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마케팅]관광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관광 마케팅전략에 관하여 삶의 유형 방식 사고에 따른 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에이플 받은 자료라 믿을수 있어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사례
1) 라이프 스타일이 소비 행동에 미치는 역할
-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소비자 구매행동의 중요성
- 라이프 스타일이 소비 행동에 미치는 역할
2) 각 유형별 특성
- 보수형의 사교형
- 쾌락성향의 유행추구형
- 현대감각의 문화예술형
3) 마케팅의 전략방안
-제품믹스
-가격믹스
-유통믹스
-촉진믹스
2.세대별 특징에 따른 관광마케팅 전략
-세대별 구분
-세대별 특징
1)10대의 라이프스타일
2)2030의 라이프스타일
3)386의 라이프 스타일
4)중장년층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
-세대별 특징에 따른 마케팅 전략
1)10대
2)2030
3)386
-2-



4)중장년층
Ⅲ. 결론
본문내용
1.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사례
1) 라이프 스타일이 소비 행동에 미치는 역할
-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소비자 구매행동의 중요성
- 향후 사회․경제환경의 변화에 따라 상품의 라이프사이클이 더욱 단축되고 소비자의 기호가 다양해지면서 소비가 소득, 구매력과 같은 경제적 요인보다는 소비자의 기대심리, 구매욕구수준과 같은 심리적 요인에 더 크게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즉 동일한 소득과 연령층이라도 가치관, 생활의식, 규범에 따라 상이한 욕구를 가지고 있고 소
-3-
비패턴 또한 다양하게 나타나는 것이다.
사회경제환경의 변화는 소비의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는데, 소비자의 가치관과 의식의 변화는 소비자행동의 변화를 초래함으로서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도 변화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나타내 주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라이프 스타일은 소비자의 생활양식, 가치관, 태도를 나타내 주는 실제적 행동 등이 통합된 체계이므로 소비자 행동분석의 중요한 도구로 등장하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관광 마케팅전략에 관하여 삶의 유형 방식 사고에 따른 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에이플 받은 자료라 믿을수 있어요
  • assis***
    (2008.06.10 04:01:3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의 모든것-정의부터 마케팅트랜드분석까지
  • 마케팅은 고객의 욕구와 조직 및 관광목적지 각각의 욕구를 만족시켜 균형을 이루게 하려는 상황에 대한 사고 방식이다. 둘째로, 관광수용의 선택을 극대화하는 관광시장조사를 강조하고 있다. 셋째로, 상품주기와 포지셔닝의 개념은 시장에서 관광상품의 더 나은 위치 선정을 강조하고 그러한 위치선정결정으로부터 적절한 마케팅 정책 및 전략을 제시하는 데 유용하다.3) 와합은국제관광전문가협회의 정의를 참조하여관광마케팅은 국내관광전

  • [관광마케팅] JW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 마케팅을 보여야 함을 대변한다. 이 보고서를 통해 관광마케팅이 무엇이고, 관광마케팅 주체 중에서 호텔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Marriott International의 사례를 통해 살펴보겠다.본론1. 관광마케팅의 정의 세계 관광 기구(WTO : World Tourism Organization)는 “관광마케팅이란 최대의 편익을 추구하는 관광조직의 목적에 부합하도록 관광수요를 조사 및 예측을 하고, 선택을 하여 자사의 관광 상품이 시장에서 가장 좋은 위치를 차지하도록 노력하는 경영철학이다

  • 제11장 관광마케팅전략
  • ♬ 제11장관광마케팅전략목차1. 경영전략의 기본 개념(1)전략의 개념(2)전략의 요소와 전략요건2. 경영기본전략(1)코스트리더십전략(2)차별화전략(3)집중화전략3. 관광마케팅 전략의 개요(1)마케팅전략의 정의(2)마케팅 목표(3)마케팅 전략의 수립방법4. 경쟁지위의 유형화와 관광마케팅 경쟁전략(1)시장선도자의 전략(2)시장도전자의 전략(3)시장틈새자의 전략(4)시장추종자의 전략제1절. 경영전략의 기본개념1.전략의 개념전략이란 조직이

  • 농어촌건축 관광마케팅(농촌관광, 전통문화마케팅, 농촌관광문화, 문화마케팅전략) PPT, 파워포인트
  • 농어촌건축 관광마케팅1. 농촌관광의 문화적 의미전통문화의 재발견, 새로운 문화창조, 2. 농촌관광과 문화 마케팅고객을 끌어들이는 문화마케팅새로운 여행 및 여가문화 제안문화마케팅의 전략contents역사로서 문화 (Heritage)예술로서 문화 (Art)생활로서 문화 (Life)• 문화란 무엇인가?문화의 전달방식→ 콘텐츠(미디어) , 이벤트, 축제, 광고, 디자인, 건축 등1농촌전통문화의 재발견2새로운 농촌문화 창출3새로운 여행 및 여가 문화 제안•

  • [관광마케팅] 클럽메드의 마케팅전략과 한국유인전략
  • 목 차1.회사소개 1) 클럽메드란 2) 클럽메드의 역사 및 현황 3) 한국 클럽메드의 역사 및 현황 2. 시장 분석 1) 관광산업분석 2) 소비자분석 3. 경쟁분석 1) 유사상품과의 경쟁분석 2) 기타 독립 리조트 4.클럽메드의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주요 고객 및 포지셔닝 3) 마케팅 믹스 8P 5.성공요인 분석 6. 한국 클럽메드 빌리지의 타당성 조사 1) 환경적 요인 분석 2) 시장성 분석 3) 접근성 분석 4) 한국 클럽메드 빌리지로의 유인전략 1.회사소개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