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그린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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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그린마케팅
(1) 그린마케팅이란?
(2) 그린마케팅의 출현 배경

2. 삼성전자의 그린마케팅
(1)삼성전자의 녹색경영
(2)취득한 환경 마크와 환경 방침
(3)삼성전자의 친환경 제품 사례

3. 최근 삼성전자의 그린마케팅
(1)오스트리아서 생태보호 그린마케팅
(2)삼성전자의 재활용 센터 건립
본문내용
2.삼성전자의 그린마케팅
(1)녹색경영
삼성전자는 인류의 풍요로운 삶과 지구환경 보전을 위해 1992년 환경방침을 선언하고 1996년 5월 녹색경영(Green Management) 선언 후 환경·안전·보건·방재의 개념을 통합한 녹색경영 활동을 추진했다.
녹색경영은 경영의 녹색화(Greening of Management), 제품의 녹색화(Greening of Product), 공정의 녹색화(Greening of Process), 사업장의 녹색화(Greening of Workplace), 지역사회의 녹색화(Greening of Communities) 등 5대 항목으로 구성되어 추진하고 있다.

①경영의 녹색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기업의 경영활동 가운데 환경·안전·보건을 핵심요소로 인식하고 선진 환경안전보건 시스템을 구축, 환경안전경영 추진 전략을 개발하고 실천방안을 제시하여 제품, 공정, 사업장, 지역사회의 녹색경영 활동을 하나의 축으로 실천하는 활동을 말한다.
ISO 14001 및 OHSAS 18001등 글로벌 스탠더드 인증 취득 확대
환경안전 정보 인프라 구축 (GMIS: Green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으로
효율적 업무 추진
2007년까지 환경회계, 환경성과평가체계 구축 및 정착 등
참고문헌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ec.co.kr/index.j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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