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경제학콘서트' 제목에 대해 한마디 하자면 책의 내용을 그대로 보고한다고 할 수 있다. 한참 자기계발서들이 난무하며 유행처럼 '콘서트'라는 제목을 가진 책들이 쏟아졌는데 그 중에서도 대중에게 가장 어필한 책은 역시나 '경제학콘서트'임은 분명하다. 'Undercover economist'라는 원제를 가진 이 책은 자칫 지루하게 느낄 수 있는 우리의 일상을 경제학의 눈으로 보면 얼마나 흥미로운지, 그리고 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경제학의 필요성을 보여준다.
스타벅스를 필두로 내세운 것은 한국인에게 어필하는데 일조한 것 같다. 2007년 한국에 된장녀 바람이 불며 많은 논란을 일으킨 스타벅스의 경영학적 분석은 심지어 '어떻게 커피값으로 5000원을 넘게 지불할 수 있지?' 라는 생각을 갖고 있는 나에게 까지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다. ‘왜 스타 벅스의 커피는 비싼가?’에 대한 답으로 현실적인 부분으로 접근해서 답했기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확실한 건 한때 각광받던 마케팅 서적들에서는 감성마케팅으로 스타벅스를 치장하기 바빴던 것
경제학이기도 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라고 강조하고 있다. 여기다가 정치적 양극화가 경제적 불평등을 악화 시키는 연관을 지적한 플과로젠탈 교수의 연구를 첨가하면 나쁜 도덕과 나쁜 경제는 나쁜 정치가 만들어 낸다고 최종 결론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진보의 시대는 어떻게 왔는가? (안병직)이 부분을 읽으며 그들이 말하는 잃어버린 10년이 아니라 미래를 위한 10년 이라고 생각됩니다. 미국과 유럽은 어떻게 다른가? (이병천)제레미레프킨의
독서의 즐거움은 배가가 될 것이다. 그렇기에 이 책은 독자들에게 학문적으로 무엇인가를 알려주기 위함보다는 현상에 대해 고민해 보는 방법과 기회를 제공한다고 봐야 할 것이다.이처럼 이 책의 부제에서 얘기하는 핵심을 꿰뚫는 힘은 경제학에서 나오지는 않는다고 생각한다. 경제학은 반쪽짜리 지식이다. 시대의 패러다임이 자본주의라는 것, 시장경제 논리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지만 인간 세상을 어떤 매커니즘적 사고나 논리라는 것으로 재
경제학원 국제 무역학과에 입학했습니다. 제가 중국에서 몸소 느끼고 체험한 중국 발전의 움직임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그 속도가 빨랐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건물이 들어서고 사람들 개개인도 그 속도에 맞추어 나아가려는 노력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중국의 발전에 대응하기 위하여 경제학원 국제 무역학과를 택했고 2002년 7월 무사히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졸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성격 책임감이 강하고 성실하며 주위환경에 잘 적
독서 등을 남들과 다르지 않게 여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성격의 장단점남동생과 함께 성장하다보니 성격은 무척 활발하고 적극적입니다. 제 성격은 리더십이 강해서 주변에 친구들이 많은 편입니다. 또 어려서부터 부모님께서 무엇이든 하고 싶은 공부나 활동에 대해서는 배려를 아끼지 않으셨으므로 조금은 욕심이 많아 한번 시작한 것은 꼭 만족스러운 결과를 내려고 하는 편입니다. 그밖에 제가 가진 특징 중 무엇보다 큰 장점이 있다면 약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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