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 우리나라 문화산업의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문화산업의 정의

2. 문화산업의 연도별 총매출 변화추이

3. 07년도 항목별 문화산업 통계

4. 결론
본문내용
3. 07년도 항목별 문화산업 통계
2007년도 전체 문화산업 업체수는 전년 대비 1,137개 업체(0.9%) 증가한 127,952개이며, 총 종사자수는 전년 대비 2만 2,225명(5.1%) 증가한 45만 8910명으로 집계되었다. 총 매출액은 전년 대비 6,761억원(1.2%) 증가한 58조 6,147억원이며, 사업체당 평균 매출액은 4억 5,810만원 이었다. 특히 문화산업 매출에 따른 부가가치는 전년 대비 10.1% 증가한 23조 6,474억원이며, 부가가치율은 40.34%로 나타났다. 2007년 문화산업의 수출액은 전년 대비 18,224만 달러(13.3%) 증가한 15억 5,539만 달러이며, 수입액은 전년대비 8971만 달러(2.7%) 감소한 31억 8,857만 달러로 나타났다.


출판·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음악·에듀테인먼트 등 6개 문화산업 분야는 표본 2480개 업체를 대상으로 전화 및 면접을 통한 실태조사 결과이며, 게임·방송·광고·영화 등 4개 분야는 한국게임산업진흥원과 방송통신위원회·한국방송광고공사·영화진흥위원회에서 실시한 조사 결과를 인용해 문화산업통계 체계에 맞게 재분류했다.
2007년 기준 문화산업 매출액 규모는 58조 6,147억 원으로 2006년 기준 57조 9,385억 원보다 약 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각 산업별로 보면, 출판 산업이 21조 5,955억 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방송이 전년도보다 약 8.4% 증가한 10조 5,343억 원, 광고가 9조 4,346억 원, 게임이 5조 1,436억 원, 캐릭터가 5조 1,156억 원, 영화가 3조 2,045억 원, 음악이 2조 3,577억 원 순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주의 인구변화와 주거이동
  • 문화사회’를 준비해야한다고 한다. 맞는 말이다. 이들 유입인구에 대한 사회적 지원대책도 시급한 문제이다. 이를 위한 사회학적 접근도 필요할 것이다. 다만 이들을 연구대상으로만 삼는 것은 곤란하다. 제주사회공동체의 일원이라는 기본인식에서 출발하여야 할 것이다.필자는 역사, 특히 43에 관심을 둔 입장에서 ‘제주지역 인구이동’이란 주제를 접하며 43과 제주지역 인구이동의 상관관계를 종합적으로 파헤치는 연구도 괜찮을 것이라는 생

  • 사회문제론 사회문제론 문제 제기 사회문제론 범죄의 개념 사회문제론
  • 문화적으로 규정된 합법적 목표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제도적 수단 사이에 괴리가 있을 수 있고 , 그러한 괴리가 있을 때 사람들은 아노미 상태에 빠지게 된다고 한다. 즉 아노미는 목표와 수단이 조화를 이루지 못할 때의 정상적인 반응인 것이다. 아노미에 적응하는 방식은 사람에 따라 다르게 되고 어떤 사람은 목표달성을 중시한 나머지 불법적인 수단을 통해서라도 목표를 달성하려 한다. 범죄도 이러한 이유에서 발생한다고 불 수 있다. ③ 일탈

  • 실버마케팅과 사업계획서
  • 가. 노인산업의 현황과 전망나. 노인의 이혼과 재혼에 대한 가치간의 변화와 노인재혼사업의 전망다. 사업목표라. 실버 결혼정보회사 STP전략(1)Segmentation(2)Targeting(3)Positioning마. 시장분석(외부환경)바. 환경분석(경쟁사분석)듀오리메리더 원사. SWOT분석아. 마케팅 전략 판매 촉진가격책정 사유본 가격대의 시장진입 가능성수익성off-lineon-line자. 제품 및 서비스세부내용★와인 파티★여행상품개발★여가공유활동

  • 문화산업의 의의 및 우리나라의 문화산업 전망을 주제로한 훌륭한 리포트입니다.^^
  • 문화경제학문화산업의 의의 및 우리나라의 문화산업 전망문화경제학content1문화산업의 의의2문화산업의 현황 및 정책3해결책 및 방안제시1-1. 문화의 정의 1-2. 문화산업의 정의1-3. 문화산업의 범위/분류1-4. 문화산업의 특성 1-5. 문화산업의 중요성2-1. 우리나라 문화산업의 현주소2-2. 세계 문화산업의 현주소2-3. 세계 주요국의 문화산업 정책2-4. 문화산업 정책 환경의 변화3-1. SWOT 분석3-2. 문화산업의 문제점3-3. 나아갈 방향 문화경제학1.

  • 문화산업의 의의및 우리나라의 문화산업 전망
  • 문화경제학문화산업의 의의 및 우리나라의 문화산업 전망문화경제학content1문화산업의 의의2문화산업의 현황 및 정책3해결책 및 방안제시1-1. 문화의 정의 1-2. 문화산업의 정의1-3. 문화산업의 범위/분류1-4. 문화산업의 특성 1-5. 문화산업의 중요성2-1. 우리나라 문화산업의 현주소2-2. 세계 문화산업의 현주소2-3. 세계 주요국의 문화산업 정책2-4. 문화산업 정책 환경의 변화3-1. SWOT 분석3-2. 문화산업의 문제점3-3. 나아갈 방향 문화경제학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