각적인 교육과 병행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4세 1년 3-다음해 2월 관찰일지 18명36p
- 3월-8월 관찰일지 만5세 - 관찰기록 및 발달평가 44Page
- 만 5세 4월 1-4주 보육일지 (평가제 주간보육일지)
- 만5세 보육일지 3월 1-5주 주간보육일지 (평가제)
- 아동학대와 관련하여 협력하여야 하는 시설이나 기관을 찾아보고, 해당기관의 기능과 우리나라 아동복지에 미치는 영향을 서술하세요
- 인간행동과사회환경-방어기제의 개념과 유형을 설명하고,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가 무엇이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기술하시오
- [언어학] 우리말의 기성세대와 신세대의 언어차이
- [교육학개론] 문화와 교육(문화의 개념, 문화의 기능과 내용, 문화와 교육의 관계를 살펴본다)
- 안드라 고지와 페다고지의 차이점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1차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