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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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Definition
2.View Point through Examples
3.Danger
4.Absolutely Avoid These Facts!
5.Bibliography
본문내용
Danger

소셜미디어의 태생적 위험

소셜미디어에 대한 모니터링 안 함 → 무슨 대화들이 오가는지 모름 → 일이 이미 크게 번지면 제3자 소스를 통해 겨우 듣게 됨 → 어떻게 개입해야 하는지 모름 → 전문가들을 찾으면서 의사결정 늦어짐 → 적절한 대응 타이밍을 훨씬 놓침 → 결국 대응 포기하고 오프라인에서 해결책 찾음 → 재앙이 된 걸 깨닫고 소셜미디어 자체를 탓함 → 추후 대책 마련에 나섬

기업 조직 자체의 취약성

1) 소셜미디어 자체
이해부족
2) 위기관리 개념부족
3) 현재 전형적인
위기관리 프로세스
4) IT 인력들이
소셜미디어를
주로 사용


- 모니터링을 하지 마라
- 모니터링을 하더라도 노동력과 시간으로 승부하라
- 기업의 핵심 메시지가 소셜미디어에는
반영되지 못한다고 미리 미리 포기하라
- 소셜미디어의 대화들에 참여하기 보다는 맞서 싸우려고 하라
- 아무도 소셜미디어상의 이슈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마라
- 위기관리 예산을 부여하지 마라
- 어떻게 이렇게 수 많은 소셜미디어들과 운영자들을
하나 하나 찾아 다니면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냐면서 포기하라
- 소셜미디어에서 부정적인 이슈를 제기하는 네티즌을
아주 형편없는 인간들로 폄하하고 의사결정을 시작하라

참고문헌
http://market.webpro.co.kr/go/8200
http://www.kmobile.co.kr/k_mnews/news/news_view.asp?tableid=IT&idx=263747
http://www.koreahealthlog.com/1177#
http://cafe.naver.com/uistudy.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757
http://social-media.kr/231
http://junycap.com/blog/5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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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koreahealthlog.com/1177
http://www.marketcast.co.kr/category/%EB%A7%88%EC%BC%80%ED%8C%85
http://periblog.co.kr/5007336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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