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환경변화에 따른 금융기관의 마케팅 대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금융환경의 변화

Ⅱ. 금융 마케팅의 특성

Ⅲ. 금융 마케팅 전략

Ⅳ. 금융 마케팅 믹스 전략

Ⅴ. 금융 마케팅의 미래
본문내용
금융환경의 변화(1)

금융 산업 구조 조정

높은 채권 부실율

자기자본 부족 상태


대대적인 부실금융기관의 정비
누적된 부실채권의 해소
금융시스템의 효율성·안정성 향상


금융 산업의 재편

정부는 금융기관의 신규진입을 과다하게 허용
국내 금융산업의 과당경쟁구조와 저효율체제
전체금융기관의 ¼정도가 퇴출
(은행·리스사·보험사·투신사의 1/3, 종금사의 90%, 신협의 1/5, 상호신용금고의 45%)
참고문헌
실버 금융마케팅전략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N은행을 중심으로 – 김재중(2007) / 세종대 산업경영대학원
금융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대응 전략
: 기술신용보증기금을 중심으로 – 고윤규(2004) / 건국대 대학원
금융마케팅전략론(이론과 사례) – 조태현
금융마케팅 Financial services marketing : ENNEW| 문병준 역| 비즈프레스
http://blog.naver.com/igilo1003/100065402974
http://blog.hani.co.kr/lifestyle/22446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3&aid=0000039388 서울=연합인포맥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93&aid=0000005519
http://www.scfirstbank.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민은행 기업분석
  • 금융 중개 과정에서 녹색성장을 지원하는 활동1) 녹색산업 금융지원: 녹색기업 여신우대, 환경벤처 투자, 투자종목 선정 시 환경 친화도 반영 등2) 녹색금융상품의 개발: 그린카드, 그린모기지, 녹색예금, 녹색채권, 녹색보험 등3) 탄소시장 개척, 참여: 탄소배출권 거래와 관련된 신사업기회 발굴, 사회적 책임투자 활성화 등 다. 녹색경영 - 탄소배출량 관리, 글로벌 녹색경영 추진, 친환경 커뮤티케이션강화 등 기후변화에 대응한 공공역할 수행 및

  • 아웃소싱 개념, 아웃소싱 효과, 금융기관 아웃소싱 현황, 외국 금융기관 아웃소싱 사례, 금융기관 아웃소싱 문제점, 금융기관 아웃소싱 전망,제언
  • 금융기관 아웃소싱의 문제점Ⅶ. 금융기관 아웃소싱의 전망1. 기본적 경향 2. 해외 은행들의 경험1) 고객 세분화2) IT의 이중적 활용3) 은행권 내부노동시장의 이분화4) IT 발전에 따른 해외 아웃소싱(off-shoring)이 확산되었다3. 국내 은행들 역시 이 같은 영미 은행권의 변화를 그대로 답습해왔다4. 은행권 전체 인력 감소 및 비정규직화, 아웃소싱화 경향이 진행되고 있다5. 아웃소싱은 영미권 은행산업 발전전략의 귀결6. 중소기업 금융서비스에서 미

  • [경영학] 국민은행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 목 차1. 은행소개1) 경영이념2) 규모 및 실적3) 자회사 및 관계회사4) 비전 및 전략 목표2. 경영 환경 분석(swot)1) Strengths (1) 국내 최대 은행 - 자산규모 1위(2) 은행 이미지(3) 정보축적과 정보망의 발달(4) 많은 자회사2) Weaknesses (1) 유동성 부족(2) 합병에 따른 조직 내부 갈등(3) 합병에 따른 지점의 중복(4) 선진 금융 기법의 부족3) Opportunities (1) 규제의 완화(2) 개인 자산투자 구조변화 예상4) Threats (1) 선진 은행의 본격적 진입(2) 저금리 시대 - 예금

  • [해외직접투자] 중남미시장의 구조변화의 이해와 한국기업의 현지경영전략
  • 환경의 변화1) 경제의 안정화1970년대 중남미국가들은 국제금융기관들로부터 대규모 해외차입에 의존하여 안정적 성장이 가능했으나 1979년 발발한 2차 오일쇼크 이후 주요수출상품의 국제가격 하락으로 인한 수출부진, 국제금융시장 경색에 따른 국제금리상승과 신규차입동결은 중남미전체를 채무상환불능의 위기상황에 빠지게 하였다. 또한 수입대체공업화정책 유지에 따른 산업경쟁력 저하, 물가연동가격제(indexation of price)의 만연, 방만한 재정관

  • 금융기관의 국제경영전략
  • 변화에 따른 전략적 활용방안 166. 대형은행들의 e-billing 마케팅 프로그램 . 20Ⅲ. 결 론 . 24< 참고문헌 > 28Ⅰ. 서 론국내 금융시장이 개방되면서 선진 금융기관과의 경쟁이 불가피하게 되었다. 우리나라 금융기관이 개방화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