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호텔경영분석(조선,신라,워커힐,프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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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호텔의 기업환경
1. 기업환경
2. 호텔의 기업환경
1) 호텔의 제무재표 분석
(1) 신라 호텔
(2) 워크힐 호텔
(3) 프라자 호텔
(4) 조선 호텔
(5) 4개 호텔의 분석
2) 경제적 환경
(1) IMF 금융관리하에서의 관광산업의 특징
(2) 관광분야에 있어서의 탄력성의 의미
(3) 외환위기 후 호텔의 매출현황
(4) 환율변동 현황
3) 법적환경-조세
(1) 조세지원제도란?
(2) 관광호텔조세 지원 관련 법규
(3) 관광호텔조세 지원 확대 필요성
(4) 관광호텔 조세지원제도의 방향
4) 마케팅 분석
(1) 프라자 호텔
(2) 신라 호텔
(3) 워크힐 호텔
(4) 조선 호텔
5) 인구·통계학적 분석
6) 지리적 환경 분석
(1) 호텔의 지리적 환경의 중요성
(2) 호텔 지리적 환경 평가의 의의
(3) 호텔 지리적 환경 평가의 단계별 요인
본문내용
환경이란 조직의 외부에 존재하면서 조직을 포괄하는 모든 것을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이것은 조직의 경계외부에 존재하며 조직에 잠재적으로 또는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이다.
환경은 크게 외부환경과 내부환경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이들 환경의 분석은 전략수립의 기반이 된다. 즉 외부환경과 내부 능력을 비교하여 최적의 대안을 찾는 과정이 전략수립이며, 여기서 외부환경의 요인들이 검토되어야 한다.
환경은 크게 외부적인 환경과 내부적인 환경으로 구분해 볼 수 있고, 더 세분하여보면 일반적인 환경, 과업환경 그리고 내적 환경을 들 수 있다. 기업의 환경은 기업의 행동방식과 경영성과에 영향을 주는 여러 가지 요소들을 말하는데, 경제적 환경, 기술적 환경, 사회적 환경, 정부와의 관계 등 다양한 환경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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