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마케팅 -식품외식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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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PPL의 정의
2. PPL마케팅을 선호하는 이유
3. 식품외식업계의 PPL마케팅 사례
4. PPL마케팅의 장점
5. PPL마케팅의 단점
6. PPL마케팅의 한계와 전망
본문내용
1. PPL의 정의


PPL(Product Placement)이란?
영화나 드라마 화면에 기업의 상품을 배치해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그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심는 간접광고를 통한 마케팅 기법.


2. PPL마케팅을 선호하는 이유


• 일반적 TV광고
제작비 매체비를 합한 6개월 노출 비용이 약 20억원
• PPL을 통한 간접 광고
수천만원에서 1~2억원 정도의 저렴한 비용
PPL은 저비용고효율 마케팅수단으로 각광
참고문헌
다음 백과사전.

https://www.foodbank.co.kr/news/view.php?cat_name=산업동향&secIndex=15088&page=1§ion=001003&back=I&cat_sel

http://blog.daum.net/_blog/BlogView.do?blogid=09WLW&articleno=16501400&srchid=BR1http://blog.daum.net/bondage/16501400&admin=&refequery=ppl+%EB%A7%88%EC%BC%80%ED%8C%85#ajax_history_home

http://blog.naver.com/antepsice242?Redirect=Log&logNo=50041003505

http://er.asiae.co.kr/erview.htm?idxno=2009061210302597775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4&dir_id=408&docid=261706&qb=cHBsIOuLqOygkA==&enc=utf8&pid=fVLnuloi5UdsscSfKxlsss--061518&sid=SsNLW14xw0oAAAh1HCQ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073014063152374&outlink=1

http://blog.naver.com/dnan18?Redirect=Log&logNo=100089870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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