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룹 그린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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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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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Green marketing
<목차>
*서론
-그린 마케팅 정의
-등장배경 및 필요성
-LG 그룹 소개
*본론
그린마케팅의 사례
-LG 생활건강
-LG 화학
-LG 전자
-태양광 발전 사업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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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마케팅의 등장배경 및 필요성
소비자들이 환경오염 물질로부터 스스로 보호받으려고 노력하는, 그리고 녹색 제품을 선호하는 소위 ‘그린소비자’로 변하고 있다. 대륙연구소와 갤럽 인터내셔날의 환경의식조사에 의하면 응답자의 63.7%가 환경문제를 가장 중요한 문제로 들고 있으며, 70%는 환경이 자신의 건강과 직결되고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환경보호에 관심을 갖거나 환경보호 활동을 하는 그린소비자의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상품대금을 다소 더 지불하더라도 녹색제품을 구매하겠다는 태도 역시 강화되고 있다. 더 나아가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공해발생의 원인이 되거나 과대 포장된 제품의 불매, 재활용품의 구매 및 사용, 재활용 및 자연 분해되지 않는 포장 제품의 불매, 그리고 정부에 대한 환경관련 법규의 제정 촉구 등의 방법을 통해 기업 및 마케팅활동의 그린화를 촉진시키고 있는 실정이다. 기업이 환경에 대해 얼마나 사회에 기여하느냐, 또 제품이 가진 친환경성에 대해 따져 보는 영리한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이에 기업은 자사의 친환경성을 소비자에 알리는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이 필수 조건으로 대두되고 있다.현대의 기업들은 기술격차가 줄어들고 제품의 질 또한 평준화되어 가고 있다. 따라서 제품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회사나 그 브랜드의 이미지가 더욱 중요한 위치를 점하게 된다.
장미를 팔지 말고 사랑을 팔라고 했다. 제품이 가지고 있는 의미나 가치에 따라 지속적인 친환경적인 요소가 힘을 발휘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건강, 웰빙의 트렌드가 가속화 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반드시 커다란 주제의 환경보호 캠페인이 아니라도, 소비자 이익이 되는 작은 노력의 친환경 제품개발에 대한 노력도 중요한 시점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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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
[마케팅의 새로운 흐름] 작성자 - 대박예감
[그린경영 시스템에 6非 쓴다] 작성자 - fon-due
한국 경제 신문 2005.2.24
‘특수 마케팅의 이론과 사례’ - 김종의
LG 경제 연구원 www.lgeri.com
LG 그룹 www.lg.co.kr
LG 전자 www.lge.co.kr
LG 생활건강 www.lgcare.com
LG 화학 www.lgche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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