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비교분석] 삼성의 CEO 이건희 소니의 CEO 이데이 노부유키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1C 사업 방향

삼성 :
- 전자, 반도체와 같은 고부가가치 산업을 중심으로 IMT 2000 디지털 TV 등의 디지털 핵심기술의 개발에 초점

소니 :
- 정보기술,
- 오락,
- 지구환경환경의
보존과 보호

삼성>>

3.  시스템 Power
(1) 품질경영   디자인개발
            ‘라인스톱’제
             불량제품 화형식
(2) 인재육성   7-4 제
여성인재육성
     (3) 국제화  지역 전문가 제도
   
2.  오디언스 Push
(1)    시스템측면
(2)    직관의 ‘카리스마’
(3)    의인불용 용인불의(疑人不用 用人不疑)
(4)    지식리더


소니>>
  1. 이데이 노부유키
– 1995년 IT 혁명시대에
SONY의 CEO로 임명 

2.  이슈 Pull
(1)  제 2의 창업
(2)  디지털 드림 키드
(3)  브랜드 경영

3.  시스템 Power
(1)  제 2의 창업‐품질 개선
(2)  제 2의 창업 ‐ Company 제도도입
(3)  디지털 드림 키드 ‐ 공급망 구축
(4)   브랜드 경영 ‐ 브랜드 매니지먼트

4.  오디언스(Push)
(1)  실력위주의 직원 채용
(2) 소니의 공보 제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관리] 학습조직이 살아 있는 기업 -IBM, 인텔, 삼성
  • 분석하고 뒷부분 5가지 맥락적 분석에서는 삼성과 인텔만을 다루고자 한다. 변혁적 리더십다음으로 이들 세 기업이 위기를 극복하고 성공적인 변화를 할 수 있었던 것은 리더들의 역량이었다. 루 거스너, 앤디 그로브. 그리고 이건희, 이들은 공통적으로 위기에 빠진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음으로써 새로운 학습조직으로 탈바꿈 시키는 리더십을 발휘했다. 이들의 변혁적 리더십을 책 조직이론(오역홍 著)에 근거해 비교해 본다. 또한 변혁적 리더가 조

  • [마케팅]삼성과 소니의 비교연구-삼성과 소니의 미래가치를 중점으로
  • 삼성과 소니의 비교연구-삼성과 소니의 미래가치를 중점으로0 0 大學校 00經營學科지역연구 아시아 2조2005年 11月목 차Ⅰ. 서 론 11. 연구의 목적 12. 연구의 범위 13. 연구의 방법 24. 연구의 구성 2Ⅱ. 삼성의 과거와 현재의 위상 변화 31. 삼성의 역사 32. 삼성전자의 현재 위상 53. 섬성의 성장 원인의 분석 8Ⅲ. 소니의 과거와 현재의 위상변화 131. 과거 소니의 발전 132. 현재 소니의 모습 153. 소니 위기의 원인 분석 17Ⅳ. 소니와 삼성의 미래 201.

  • [국제경영] 소니 SONY의 미국 진출
  • - 목 차 -1. 서론 1.1 개요, 브랜드 기원1.2 연혁1.3 경영방침1.4 기업문화1.5 SOWT 분석2. 본론 (소니의 미국 진출)2.1 소니의 미국진출 형태2.2 소니의 미국 내 활동상황 2.3 소니의 미국진출 과정2.4 소니의 국제화 전략3. 사례 (소니와 삼성의 비교)소니와 삼성의 승자는 누구인가?4. 결론4.1 소니의 과제4.2 시사점1. 서론1.1 개요 및 브랜드 기원1.1.1 Sony의 개요 http://www.sony.co.kr(Sony 홈페이지)회사명 : Sony Cprporation설립일 : 1946년 5월 7일사업분야 : 오디

  • 소니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 소니의 주요 수익원이 되는 플레이스테이션., VAIO 컴퓨터 등의 개발은 후원③오가는 전자와 컨텐츠 융합전략을 이데이에게 넘겼지만, 이전 CEO들이 보여 준 후원자 역할은 미흡-전문경영인이라는 한계 EOans에 퇴임 후에는 이데이의 사업 전개를 실질적으로 후원하는 것이 어려웠음 : 오가는 사업 수완은 뛰어났으나 기술 엔지니어 출신이 아니어서 이데이를 후원할 수 있는 기반이 약했음4) 1995~2005년 4대 미디어 플레이어 “이데이 노부유키”①1960년

  • [경영학] 삼성의 이건희 VS 소니의 이데이 노부유키 성공과 실패
  • 8조 최종보고서 의 이건희 VS 의 이데이 노부유키목 차Ⅰ. 글로벌 기업 삼성과 소니의 역사ⅰ. 삼성의 역사.1ⅱ. 소니의 역사.2Ⅱ. 삼성의 부드러운 카리스마 이건희ⅰ. ‘삼성’의 카리스마 경영인 이건희 그는 누구인가3ⅱ. 삼성의 비상을 만들어낸 이건희의 삼성 개혁3ⅲ. 이건희의 경영철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